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골탱] 블랙 프라이데이 및 추수 감사절 이벤트

아이콘 페스크
댓글: 4 개
조회: 3855
추천: 5
2025-11-23 20:04:34



블랙 프라이데이라...
후...요즘의 블랙 프라이데이라는 게 얼마나 내실이 없어졌는지 현실을 반영하는 것 같군요.

금요일 오후에 판매 시작했는데 종료까지 겨우 3일이네요
(월요일 오후 6시 종료)
아마 월요일에 이 글을 보실 분들이 많으실텐데,
어차피 딱히 살만한 게 없습니다
상자깡이나 기다립시다



판매 전차는 6종입니다.
프로제또46 / 카-리 / 터틀 / 검은 판저58 / T34베를린 / IS-6베를린



특징
 - 특유의 오토로더 클립 시스템
  : 보통 클립식 장전 주포의 경우, 드럼(클립) 단위로 장전을 하기 때문에 재장전시간이 상당히 길지요. 덕분에 아직 클립에 포탄이 남아있는 경우 지금 장전을 해야할지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 전차는 드럼 단위가 아닌 포탄(한 발) 단위로+자동으로 장전이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클립전차 운용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편하게 탄을 관리할 수 있으며, 보다 유연한 운용을 가능케 합니다. 한 발의 대미지는 240으로 평범하지만, 최대 3발까지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어 총 720이라는 막대한 대미지를 4초만에 끼얹을 수도 있습니다.
 - 거의 모든 면에서 준수/우수한 스펙(방어력 제외)
   : 기동력/조준성능/시야 역시 동티어 중형전차들과 비교해도 중상급 이상의 준수함을 가지고 있어 대부분의 상황에서 대응이 가능합니다. 상기한 순간화력과 조합되어 소방수나 기습 역할 역시 가능합니다.

 - 부실한 방어력
   : 가장 두꺼운 장갑조차 80미리에 불과합니다. 전면 방어력조차 고폭탄 관통만 막아줄 정도이죠. 덩치가 작은 것도 아니고 위장력도 평균보다 약간 낮은 편이라 어느정도 승무원 스킬의 보완이 필요합니다.


 # 클립전차 중에선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전차로, 방어력을 제외한 대부분의 성능이 준수하여 운용하기도 좋은 전차입니다. 클립을 제외하더라도 중형전차로서의 성능 자체도 준수하다보니 게임 숙달 자체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사실상 상위호환에 가까운 프로토띠포라는 놈이 등장했다보니 이놈을 덜컥 구매했다가 나중에 그놈이 판매되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라고해도 약간의 장단점이 있긴 하겠지만...음...)
프로토띠포를 이미 보유하고 계시다면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GIxAHDh_Ms




특징
 - 준수한 화력과 기동력
  : 500의 딱 떨어지는 알파댐, 구경과 대미지에 비해서는 비교적 준수한 조준성능에 더불어 16중반의 추중비 덕분에 기동력도 얼추 기동중전차 수준으로 무난한 운용이 가능합니다. 속도제한도 꽤 널널하게 잡혀있어 사격 후 몸을 빼거나 매복지점을 변경하기에 유용합니다.
 - 고관통 고폭탄
  : 또한 고폭탄이 관통력이 90에 달하기 때문에, 경장갑 차량에게는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 애매한 방어력
   : 스펙상으로는 공/수/주가 비교적 골고루 분포된 타입의 전차이지만, 방어력에서는 정말로 한끝이 아쉬운 성능입니다. 정면 기준으로 220~240정도의 방어력 분포를 보이는데, 이는 동티어 전차들에게는 이렇다할 방어력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래도 은탄의 경우는 간간히 튕길 수 있다지만, 골탄의 경우라면 아예 막아낼 여지가 보이지 않으며, 차체 형상도 도탄에 좋은 구조는 아닙니다. 거기에 더불어 측면과 후면의 장갑은 50미리밖에 되지 않다보니 적의 고관통 고폭탄에 뚫릴 여지가 큽니다.


