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9일 현재지도]
1. 프랑스
[좌에서 우로 22, 24, 25, 26, 27, 28, 29일 순]
※곳곳에 모바일로 찍은 사진이 들어가있어 화질구리 탄생한점 이해바랍니다.
프랑스는 기존의 OCTO, QUAKE, DCWTF, FABRE의 싸움이 되었지만 브르타뉴에 SKULL이 상륙하면서
진흙탕싸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FABRE의 경우 일드프랑스 밑땅을 수월하게 막으면서 일드프랑스까지 진출했지만
24일전투이후 급격하게 땅이 축소되면서 현재는 일드프랑스및 피카르디에 배수진을 치고 방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QUAKE는 골드욕심보다는 DCWTF과의 대결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로렌, 상파뉴, 알자스 합쳐봐야 2000골 남짓한 땅들이지만 DCWTF과의 줄다리기 싸움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어제자로 DCWTF이 QUAKE의 영토를 1개까지 축소시키면서 오늘의 전투를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DCWTF은 우측에 ADHD와 GLORY가 있었지만 이번주에는 INSKY와 영토를 맞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투가 일어나지 않는 것으로보아 서로간에 공격할 마음은 아직 없는듯 하고 QUAKE와의 전투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OCTO는 문어클랜명답게 여기저기서 꾸물꾸물 나오는 모습입니다. 초기 브르타뉴에 상륙한 이후 파브르의 영토를 급격하게 축소시키기 시작했지만 이후 내란을 통해 상륙한 자매클랜 OCT0과 협공하긴하였지만 제일 중요한 브르타뉴를 SKULL에 빼앗기면서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왜 OCT0이 28일 브르타뉴에 상륙하지 않았나 싶었는데 현재 OCT0의 칩가용이 50개남짓이라 그런것으로 예상됩니다.
2. 스페인
[순서는 '프랑스'와 동일']
스페인은 기존의 SKULL의 영토가 대부분을 차지하였지만 3871(아이콘상으론 3871같은데 아니라면 제보바랍니다.)
이 포르투갈 상륙지에 상륙하면서 영토를 확장하다가 다시 그 영토는 TOT와 BAND쪽으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SKULL은 스페인에서 꽤 오랜기간동안 INSKY와 함께 NOD, ADHD등을 공격해왔지만 NOD가 영토 한개로 축소되었고 이후 INSKY가 스페인에서 철수한 이후 3일정도 영토를 유지하다가 철수한 모양입니다. 이후 SKULL은 일드프랑스 쪽 공략을 위해 프랑스의 브르타뉴에 상륙하게 됩니다.
TOT는 INSKY에 의한 보트 이후 발레아레스제도로부터 출발하여 현재는 꽤 긴 영토를 가지고 있는데요. INSKY 철수이후로 SKULL과 국경을 맞대다가 SKULL, 그 이후 땅을 먹은 3871이 철수하면서 AD와 BAND의 공격을 방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AND는 발레아레스 제도라는 오른쪽의 상륙지를 바탕으로 초기엔 랑그도크방향으로 확장하였지만 이후 TOT에 저지당하면서 다시 안달루시아방향으로 전환하여 영토확장을 하였습니다. NOD가 스페인 퇴각이후 발렌시아에 다시 들어왔지만 다시 영토를 흡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AD는 이탈리아 남부에 있다가 PZE에 의해 퇴각하면서 다시 스페인지역으로 돌아오게되었습니다.
3. 헝가리
[순서는 위와 동일]
헝가리 지역입니다. DOSKA와의 승부에서 거의 승리한 GLORY의 강세가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티롤이라는 작은 지방을 INSKY에게 빼앗기면서 GLORY가 철수한 모습입니다.
GLORY의 경우 수 일전에 DOSKA의 허리를 끊으면서 체코지역으로 순조롭게 파고들어가 영토확장을 하며 DOSKA를 위협하였지만 이후 INSKY와의 전투에서 힘을 못쓰고 퇴각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GLORY는 스페인지역의 발레아레스제도와 이탈리아 코르시카 상륙지에 상륙하게되면서 이탈리아냐 스페인이냐 방향을 정하여 들어갈듯합니다.
