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리덕후 신기막측입니다.
요번엔 상륙지에 도전했으나 한번도 상륙에 성공하지 못한 클랜들입니다.
선정기준은
1. 한번이라도 상륙지 or 내란지역에 상륙신청을 했던 클랜
2. 1에 속한 클랜중 10티어 보유자가 5명 이상인 클랜
3. 1에 속한 클랜중 10티어 보유자가 5명 이상 되지 않으나, 클랜전 1일차부터 8월 8일까지 최소 5번 이상 상륙한 클랜 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10티어 탱크의 수가 클랜전의 전부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면 탱크는 점점 채워질것이고, 당연히 전략전술, 팀웍, 개인의 기량 등등...이런면이 중요해 질겁니다. 하지만 무제한클랜전이 오픈된지 2일차니 만큼 기념하는 의미에서 알아보게 된 것이니 '언제까지 우려먹을것이냐?' 라는 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림 밑에 달리는 멘트는 아무래도 사견이 들어가게 되니 언짢아하실 클랜분들이 있을것 같아 걱정을 좀 하고 있습니다. 혹시 기분이 상하신다면 쪽지나 댓글 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과 다른점은 언제든지 쪽지나 댓글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PS1. 그림이 많아 스압 있습니다.
PS2. 알파벳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PS3. 8월 9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ALPS] 알지롱넷 게임게시판에서 출발한 클랜입니다. 8티어클랜전에서는 꾸준한 참여를 보여주었던 클랜입니다. 총원에 비해 10티어 수가 많지 않습니다. 얼른 치고박으면서 크시길 바랍니다.
[AZIT] 클랜전을 위해 KUKRI 클랜으로 합쳐진 AZIT 클랜입니다. 8티어전에선 KUKRI클랜이 상륙지에 올라갔을때만 상륙신청을 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는 운영되지 않는듯 합니다.
[BALGE] 현재는 없어진 플포벨게 출신이 만든 클랜인듯 합니다. 가입조건이 패기가 넘치는군요. 상륙전 신청빈도는 높지 않았으며, 총원대비 10티어보유자는 적습니다.
[BC] BC카드 아닙니다. 드립이 아니라 클랜소개가 그런겁니다(...). 클랜전 첫날, 셋째날 제외하고는 상륙신청하지 않은 클랜입니다. 친목클랜으로 여겨집니다.
[BH] 클랜마크만 보고(잡았다 요놈!) 예능클랜인줄 알았던 클랜입니다. 클랜소개와 클랜 구성원으로 보아하니, WTKL 오픈시즌에서 우승한 DRAKI의 클랜같습니다. 클랜원 전원이 10티어 보유중인것으로 추측됩니다. 상륙지에서는 딱 한번 모습을 보였습니다.
[BOMB] 30대 이상 성인분들이 주를 이룬 클랜입니다. 상륙지에는 한번 상륙시도를 했었습니다.
[CMID] 북미 CDC 클랜의 후속클랜입니다. (전 북미 클랜은 그 유명한 두 클랜밖에 몰라요...죄송) 8티어클랜전에서는 첫날 제외, 두번정도 상륙시도를 했었습니다. 북미에서 플레이를 했던 클랜인만큼 한국서버에서도 멋진모습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OREA] KOREA클랜의 부클랜인 COREA클랜입니다. 클랜전클랜이 KOREA클랜인만큼, COREA는 클랜전에 잘 참여하지 않을듯 합니다.
[CRU13] 블리츠1941을 즐기시던 분들이 모인 CRU13클랜입니다. 클랜전 초반에는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최근들어 자주 상륙지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인원을 좀 보강한다면 성장가능성이 높은 클랜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DCPZ] DC판자? DC 기갑갤인원이 주축이 된 클랜입니다. 새삼 느끼지만 DC는클랜도 많고 사람도 많은듯 합니다. 토요일마다 고증전, 컨셉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가입문의를 해주세요. 총원이 68명인 것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10티어 보유자가 많습니다. 좋은 전차장들을 받으면 좋은 클랜이 될듯 합니다. 상륙지에서는 자주 모습을 보인 클랜은 아니었습니다.