 # 외견상으로는 기동력이 좋아진 야크트티거가 연상될법도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합니다. 어쩌다 동티어 중형전차의 공격 정도나 도탄을 기대해볼 정도이기 때문에, 장갑을 믿고 1선에 서는 플레이는 자중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도 나름 괜찮은 수준의 대미지와 조준성능에 더불어 구축전차 중에서는 나름 쏘쏘한 기동력도 가지고 있다보니 다루는 느낌 자체는 상당히 양호한 전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7cLYMOhag0




특징
 - 고정식 전투실(목고자)치곤 편안한 운용이 가능
  : 단단하면서 크게 두드러진 약점이 없는 형상 구조, 좌우 20도로 벌어지는-심지어 (제한적)역티타임까지 가능한 넓은 포각, 언덕에서도 활약이 가능한 -10도의 부각까지. 말 그대로 포탑이 없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목고자 전차 중에서는 가장 편안하게 운용이 가능할 정도의 넓은 활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무난하게 강력하다'는 표현이 적절한 성능 덕에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활약이 가능합니다. 옆이랑 뒤는 약하지 않냐고요? 그건 어느 전차나 마찬가지인걸요.
 - 동티어 최고 수준의 DPM
   : 방어력은 확인했고, 공격력 역시 수준급입니다. 알몸으로도 3천을 넘는 무식한 DPM은 이 전차의 강점입니다. 장전기만 달아줘도 5초대를 찍는 연사력은 약점공략이 어려운 이 전차의 형상과 맞물려 적들이 함부러 고개를 들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조준성능도 영국제답게 준수하여 적의 약점도 곧잘 노릴 수 있습니다.

 - 낮은 알파댐
   : 상기하였듯 DPM과 연사력은 무시무시한 수준이나, 한 발의 알파댐은 330수준으로 구축전차 치고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중형전차 평균보다 약간 높은 수준의 대미지는 너한방 나한방의 전장 상황에서는 불리해질 여지가 있습니다.
 - 대체로 동티어까지만 커버 가능한 장갑
   : 깡 장갑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내어야 하는 이 전차의 실방호력은 정면을 기준으로 할 때 약 250언저리입니다. 이는 동티어 중전차의 골탄까지는 대체로 무난히 막아낼 수 있겠으나, 상위 티어의 골탄은 물론 동티어라도 구축전차의 골탄(특히 성작탄)까지 받아내기는 무리가 따르죠. 물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언덕 경사를 이용하거나, 차체를 살짝 틀어두는 식의 '각'을 잡기도 하겠으나, 이 역시 목고자인 형상으로는 한계가 있겠지요.


 # 상술하였듯이, 심플한 운용으로도 상당한 성과를 만들 수 있다는 점과 운용폭이 넓다는 점이 이 전차의 최대 매력포인트입니다. 좋은 조준성능과 DPM으로 저격만 해도 좋고, (동티어전에서) 1선에서 탱킹을 담당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바꿔 말하면 그만큼 고점도 낮은 전차로, 일단 느려터진 기동성 때문에 갑작스러운 전황 변화에 대응이 힘들며, 특히 상위 티어 전차를 상대할 때에는 명확한 한계를 맞이한다는 점과 DPM을 활용하기 힘든 복잡한 지형 등에서는 그 특성이 반감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거기에 경우에 따라 아슬아슬해지는 장갑 두께가 한층 위험해진 것이, XM57이란 놈이 등장하는 바람에...
 1선 교전 초보분들께도 비교적 쉽게 도전해볼만한 전차이긴 하나, 최근들어 입지가 약해진 느낌이 있는만큼, 구매하시기 전에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0FqCKTyhjw





