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답글입니다.
이건 개인 설정마다 다른데 기본적으로는 자신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잡게됩니다.
예를들어 타겟 1 2 3 이 있을때 님께서 타겟을 2로 잡고있을때 탭을 누르시면 1을 타겟으로 잡게됩니다.
그다음 탭을 누르실때는(처음에 123모두가 전투중이었다면) 3이 타겟팅이되고 (처음에 12 만 전투중이었고 후에 3이껴들었다면)다시 2가 타겟이 됩니다.
다시말해 전투가 걸린 순서와 자신과 가까운 정도에따라 탭을 눌렀을때 타겟이 되는 대상이 다릅니다.
1전투시작 2전투시작 2타겟중 tap 1타겟 3전투시작 tap 2타겟 tap 1타겟tap 3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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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키 설정이 따로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첫 질문자님은 그 탭키의 메커니즘을 알고 싶다고 하신거 같은데..
몹과 1:다수의 전투일 경우 공격 버튼을 누르면 타겟이 자동으로 바뀌죠 (처음 때리고 있는 놈이 죽을 경우)
모두 캐릭과 근접해서 1:다수의 전투는 엘에스님의 답변이 맞습니다..
다만
이 경우가 아닌,
그러니까 원/근 1:다수의 몹과 전투중.... 이거나 혹은 내가 먼저 타겟을 잡아야 하는 상황의
탭키는
1. 캐릭 정면에 있는 몹 - 이 1순위 입니다
= 가까운 놈이 아니라 캐릭 정면과 일직선상의 적이 1순위 입니다
제가 근접캐릭만 5캐릭에 딜러만 7캐릭인데... (물론 이중특성 포함;;)
여러번 겪다보니
나와 가까운 몹이 1순위가 아니더군요;;
(물론 정면에 있으면서 가까우면 그놈이 잡힙니다;;)
2. 1순위 다음으로는 캐릭정면을 기준선으로 부채꼴로 펼쳤을때 가까운 적 - 이 2순위 입니다
가까운 적이 무조건 1순위가 아닌 증거가... 바로 옆...이나 살짝 뒤..에서 때리는 적은 탭키로 안잡힙니다
3. 그 다음이 가까운 적 - 으로 이게 3순위 입니다.
정리하면 탭키 메커니즘은
1. 캐릭 정면 순
2. 가까운 거리 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