[FER] 7월 31일에 만들어진, 생긴지 일주일 약간 넘은 따끈따끈한 클랜입니다. 신생클랜인만큼 전차장의 영입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 같습니다. 롱런하는 클랜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FFL] PZE, RAC와 더불어 국가클랜으로 유명한 FFL클랜 입니다. 압도적인 50B, 바샷, 포슈, 자주바샷의 숫자에 주목해주thㅔ요! 역시 국가클랜답게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클랜전 이야기로 돌아가보면 PZE, RAC와는 다르게 상륙에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상륙 또한 매일 하는 편은 아니었구요. 하지만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100명까지는 아직 30명 정도가 남았고 10티어도 적지않게 있으니, 프랑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입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모병이 힘드시더라도 끝까지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FG] 음...뭐 제압하시는듯. 클랜전에서는 거의 매일 출석한 클랜중 하나입니다. 개근개근하실듯. 겹치는분들이 없다면 1개중대정도 편성될듯 합니다. 8티어전에서는 매일 나오셨던 만큼 10티어전에서도 꾸준한 출석 부탁드립니다.
[FHCR] 최근들어 자주 보이는 FHCR클랜입니다. 전체인원이 34명으로 매우 적으나 10티어 보유량은 충실합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클랜중 한곳입니다. 양질의 전차장을 많이 영입하셔서 클랜전 지도에서 자주 뵈었으면 합니다.
[FIA] FG클랜과 더불어 출석률이 굉장히 좋았던 FIA클랜입니다. 하지만 10티어 보유량은 미미하여 앞으로의 클랜전에서는 자주 보기 힘들듯 합니다. 총원이 44명인만큼 클랜전을 하시려면 양과 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셔야 할 듯 합니다.
[FIGHT] 클랜 소개로 보아 전신이 CACAO클랜인듯 합니다. 상륙지에서는 자주 모습을 보인 편이었습니다. 상륙에는 성공하지 못했으나, 10티어전차는 다른 중소클랜보다 많이 보유하고 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자주포가 0...) 조금만 내실을 다진다면 지도에서 클랜마크를 볼 수도 있을듯 합니다.
[GR8] 비교전 최근에 만들어진 GR8클랜입니다. 6월 14일날 만들어졌음을 감안하면 바르게 성장한듯 합니다. 총원에 여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신규모집을 하고있지 않는다고 클랜정보란에 적혀있네요. 빠른 모병으로 클랜원의 세를 불려 클랜전에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ONET] 생각보다 인원이 굉장히 많은 HONET클랜입니다. 친목위주의 클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륙전에는 두번 참가한 기록이 있습니다.
[KAT] PAT클랜과 연관이 있는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클랜인 KAT 클랜입니다. 인원은 100명으로 가득찼으나 10티어는 매우 부족합니다. 클랜의 전차장분들이 티어업에 분발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KMM] OARAI의 연맹클랜 KMM클랜입니다. 클랜전에서는 거의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KOR] 클랜전 첫날을 제외하고 클랜전에 참여하지 않은 KOR클랜입니다. 클랜전보다는 친목클랜인듯 합니다.
[KS] 역시 빵은 샤니죠! 7월 21일 만들어진 신생클랜입니다. 클랜전은 8월부터 거의 매일 참석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인원과 10티어가 모두 적은 만큼 다양한 모병활동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LUX] 클랜전에 한번 참석한 LUX클랜입니다. 총원 대비 10티어 보유수는 좋은편이나, 클랜전은 참여하지 않는듯 합니다.
[M_O_T] 만들어진지는 좀 되었으나 8월 7일에서야 클랜전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M_O_T클랜입니다. 앞으로의 클랜전에서 두각을 드러내려면, 모병과 티어업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MBT] 클랜전 첫날을 제외하고는, 클랜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클랜입니다.
[MIT] 클랜전 첫날을 제외하고는, 클랜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클랜입니다.
[MU] 클랜전에 세 번 참여한 MU클랜입니다.
(2)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