특징
 - 준수한 대미지와 DPM 
  : 버프받아서 300이 된 알파댐은 8티어 중형전차임을 감안하면 제법 준수한 수준의 대미지이며, 특히 DPM이 순정에서도 2300을 넘습니다. 독일 전차답게 조준성능도 나름 괜찮은 수준에, 골탄의 경우는  관통력 259의 고속철갑탄이라 중전차 상대로 저격을 해도 관통하기 좋습니다.
 - 준수한 수준의 기동력
   : 빠르다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20에 가까운 추중비와 55의 최고속력이 있어 저격위치 변환이나 라인 조정 등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 물장갑
   : 포탑이고 차체고 대체로 100초중반 정도의 실방호를 가지고 있어 고폭탄 관통만 겨우 막아주는 수준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독일 정규트리에 있는 인디안 판저와 대체로 비슷한 느낌의 전차입니다. 뭔가 이렇다할 특징이 없이 애매한 전차로, 굳이 구매하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얼마나 관심이 없는 전차인지, (적어도 국내에선) 이걸 다룬 영상을 찾지 못했습니다...




특징
 - 준수한 알파댐과 관통  
  : 400의 알파댐을 가진 철갑탄은 은탄의 관통력이 248로 동티어 중에서는 구축전차급에 준하는 우수한 관통력을 가지고 있으며, 골탄의 경우는 297이나 되는 고속철갑탄입니다. 덕분에 수월하게 적 장갑을 관통시킬 수 있습니다. 
 - 단단한 포탑 장갑
   : 돌대가리로 유명한 T29나 T30과 사실상 같은 포탑을 가지고 있어(실제로 이 세 전차는 거진 주포만 다릅니다) 매우 안정적인 헐다운 전투 여건을 제공합니다. 부각도 미국전차답게 -10도까지 내려가고요.

 - 말랑한 차체
   : 어찌보면 상당수 미국전차의 고질적 문제이다만, 이 전차는 유난히도 차체가 펑퍼짐하고 약합니다. 궤도가 두꺼워 역티를 해볼만하긴 하지만, 측면 상부에 성형작약탄을 주의해야 합니다.
 - 저조한 DPM과 명중성능
   : 아무리 알파댐이 400이라지만, 그걸 감안해도 재장전이 다소 긴 14초대의 장전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 전차의 DPM은 1660정도로 하위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 둔중한 기동성
   : 분명 추중비는 14를 넘는 수준으로 나쁘지 않지만, 궤도성능이 심각하게 안좋습니다.


 # 한때는 언덕(한정) 깡패라던가, 88야티와 더불어 크레딧 앵벌의 쌍두마차이기도 했지만, 이제와서는 그저 퇴물입니다. 
갓삼사는 이제 추억일 뿐입니다. 사지 마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xGbH_hQSQik




특징
 - (원조) 소비에트 매직 아머
  : 일찌기 물체.252U(디펜더)에 앞서 이 전차가 있었습니다. 수치상으로는 그리 좋아보이지 않지만, 경사장갑으로 떡칠되어있어 신묘할 정도로 도탄이 잘 납니다.
아니, 났었습니다...
 - 준수한 DPM
   : 위의 T34와 비슷한 390의 알파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재장전은 훨씬 빠른 11초대입니다. 덕분에 전선을 밀어붙이면서 주포를 연사하여 라인을 개척하기 유리한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니, 가지고 있었습니다... 

 - 이제와선 부족한 방어력
   : 애초에 이놈의 상위호환에 가까운 디펜더도 요즘은 버티기 쉽지 않은 마당에, 한끝 낮은 수준의 방어력을 가진 이 전차가 감당이 되지 않습니다. 정면기준 200초반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필사의 몸 비틀기를 통한 경사장갑 활용을 시도해야 할 것입니다...
 - 부족한 관통력
   : 은탄의 관통력은 196으로 중형전차 수준이며, 골탄조차 겨우 225입니다. 중전차끼리의 싸움에서 약점사격이 아니면 답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놈도 퇴물입니다. 이미 이 전차를 운용하는 것 자체가 예능으로 취급될 수준이니 사지 마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9XhesqM8WOk


Lv72 페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