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특이한 효과를 가진 소환수를 가지는 방법
(범용) 새로운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1. 목표물을 포착합니다. 이 목표물은 퀘스트에 의해 생겨날 수도 있고 대미지를 줘서 변신을 하게 만드는 것일 수도 있어요 여러분이 원하는 형태를 가진 소환수 후보를 포착하세요.
2. /script PetAbandon() 이란 간단한 매크로를 만들고 소환수를 길들이는 것이 끝날 때 까지 미친듯이 연타하세요. (이렇게 길들일 수 있는 소환수 중에는 죽이거나 하면 특수 효과들이 사라지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고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것도 있습니다.)
** 주의) 위의 매크로는 펫 결속해제입니다. 길들일 때만 쓰세요.
3. 모든것이 제대로 되었다면 다른 소환수를 길들이려고 하면 이미 길들인 소환수가 있다는 메시지가 뜰 것입니다. 재접속 합니다. 야호.
4. (만약 소환수를 죽이면서 길들이는 거라면) 되살리기 시체 치우기 취소 재로그인의 과정을 거치세요.
이 방법은 펫 결속해제를 길들이기 종료와 동시에 이뤄지게 하여 길들이기시 특수효과들을 지우게 되는 과정을 생략하게 만드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외국의 pet-topia.com 포럼에서 활동하는 Acherontia가 우리에게 알려준 방법인데요. 그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싶네요. 그의 글을 보시고 싶으시면 이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viewtopic.php?f=3&t=7093
나. 특수효과를 영구적으로 유지하는 소환수 6종
- (길들일 수 있는 소환수 가운데 아직까지 아래의 6종류의 소환수들만 특수한 효과를 영구적으로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 2. 기름 시리즈 (검은 오라의 늑대, 매)
> 특징: 기름을 뒤짚어 쓴 듯한 검은 오라를 유지
> 길들이는 방법: 범용 매크로 (매는 새끼매만 됩니다)
> 위치: 북풍의 땅

> 외형 및 최초 발견자: Kyonarai(늑대), Griffley(매)
3. 분노한 아라코아 수호령(푸른 오라를 가진 소환수) (*)
> 특징: 푸른안개 오라를 몸에 두르고 있습니다(죽으면 그 효과가 조금 떨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 길들이는 방법: 특정지역에서 소환후(아래 상세, 소환 지속시간 60초 후 사라짐) 범용 매크로 이용
> 위치: 칼날 산맥

해당 지역의 아래와 같은 공간에서 해당 소환수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근처의 인간형 몹이있는데 이 룬 근처에서 사냥하면 됩니다. 인간형은 먼저 죽입니다.
> 외형 및 최초 발견자: Griffley

4. 고독한 사냥꾼 (머리에 칼이 꽂혀있는 늑대)
> 특징: 머리에 칼을 꼽고 있습니다.
> 길들이는 방법: 범용 매크로 이용(*)
> 위치: 동부 역병지대, 다로우골
20101108091600376.jpg)
> 외형 및 최초 발견자: bcofido

5. 불타는멧돼지 (화염에 휩싸인 전투멧돼지)
> 특징: 전투멧돼지가 불타고 있습니다.
> 길들이는 방법: 타우렌 종족 최초 퀘스트중 하나인 '악마의 먹이' 퀘스트로 불을 붙인 후 범용 매크로 이용 (불이 붙은 후 6~7 초 후 멧돼지는 죽습니다.) 얼라이언스는 불을 붙여줄 호드 친구가 필요합니다. (*)
> 위치: 멀고어

> 외형 및 최초 발견자: Dobarantu

6. 엉컹퀴 곰 (보라색 오라를 가진 역병곰)
> 특징: 보라색 오라를 가진 보라색 곰입니다.
> 길들이는 방법: 범용 매크로 이용
> 외형 및 위치: 어둠의 해안

> 최초 발견자: Socks
(**)한방이있쮜님께서 제보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