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만레벨달성 ~ 아이템레벨 333까지
대다수의 유저들이 만레벨을 황혼의 고원지역에서 퀘스트중이거나 무작위던전 내에서 달성하실겁니다.
길드원이나 지인, 혹은 파티원들에게 만레벨 축하를 받는 기쁨도 잠시, 곧이어 큰 당혹감이 드실겁니다.
C(캐릭터창)키를 눌러보아도 보이는것은 퀘스트템으로 가득한 녹색빛 아이템뿐이고 가방에 소지한 골드는 얼마 없고. 사건사고게시판에서는 언제나 무작위던전에서의 무개념 탱커, 딜러, 힐러등의 소식이 들려와 무작위 던전에 도전하기는 두려우실지도 모르죠! 아이템 파밍에 대한 꿈보다 먼저서서 잠시 생각해봅시다.
2-1. 나는 무슨 특성이 하고싶은가?
이미 만레벨을 달성하시면서 아신 정보이겠지만,
탱커는 팀원을 대신하여 몬스터를 도발하고 공격을 맞아주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초보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점은 '탱커는 파티의 리더가 아니다' 라는겁니다. 탱커의 특성상 파티에서 최우선적으로 돌격하게되므로 그리고 옛날 던전에서 탱커는 던전의 길과 공략등을 모두 숙지해야하는 리더적 경향이 강하여 이런 인식이 자리잡혔는데요, 대격변이 열린 지금 던전의 맵은 자체적으로 지도시스템을 지원하고, 공략은 모든 유저가 숙지해야하는 기본사항이되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시고 어깨를 펴십시오!
탱커는 자신감으로 하는겁니다. (자신감이 과도한 자만심이 되어선 안되겠죠.)
딜러는 탱커가 몹을 도발한 사이, 몹을 처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와우는 현재 이 딜러의수가 탱커와 힐러보다는 훨씬 많으며 그만큼 여러성향의 유저들이 있습니다.
유저들이 많은만큼 파티에서의 자리도 많기때문에 탱커나 힐러보다는 훨씬 접하기 쉬운 특성이지만
레이드나 파티가입시에는 그만큼 약간의 불리함도 안고 가는 경우가 생기죠.
힐러는 아군의 체력을 책임지는 귀중한 존재입니다.
특별한 일부 클래스를 제외한다면 힐러는 몬스터를 공격할 일이 '거의'없으며 파티원들의 체력을 주시하며 체력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딜러분들중엔 '무슨재미로해?' 라는 분들도 있지만 힐러로써의 재미를 느끼시거나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시는분은 충분히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다고 봅니다.
와우는 MMORPG장르 게임입니다. 협력게임입니다. 내가 못하면 다른이들이 피해가가며 다른이의 실수를 본인이 커버해줄 수 있는 어떻게보면 사회생활과도 비슷한면이 많은 게임입니다.
내가 본인의 직업을 잘 알고, 활용하여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것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2-2. 4.2패치의 달콤한 보상! 스랄퀘스트를 하러가자!
4.2패치 이후 간단한 퀘스트만으로도 365레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가 생겨났습니다.
사실 이후에 가게되실 황혼의시간 영웅던전에서 드랍아이템으로 378레벨의 아이템을 주지만,
초반에 쉽게 365레벨 에픽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앞으로 왠지 크게될것같은 스랄의 러브스토리(?)도
나오는 퀘스트이니 한번 경험해보세요!
(전초지 일퀘는 내용에서 삭제했습니다. 드는 시간과 노력에 비하여 비추천이라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2-2-1. 스랄구출퀘스트. 최초 시작은 대격변 지역 포탈에서!
대격변 지역 포탈로 이동하면 스랄을 찾아가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는 파란색, 호드는 빨간색에서 퀘스트를 받자.
이곳에서 퀘스트를 받고, 하이잘산 바로앞의 스랄에게 연퀘를 이어 진행한다면 마지막으로 보상인 365레벨 망토를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보상과 공략내용은 아래의 인벤글을 참고하세요!
[4.2] 스랄의 사랑과 증오! 정령의 속박 퀘스트 정보! < 쉬프트 + 클릭!
위 퀘스트를 진행하셨다면 드디어 최초의 365레벨 에픽아이템을 얻으셨을겁니다.
장비창에선 녹색템 사이에서 위풍당당한 모습의 보라빛 아이템을 보실 수 있겠지요.
여기서 한가지 추천드릴점은, '정의점수 착귀 신발,손목'과 '줄마트 착귀템' 을 구매하시는겁니다.
사람이 많은 일명 '대도시서버' 에선 500골드 이내로 판매하며, 일반서버에서도 1000골내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골드가 없으신분은 359레벨 아이템인 신발정도는 구매하셔도 자금상황에 무리가 없으시리라 봅니다.
또한 4.3패치가 되면서 378레벨의 정의점수 손목착귀템또한 저렴해졌습니다.
위의 착귀는 선택일뿐 필수는 아닙니다!
만레벨 이후에 갈만한 대격변 일반던전으로는 3군데가 있습니다.
'톨비르의 잃어버린 도시' , '시초의 전당' , '그림 바톨'
위 던전들은 84레벨 렙업중인 유저분들도 상당히 많이 오시므로 부담없이 들어가서 파밍하시면 됩니다.
또한 위 3가지 일던에서는 무작위로 신청시 최초보상 140점과 네임드당 35점의 정의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정의점수란? - 골드가 아닌 화폐로써, PVE에 필요한 장비를 구매하는데 필요합니다.
※ 던전 입장전에 반드시 '쉬프트+J' 키를 눌러 던전도감에서 공략을 읽어보도록 합시다.
위 세가지 던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을 거진 획득하시고, 정의점수가 1650점이 모인후 장신구를 구매하시면 아이템 레벨 333에 도달하실겁니다. (정의점수에 대한것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