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의 클랜전 일일노트를 시작합니다.
** 어제의 클랜전 간단요약
1. DCBAR의 빠른 정상화
2. OCTO의 프랑스 보트
3. QUAKE의 이탈리아 침략진행
4. ADHD는 난공불락?

1. 서유럽 정세

프랑스의 브르타뉴를 통해 진입을 했던 OCTO는 빠르게 재정비한 DCBAR에게 상륙지를 뺐기고 밀리다가 철수를 했습니다.
스페인의 상륙지 발레아레스 제도는 AD의 고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륙에 성공한 AD의 스페인진출이 주목됩니다.
이탈리아의 내란지에 상륙하여 라치오(4560)을 노렸던 QUAKE는 실패했었고, 시칠리아를 거점으로 공격을 재개하여 캄파니아를 차지했습니다. 앞으로 이탈리아의 PZE는 QUAKE와의 전투를 지속적으로 해야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2. 동부유럽 정세

크리미야 상륙지를 차지하고 OARAI를 겨눴던 AD는 다음날 DCWTH에게 상륙지를 뺐기고 스페인으로 떠났습니다. DCWTH은 OARAI로 부터 땅을 양도 받아서 한동안 골드파밍을 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AQL2는 아스트라한 상륙지를 QUAKE에게 털린 후 빈 상륙지를 AQL3에게 맡겼으나 전투능력이 거의 없는 AQL3가 PAPA의 공격에 상륙지를 뺐기자 과감하게 철수한 후에 2개의 상륙지와 스탈린그라드내란지로 성공적으로 재진입한 모습입니다. 하루 이틀 뒤면 러시아는 AQL2의 예전 모습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3. 서부아프리카 정세

서부아프리카는 ZOMB/ ACE/ GAZEL/ NDVKR 4강체재에 다수의 클랜들이 운집한 모습입니다. 특히 GAZEL은 리비아의 본영토에서 출발하여 뱀모양으로 기세좋게 서부원정을 온 모습입니다. 아프리카의 2개의 골땅(2400+1200)을 먹은 GAZEL은 현재 아프리카의 최강자로 자리잡은 셈입니다.
ACE가 중부일리지(1200)을 계속 공격을 하고 있으나 GAZEL이 무난하게 수성을 하는 모습이고 아래의 NDVKR은 현재의 영토에 만족하고 추가로 확장교전을 할 의사는 없어보입니다.
ZOMB는 카나리아 제도 상륙지를 근거지로 출발해서 영역을 상당히 확충한 상태입니다. ZOMB는 GAZEL과는 적대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서부원정을 온 GAZEL을 저지격퇴하고자 할 것입니다.
4. 동부아프리카와 중동

이집트의 RADIO는 내란지를 통해 들어온 INSKY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상륙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트까지는 아니더라도 주요 땅들이 약탈이 될 수 있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UNIC과 교전중인 NPLM은 3연패 후 1승으로 획득한 이스라엘(2400)을 약탈한 모습입니다.
메이산의 PAPAS는 나자프를 계속 공격하고 있으나..ADHD의 나자프는 난공불락(물론 한번 뺐긴 적은 있지만 약탈은 실패)으로 보입니다. 계속 도전하는 PAPAS의 나자프 낙성 소식은 언제쯤 들을 수 있을 것인지 항상 지켜보고 있습니다.
**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