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골탱] 주간 골드 상품: Vipera, Löwe, A.P. AMX 30: 전장 지배!

아이콘 페스크
댓글: 7 개
조회: 921
추천: 13
2025-12-07 19:15:23



이 행사도 매년 있는 일이죠
평소에는 현금으로만 구매 가능한 전차를
상자깡으로 인해 풍족해진 골드를 써서 구매 가능하게 하는
즉, 골드 소진시키기 행사입니다


혹시몰라 조언드리자면
보통 1년간 골드 사용에 대해 언급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필요성이 높은 배틀패스(의 강화패스)에
기본챕터 3개 x 2500골드 = 7500골드
어지간하면 따라오는 특별 챕터 3000~3500골드
배틀패스에 붙어서 나오는 특별 임무(부속품이나 채권을 줍니다) 가 수천~1만여 골드

즉, 시즌당 1만~2만골드 정도를 소비하게 됩니다.
1년간 총 4번의 시즌이 있으니, 이것만으로 4~8만 골드가 소비됩니다.

여기에 더해 자경전환, 제작소, 경합(암시장), 기타 이벤트 등에 추가로 소모될 예비 골드까지 더한다면

못해도 5만골드 이상, 가능하다면 10만골드 이상을 미리 비축해두시는 것이
연말 상자깡 이후 1년간 추가적인 골드 구매 없이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무과금 빈티지 플레이도 가능은 하겠으나, 상자깡을 하신 분들이라면 예외겠습니다)

'지금 골드가 많은데, 이참에 이 전차나 사볼까?'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위의 사항까지 참고하셔서 (아마도) 4주간 있을 골드 전차 구매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보통 5주차에 이전에 팔았던 전차들을 한꺼번에 파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확신드리진 못하겠습니다;;)


그럼, 일단 1주차 목록 보시죠



개인적으로는 맨 우측의 30프로토 정도가 고려해볼 전차일 듯 합니다.




특징
 - 철면피
  : 그냥 정면으로 서 있기만 해도 300에 달하는 포탑 방어력과 250이상의 차체 방어력을 과시하는 떡장을 자랑합니다. 때문에 동티어 전차들은 골탄을 써도 이 전차를 쉽게 관통하지 못하며, 대부분의 중전차들도 머뭇거리게 되는 평지 전투에서도 단단한 차체를 들이밀며 전투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 우수한 헐다운 '구축'전차
  : 각도에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단은 회전포탑을 가지고 있으며, 상기하였듯 두꺼운 떡장에 더불어 -10도까지 내려가는 부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언덕이나 굴곡진 지형에서 이 전차를 만나면 꽤나 난감해집니다.

 - 나쁜 조준성능
   : 120미리라는 무난한 구경에도 불구하고, 152미리 대구경인 ISU-152와 막상막하 수준의 나쁜 조준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 전차로 저격을 하는 것은 그리 추천할 일이 아닙니다.
 - 클립이 오히려 페널티
   : 탄간이 6초이다보니 비슷한 대미지를 가진 다른 동티어 전차들보다 약간 빠른 수준의 연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리를 다 찍었을 경우) 궤도 자동수리가 5초 정도이니 연속 궤도끊기조차 안 됩니다. 그 와중에 클립 재장전은 30초 중반이라, 이쯤되면 클립이라는 점이 오히려 페널티에 가깝습니다.
 - 의외로 많은 약점
   : 포탑 상부 장갑이 40미리이다보니, 동구권 전차들이 많이 쓰는 122미리 주포에 문답무용 3배수로 뚫리며, T자 차체 형상이라 언덕 밑에서 궤도를 쏘면 차체가 관통당합니다. 덕분에 이 전차를 잘 알고 있는 고수일수록 의외로 맥없이 격파당하는 경우도 종종 벌어집니다. RNG의 가호를 빌며 기도합시다.


