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2 골팟 금지 정책 시행

아이콘 악의화신
댓글: 57 개
조회: 13664
2024-02-04 09:22:34
원문: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gdkp-in-season-of-discovery/1777411
번역:https://bbs.ruliweb.com/family/4454/board/300007/read/2295251 루리웹 나에리님 

※ 블리자드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부터 정책 변경을 실험할 예정입니다. 디스커버리 시즌에서는 더 이상 골팟 또는 "골드 입찰" 레이드와 던전을 지원하거나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번 정책 변경에 대해 많은 질문이 접수되었으므로 계속해서 답변과 추가 정보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골팟(GDKP)'은 무엇이며 디스커버리 시즌에 제한되는 이유는 뭔가요?

 

골팟은 일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전리품 시스템으로, 본질적으로 다른 전리품 시스템을 사용하여 주사위를 굴리거나 획득하는 대신 골드를 사용하여 던전이나 공격대에서 모든 전리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작동하는 방식은 네임드를 잡고 해당 아이템 링크하고 레이드 구성원 사이에서 골드 입찰을 위해 올려지는 행위입니다. 공대원이 골드 경매를 통해서 가장 높은 입찰자가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아이템을 획득한 후 골드는 전리품 담당자에게 거래되며, 경매를 통해서 나온 골드는 일반적으로 모든 공격대원에게 N분해서 나누어집니다.

 

길드에 얽매이거나 레이드 일정을 정하고 싶지 않은 개인에게 골팟이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골팟 대부분 거래 성격을 띠고 있지만 게임의 또 다른 사회적 활동이므로 저희는 사람들을 그룹으로 묶어 함께 플레이하게 만드는 모든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골팟이 많은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초기 버전에 대한 가장 좋은 기억의 기초가 되는 전통적인 길드와 커뮤니티 구조를 침식한다는 점을 우려해 왔습니다. 

 

또한 골팟이 실제 현거래(RMT) 및 봇과 같은 많은 불법 활동에 기여하고 주도한다는 사실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골팟이 그렇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을 게임 내 골드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골팟은 참여 플레이어가 최고의 아이템을 두고 경쟁할 수 있도록 골드을 구매하도록 장려하는 "군비 경쟁(Arms Race)"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골팟을 제한해 달라는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과 요청을 확인했으며, 디스커버리 시즌은 그 성격상 매우 실험적이기 때문에 이와 부합하여 이는 골팟이 없는 와우 버전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이는 저희가 꽤 오랫동안 논의해 왔던 사항이며, 저희가 절대로 가볍게 내린 결정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골드 입찰" 또는 골팟을 정확한 정의는 뭔가요?

 

A: 저희는 공격대 및 던전에서 드랍된 아이템을 골드로 교환하여 얻는 것을 골팟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던전 또는 공격대 인던 내부와 외부에서 모두 효과적인 여러 가지 골팟 감지 방법들을 보유하고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디스커버리 시즌에 골팟에 참여하면 어떤 처벌을 받나요?

 

A: 정지 및 영구 계정 정지를 포함한 계정 관련 조치가 이뤄집니다.

 

Q. 이 정책은 정확히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A: 저희는 2024년 태평양 표준시 2월 8일 오후 1시(한국 표준시 2월 9일)에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 출시와 함께 이 정책을 시작될 예정입니다.

 

Q. 해당 정책 변경 사항이 와우 클래식 시대 서버, 와우 클래식 하드코어,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또는 디스커버리 이외의 다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버전에 영향을 미치나요?

 

A: 아니요. 현재 이 정책 변경 사항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디스커버리에서만 영향을 미칩니다.

 

Q. 디스커버리 서버에서의 거래 또는 파티찾기 채팅에서 광고가 허용되는 것과 관련된 정책이 변경되었습니까?

 

A: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예시) 디스커버리 시즌의 새로운 정책 업데이트 시 거래, 파티찾기 또는 기타 게임 내 모든 채널에서 골드 입찰 및 골팟 관련된 광고하는 것은 더 이상 허용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피드백이 저희들을 여기까지 이끈 원동력이며, 저희는 이 주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과 감정을 듣고 싶습니다. 최종적으로 이것은 테스트이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디스커버리 시즌의 이후 단계에서 이 정책을 다시 검토할 것입니다. 이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 이 주제에 대해 이미 받은 피드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v70 악의화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