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체습입니다.
이번에는 고속도로 방어 편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고속도로>
고속도로는 동쪽에 시가지, 서쪽에는 들판의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남쪽의 경우 동쪽의 건물들에, 북쪽의 경우 서쪽의 시가지에 먼저 도달하여 자리를 잡는것이 용이합니다.
남쪽진영
본진에서 방어
동쪽방면 방어의 경우 사진과 같이 전방의 숲쪽에 정찰전차를 한대 보내고, 좀 더 뒤쪽 본진의 건물을 끼고 방어를 한다면 적의 자주포를 어느정도 피할 수 있으며, 건물을 끼고있기 때문에 역티타임에 용이합니다.
서쪽 방어의 경우 본진에 있는 건물들을 끼고 방어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동쪽 시가지를 내어준다면 적이 서쪽을 방어하는 전차들의 옆구리를 타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바입니다.
라인 방어
동쪽라인의 방어의 경우 시가지로 직접 들어가서 방어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르막길이라 주력 헤비들이 시가지까지 올라가는데 시간이 걸리고, 올라가다가 정찰을 당하게 될 경우 적 자주포 및 저격에 맞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쪽라인 방어의 경우 중간에 있는 건물들에서 방어하는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만, 건물들 몇몇은 부셔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속도가 빠른 중형전차의 경우 2~3번 라인에 위치한 수풀을 미리 선점하고, 뒤에서 지원을 받는다면 수월하게 적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북쪽진영
본진에서 방어
서쪽 본진방어의 경우 건물이 많아 적 자주포 공격에 내성을 지니고 있으며,
수풀이 있어 적의 접근을 미리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서쪽의 경우 본진에서 나가게 된다면 엄폐물이 없기 때문에 적 자주포의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이 먼저 서쪽 시가지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본진쪽 수풀에 주력을 대기, 정찰전차가 전방의 수풀에서 정찰하여 원거리 요격을 할 수 있습니다.
본진으로 올라가는 길은 오르막길이기 때문에 적의 기동성이 낮아진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남쪽 들판의 경우 건물을 끼고 엄폐하며 정찰전차를 전방 숲속에 배치하여 적의 접근을 미리 알고 원거리서부터 저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적이 시가지를 통해 올 경우 자주포의 지원을 받으며 적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라인 방어
동쪽 라인 방어의 경우 시가지를 통해 수월하게 방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의 중앙 숲 우회를 방지하기 위해 후방에 구축전차 를 배치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서쪽 라인 방어의 경우 엄폐물이 없어 적 자주포의 공격을 받습니다. 방어하기엔 불리한 지형입니다.
궂이 전차를 보내야 할 경우 지형이 굴곡져있기 때문에 헐다운이 가능한 전차를 보내는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