전반적으로 매트한 블랙 컬러로 구성되어있어서 어느 책상에 설치해도 전혀 이질감 없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베젤이 초슬림이라 추후에 듀얼 혹은 그 이상으로 모니터 구성을 한다고 해도 전혀 문제 없어 보입니다.
기능적으로는 27인치 QHD인데 최대 100Hz 까지 지원하고 HDR모드, 로우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등 저한테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다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기존 모니터가 24인치 FHD 였는데 뭔가 답답함을 느끼다가 27인치 QHD로 왔더니 정말 신세계네요. 해상도가 커져서 시원 시원 하기도 하고 화면을 보고 있으면 패널 자체가 중소기업 패널과는 확실히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100Hz다 보니 롤 정도 게임 돌리기에도 좋고, 넷플릭스 보기에도 좋아보입니다. 무엇보다 영상편집을 주로 하는 저의 경우는 게이밍 모니터 같은 고주사율은 필요치 않는데 60~75Hz 보다는 높았으면 하는 마음이었는데 AOC Q27E3S2가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알파스캔 브랜드야 워낙 유명하기도하거니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알파스캔은 A/S정책도 훌륭하고 모니터 불량이 발생했을시 교환도 시원하게 해준다고 알고있어서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또 현재 신제품 출시이벤트 가격할인도 하면서 동시에 기존 1년에 1년을 더해서 총 2년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서 바로 픽했습니다.
모니터 전문 브랜드 답게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되고있어서 모니터 제어도 한결 편해보이네요.
곧 책상을 바꾸게 되면 모니터를 추가로 한대 더 구입해서 듀얼로 구성할 예정인데 같은 스펙을 구입한다면 알파스캔 AOC Q27E3S2를 한대 더 구입해도 전혀 문제없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알파스캔 AOC Q27E3S2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