 # 사실상 구축전차라기보다 중전차입니다. 그 와중에 병과상의 제한 때문에 수직안정기도 장착이 불가능해서 더욱 슬프죠. 장갑을 믿고 라인에서 근접전으로 아군의 돌파로를 여는 역할을 맡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런데 눈앞에 엑셀 이상급 유저 또는 상위 티어 전차가 보인다고요? 행운을 빕니다...


https://youtu.be/VBvVldTlY30?si=ubI1XrZWke6QyJwp





특징
 - 준수한 헐다운 성능
  : 10도의 부각과 함께 약점이 있긴 하지만(포방패 양 옆에 살짝 오목한 부분-일명 '보조개'-이 있습니다) 대체로 200후반 이상의 실방호를 가진 단단한 포탑과 작은 편에 드는 해치, 거기에 더해 전면 차체 상부도 150미리나 되는 장갑 두께를 가지고 있어 고지대에 위치하거나 약간의 각을 주면 비교적 쉽게 적 탄을 튕겨낼 수 있습니다.
 - 높은 조준성능과 관통력
  : 0.32의 우수한 집탄율과 준수한 분산도 덕분에 '역시 독일'스러운 훌륭한 명중성능을 자랑합니다. 심지어 골탄은 관통력 294나 되는 고속철갑탄이라 상위 티어를 상대로도 대미지를 가할 여건이 충분합니다.

 - 굼뜸
   : 방어력이 좋은 편에 들기는 한다지만, 대놓고 떡장을 두른 초중전차들만큼은 못되죠. 그런데 기동력은 그놈들과 비슷합니다. 특히 선회력이 상당히 둔해서 기동 시 상당한 답답함을 유발합니다.
 - 저조한 알파댐과 DPM
   : 보통 알파댐이 낮으면 연사력(DPM)으로 커버하거나, 그 반대인 경우가 많은데...이 전차는 두 가지 모두 저조합니다. 덩치에 걸맞지 않게 한 발의 대미지는 320으로 요즘은 중형전차들에게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수준이며, 재장전이 (순정기준) 11초가 넘다보니 이 전차의 DPM은 동 티어 중전차들 중 최하위 수준입니다.


 # 대체로 초보자들에게도 친화적인 스펙을 가진 무난한 전차긴 하지만...사실 너무 오래된 낡은 전차입니다. 별 괴팍한 놈들이 사방에서 날아다니고 있는 8티어 전차들 사이에 끼어들기엔 부족합니다. 이제 그만 보내줍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QiuXpSkhnt0




특징
 - 기동력+헐다운
  : 보통 기동력이 좋으면 장갑이 빈약하고, 그 반대의 경우는 속도가 느리죠. 하지만 이 전차는 다릅니다. 주포 전면을 거의 뒤덮어버린 커다란 포방패 덕분에 200후반대의 포탑 (전면)실방호를 얻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추중비는 24를 넘으며, 최고속도도 65로 경전차급이죠. 덕분에 빠르게 위치를 선점한 뒤, 한두대 때리고 빠지는 게 아닌 지속적인 헐다운 전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준수한 화력과 조준성능
   : 그렇다면 화력이라도 별로겠지? 아뇨. 이 티어대의 프랑스 전차들이 애용하는 그 100미리 주포를 사용하여 300의 (중형치고) 준수한 알파댐을 보이며, (버프받은 덕에) 조준성능도 위력에 비하면 준수합니다. 얼추 CS-52 LIS에 비교하여 약간 떨어지는 정도입니다.

 - 포탑 정면 빼면 답없음
   :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측면 장갑은 (일반) 고폭탄에도 아슬아슬할 정도로 얇습니다. 이 점은 특히 자주포 피해에 취약하다는 단점으로 이어지죠. 자주포가 편성된 전투에서는 라인전 시에 경계할 요소가 추가되겠습니다.
 - 나쁜 궤도성능
   : 프랑스 전차들의 특징이죠...궤도성능이 상당히 안좋습니다. 중형치고는 무른 지형에서의 페널티가 좀 셉니다. 그라우저를 고려해야 할 정도로요.


 # 프랑스다운 기동력에 더해 헐다운 가능한 요소가 첨가되었습니다. 덕분에 나름의 독특한 전투 리딩이 가능하죠. 위에선 빼먹었는데 부각까지도 -11도까지 내려가다보니 손에 익으면 상당한 잠재력을 보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h_EA-F5GKM

Lv72 페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