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그냥 몸으로 하는 스타일인데투기장 파트너도 없고, 시간은 남고, 이기회에 공부도할겸
<마격탐 부죽에게 스격이란?> 으로 간단한 실험을 해봤습니다. (많이치기 귀찮아서 50번씩만 쳤어요)
투기장에서 마격탐이란게 굉장히 변수가 많기때문에 꼭 이렇다고만은 할 수 없지만
이것때문에 고민이거나, 투기장 입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씁니다.
(통전게에서 토론중 쓴 글이지만 죽기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올립니다.)
서론-상황 설정
제가 말하는 "마격탐"이라는 용어는 투기장 2:2나 3:3에서
상대 힐러의 급장을 뽑은 후 /풀공포+주잠/풀양+깡마/산얼+침사/ 등의 메즈로 상대힐러의 힐을 완벽하게 차단한 상황입니다.
물론, 킬타이밍을 잡고 메즈를 했다는 뜻입니다. 질식은 급장과 쿨이 같기때문에 배제하였습니다.
(투기장에서 그렇게 될지 안될지 변수가 많다는 말엔 공감하지만, 이렇게 된다고 치고 해봅시다 일단!)
이제부터 대략 10초에 가까운 시간동안 강격셔틀을 하느냐. 스격으로 딜을 뽑느냐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론-실험 캐릭터 상태 (그림크기가 크지만 이해해주세요^^)
보시다시피, 전형적인 부정형상연마(강격셔틀)트리에 스격문양은 없고,
391 하드도끼와 무정+371템, 기공손마부와 사효장신구, 현재 뿔피리를 분 상태입니다.
스컬지의 일격이 최대로 불리한 상황에서 85렙 허수아버지님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본론(1)-3질병 스컬지의 일격 vs 강령술 일격
(어떤 데이터를 사용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총 피해량]/[스컬지의 일격 횟수] 로 평균값을 산출했습니다.
투기장에서도 엄연히 적중5%여도 방어나 막음이 뜰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정신놓고 치다가 50회 중 44회만 질병이 유지되었고, 6회는 질병이 없이 때린것을 암흑데미지 횟수로 알 수 있습니다.
스격의 물리데미지는 질병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평균값의 수치상 문제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3질병 유지 스컬지의 일격 물리데미지 평균 = 5060.9
+ 3질병 유지 스컬지의 일격 암흑데미지 평균 = 4191
───────────────────────── VS. 3질병 유지 강령술 일격 데미지 평균 = 5719.14
= 3질병 유지 스컬지의 일격 합산데미지 평균 = 9251.9 (마격탐 동안이므로 치감효과는 배제했습니다.)
본론(2)-2질병 스컬지의 일격 vs 강령술 일격
스격과 강격 모두 부정의 룬을 소모하기 때문에,
돌발열병과 고격이 없는 "마격탐"에 사라진 질병을 역격으로 리필하는것은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얼결(+피격)의 2질병 상황에 대해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총 피해량]/[스컬지의 일격 횟수] 로 평균데미지를 산출하였습니다.
역시 52회중 44회만 스격 암흑데미지가 들어갔네요. 8번동안 정신놓고 눌러서 죄송합니다.
강령술의 일격은 질병효과를 받지 않기때문에, 가장 잘나온 데이터(=본론1과 같은값)을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