INSKY의 경우 발레아레스제도를 TOT에게 빼앗기면서 스페인에서 철수를 하게되었는데요. DCWTF 후방에 위치하고 있는 티롤지방에 내란으로 상륙하면서 GLORY, ADHD, TRASH등을 순식간에 밀어버렸습니다. DOSKA와는 과거로 미루어보아 불가침은 아닌것같고 서로 집중공격해야할 대상이 다른것같아 싸움을 크게 걸고 있지는 않는 것 같으나 이제 INSKY가 정면승부를 해야할 대상이 사라짐으로써 DOSKA로 공격방향을 틀어 들어갈지 주목됩니다.
DOSKA의 경우 GLORY와 국지전을 펼치다가 ACE가 철수한 영토쪽을 성공적으로 흡수하는 모습입니다.
현재 국경을 INSKY, MILO, PAPA와 맞대고 있는데 어떤 전투가 일어날지 기대됩니다.
4. 발칸반도
[순서는 위와 동일]
22, 23, 24일까지는 큰 영토변화가 없는 모습을 보였던 발칸반도입니다. 하지만 25일 DRAKI가 남에게 지역으로 상륙하게 되고 이후 ACE가 철수를 하면서 영토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CE의 경우 트라키아라는 4000골 꿀땅을 획득하면서 골드수입을 유지하다가 터키로 재상륙한 MILO에게 트라키아를 빼앗기고 동시에 남에게 상륙지를 DRAKI에게 뺏기면서 수세로 몰리자 철수를 단행하였습니다. 이후 터키의 키프로스 상륙지에 재상륙하면서 MILO에게 칼을 들이미는 모습입니다만... MILO가 터키와 발칸반도를 잇는 트라키아 북부 즉, 불가리아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미지수입니다.
MILO의 경우 터키에서 HEEIK과 국경을 맞대며 있다가 아프리카로 잠시 퇴각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터키로 다시 상륙하면서 영토를 확장해나갔습니다. ACE의 트라키아 영토를 획득하면서 골드수입을 늘렸는데요. 이후 ACE가 퇴각한 민간인 영토를 성공적으로 흡수했습니다. 현재는 발칸반도 남쪽으로는 DRAKI, 북쪽으로는 DOSKA, 터키 남쪽으로는 ACE가 들어오고 있는데 어떻게든 방어를 할지 아니면 퇴각할지 오늘 전투 이후 판가름날듯합니다.
DRAKI는 기존의 MILO가 퇴각한 터키지방을 성공적으로 상륙하면서 영토를 확장해나가다 터키에 재상륙한 MILO에게 일격을 맞으면서 철수 후 다시 남에게 지방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영토를 확장하였습니다.
5. 러시아
[순서는 위와 동일]
러시아 지역은 기존의 OARAI 외에 20:00전투지역이라 골드수입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클랜들이 도전하지는 않는 지역입니다. 이번 주에는 OCTO가 자리를 잡고 있다가 27일 이후 DCWTH이 그 영토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OCT0과 0CTO 모두 전투를 한 것처럼 보이지 않아 클랜별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6. 이라크
[순서는 위와 동일]
이라크 지역은 기존의 AQL이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먼저 AQL, AQL2의 경우 타밈지역(3천골)을 쭉 유지하고 있으면서 영토가 예전보다 많이 축소되긴 하였지만 그래도 여전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NIKE가 잠깐 디마슈크 지역으로 확장하였지만 이내 저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러시아지역에 줄곧 있던 OARAI가 잠시 CCCP, USSR을 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긴하였지만 USSR이 메이산 상륙지에 재상륙하면서 공격해오자 곧바로 철수를 한 뒤 다시 메이산 상륙지를 먹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USSR과 CCCP(자매클랜인지는 확인 되지 않는 부분이니 수정요청하시면 수정하겠습니다.)는 OARAI에 의해 영토가 잠깐 축소되었지만 메이산 상륙지를 두고 OARAI와 뺏기고 뺏는 싸움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TOTA와 STB는 이 틈으로 영토를 확장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후 AQL2의 땅에 FA8RE가 상륙하면서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합니다.
※ 아프리카는 큰 영토변화가 없기에 이번 기사에서 제외하였습니다.
※ 기사에 수정해야하는 사항이 게재되어있다면 쪽지 또는 댓글로 달아주시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 최대한 객관적으로 썼지만 사실과 다른 부분, 단어선택에 있어서 부적합함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종군기자의 한계라 생각하고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