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달아주신 것들 다 읽어봤고 하나하나 댓글을 달다가
글로 한번에 정리해서 남기는 것이 빠를 것 같아서 다시 한번 글을 남깁니다.
1.
탱부심, 완장질 등 말씀하시는데 탱커라서 말한게 아닙니다.
딜러든 힐러든 동일 상황이면 동일하게 말했을겁니다.
실제로 탱커는 1캐릭 뿐이고 딜러 2캐릭, 힐러 2캐릭으로 딜힐이 더 많습니다.
2.
조드 마나 관련하여서는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걸 모르는데 아는 척한 것도 아니고 모를 수 있는 부분이며
당시에도 몰라서 몰랐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3.
저는 즐겜 유저라 누가 실수하고 그거 때문에 전멸이 나오고
제 돌이 깨지고 그래도 민감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로 지켜야 할 예의와 선이라는 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와우는 팀플이고 쐐기는 5명이 하는거라서 한명한명의 역할이 중요한데
넴드 앞에서 마나 탐이 필요한지 물어보고 있는데
거기서 임의로 풀링을 하는 건 잘 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짚고 넘어가려했던 것이고 그 시점도 해당 넴드를 우선 잡고나서 물어봤습니다.
풀링한 사람이 풀링했다고 말했으면 저도 거기서 뭘 더 했겠습니까.
그런데 그게 아니라 풀링한 사람은 가만히 있고
풀링 안한 사람들이 사과를 하는 이상한 상황이 나와서
사과한 사람에게 본인이 풀링한게 맞는지 물어봤던 것입니다.
그 분도 본인이 풀링했다고 말씀하지 않으시니 시간이 더 지체됐던 것이구요.
그래도 여기서 우선은 시클을 해야하니 마무리 짓고 다시 진행을 했습니다.
이 과정이 몇십초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돌을 깨고 진행을 방해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막넴까지 클리어하고 얘기를 했다면 좋았겠지만
막넴 클리어하고 얘기해봤자 얘기를 듣기나 했겠습니까.
물론 댓글 달아주신 것들 읽어보고 생각해보니 진행 중간에 진행을 끊은 것은 제 잘 못이 맞습니다.
이 부분 반성하고 있습니다. 당시 계셨던 다른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 중간추가글 ---------------------------------------------
제가 피곤하게 산다고 댓글 달아주신 것들 보고 생각도 해봤습니다.
사과 받으려고 물어본 것도 아니고 탱이니 완장질하려고 한 것도 아닙니다.
선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면,
뒤에 있다가 앞으로 가서 넴드한테 스킬 쓰고 빠진게 실수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실수로 선풀한걸로 보였으면 당연히 그냥 별말 안하고 조심해주세요라는 말도 안하고 그냥 넘어갔을겁니다.
제가 조드가 마나가 없는 걸 몰라서 탐 물어본건 잘 못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모를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조드는 마나가 없다고 해서 몰랐다고도 말했습니다.
넴드 클리어 후 시간이 10분 넘게 남아있어서 선풀 누가했는지 물어본겁니다. 시간이 촉박했으면 저도 우선 진행했을겁니다. 시클이 먼저니까요.
그런데 선풀한 당사자는 선풀했다고 말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들이 그냥 죄송하다고 하길래 몇번 물어보다가 시간 더 지체될까봐 그냥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이 몇분이 걸린게 아니라 몇십초 걸린겁니다.
저 대화 후 진행해서 몹 잡고 있는데 갑자기 운무가 욕을 한겁니다. 운무가 파탈한 타이밍도 운무가 욕해서 제가 그만할게요 라고 말한 뒤 그걸 보고 파탈한게 아니라. 운무가 욕하길래 제가 그만할게요라고 쓰고 엔터 치자마자 파탈이 떴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욕하고 파탈하는 과정에서 제가 그만하게요 라고 채팅을 친겁니다. 이게 아니더라도 욕하는데 어떻게 같이 던전을 돕니까.
함께 던전 돌던 법사님도 끝나고 이런 말씀을 하더라구요. 저래서 길팟이 욕을 먹는다고. 저런거 그냥 무시하고 게임하라고. 글로벌은 원래 그런거라고.
그래도 모르는 사람한테 욕을 먹은걸 그냥 넘기지 못해서 해당 운무한테 선생님 왜 욕을 하시나요? 라고 귓말을 했습니다. 차단하더라구요.
사사게 올리기 전에 우선 해당 길드 길마 분께 먼저 귓말을 드렸습니다.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고 운무에게 귓말을 했더니 차단해서 연락드렸다고 말씀드리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사사게에 올리면 해당 길드 이미지에 피해가 갈까봐 먼저 여쭈어봤다고 말했지만 "그래서요?" "선생님한테 이르기전에 둘이 먼저 얘기를 해보시는게 맞지않을까요?" " "초등학교 저학년마냥~" "혈죽이 삐져서~" 등등 오히려 비꼬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글을 올린겁니다. 물론 이렇게 글 쓰고 하는게 저도 귀찮고 피곤합니다.
그런데 고의성 선풀을 누가했냐고 물어보면서 몇십초 시간을 소비한게 잘 못인가요? 아니면 고의성 선풀 후 입꾹닫하다가 쌍욕 박고 파탈한게 잘 못인가요?
---------------------------------원글------------------------------------------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 혈죽 플레이 중인 "귀룽나무죽기"라고 합니다. 쐐기 길팟 참여했다가 어이없는 일을 당해서 간단히 내용 남깁니다.
- 아라카라 10단 탱으로 지원
- 길3팟 (운무, 징기, 조드)
- 2넴 앞에 탐 필요 여부 묻는데 선풀
(조드가 마나가 없는지 모르고 조드 탐 필요 여부 물어봄)
- 우선 넴드 잡고 선풀 누가했는지 물어봄
(10분 넘게 시간이 남아있었기에 시클에 문제 안되는 상황)
- 조드가 선풀해서 죄송하다고 함
- 조심해달라고 하고 진행함
- 힐러가 욕 하고 파탈하면서 쫑
제가 조드가 마나가 있는지 없는지 몰랐던건 와우 지식이 짧아서 죄송합니다. 그런데 넴드 앞에서 탐 필요 여부 물어보는 상황에서 다짜고짜 풀링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거기서 또 욕을 하고 파탈을 해버리니 어이가 없었습니다. 돌 인질로 잡았다고 보실 수도 있겠지만 다 클리어하고 얘기해봤자 의미가 없어서 중간에 얘기했습니다.
즐겁자고 게임하는건데 이렇게 같이 다른 사람에게 욕하고 파탈하는건 도를 넘는 것 같습니다.
길팟에 선입견 없었고 길팟이면 오히려 더 활력이 넘치는 것 같아서 좋아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런 일 몇차례 겪으니 저도 편견이 점점 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