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 출시

아이콘 세이스카나
댓글: 30 개
조회: 14385
2024-02-09 08:57:18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가 도착했습니다. 25~40 레벨 구간대가 개방되며, 최대 31점의 추가 특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새로운 공격대 던전인 놈리건에 도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새로운 룬과 능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견해 보세요.


놈리건 공격대 던전에 입장하세요

놈리건은 6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10인 공격대 던전입니다. 특히 새로운 우두머리 한 명을 만나보실 수 있죠. 기존 우두머리 5명은 재설계를 거쳤으며, 공격대 던전은 새로운 도전을 선사합니다. 또한 본 던전에서 새로운 전역 강화 효과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단계 출시 후 초반에는 일반 주간 귀속 타이머에 2회의 귀속이 적용됩니다. 즉 정기 점검 일정에 따라 첫 초기화는 2월 15일에, 두 번째 초기화는 2월 22일에 이루어집니다.

위치: 던 모로
레벨: 40
공격대 규모: 10인
우두머리: 6명

기존 던전 우두머리 2명 외에도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훨씬 멋진 보상을 제공하는 획득처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더불어 새로운 직업 세트를 얻고, 신규 퀘스트를 수행하고, 40 레벨에 적합하게 조정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전문 기술 연계 퀘스트를 시작해 강력한 아이템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신규 재료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우두머리 업데이트

던전 내 우두머리 지역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도전을 선사합니다.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 그루비스: 새로운 방사능 환기구가 전투에 활용됩니다.
  • 고철 압축기 9-60: 이 우두머리는 던전 내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되었으며, 관중들이 보는 단상 앞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 기계박사 텔마플러그: 새로운 기계복을 무장으로 사용합니다.
새로운 전리품

기존에 던전에서 볼 수 있었던 몇 가지 구 아이템에 획득 방식을 추가하였습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전자동 고철 압축기와 같은 아이템을 획득하여 몇 번이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이 개선되었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재밌는 아이템을 공격대 던전에 추가하였습니다.

아이템 세트

장비 획득에 어려움을 겪는 플레이어분들을 돕기 위해 방어구 토큰이 추가됩니다. 어떤 플레이어든 이 방어구 토큰을 사용해 자신에게 없는 세트 부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화를 얻지 못한 분이라면 장화 방어구 토큰을 상인에게 주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던전 업데이트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에서 각종 능력 책이 5인 던전 몬스터 전리품으로 추가됩니다. 이 편의성 개선 사항은 룬 칸을 차지하지 않으며, 성기사 축복의 짧은 지속시간이나 주술사의 토템 제어, 도적의 대상 연계 점수 조작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됩니다.


룬 능력 업데이트

40 레벨에 이르는 여정 중 다채로운 신규 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예시입니다.

일월식은 추후 출시된 확장팩에서 플레이어의 사랑을 받은 능력으로, 디스커버리 시즌에 역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일월식은 다음 2회 동안 시전하는 천벌 능력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30%만큼 증가시키며, 천벌은 다음 별빛 섬광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각 효과는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밀림의 왕은 호랑이의 분노 효과를 근본적으로 바꾸며, 모든 물리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키고 즉시 60의 기력을 회복시킵니다. 그 대신 호랑이의 분노에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일월식
밀림의 왕

근접 전투 전문가는 지속효과 능력으로 랩터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고 즉시 시전되도록 합니다. 또한 랩터의 일격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근접 전투 전문가는 살쾡이의 이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합니다.

덫 발사는 덫을 40미터 내의 위치에 놓을 수 있도록 하며, 전투 중에도 덫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추가로 화염 기반 및 냉기 기반 덫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근접 전투 전문가
덫 발사

화살 탄막은 비전 작렬화염구얼음 화살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신비한 화살 주문의 정신 집중 시간을 절반으로, 마나 소모량은 0으로 감소시키고 0.5초마다 화살을 발사하도록 합니다.

시간의 보존은 비전, 화염, 냉기 마력을 저장해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훌륭한 신규 주문입니다. 다만 마력이 폭발하기까지 짧은 시간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마력으로 아군 대상을 치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화살 탄막
시간의 보존

수호의 빛은 근접 무기로 입히는 피해와 주문력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대상에게 추가 지속 치유 효과를 부여합니다.

빛의 보호는 근접 무기 공격 적중 시 지속적으로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단, 빛의 섬광과 성스러운 빛신성 충격의 치유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수호의 빛
빛의 보호

정신의 쐐기 시전 시 대상에게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시전하는 다음 정신 분열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증가시키는 약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 약화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고통 억제는 후기 확장팩에서 큰 사랑을 받은 능력으로, 아군 대상에게 시전해 받는 피해를 크게 완화하고 짧은 시간 동안 무효화 메커니즘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킵니다.

정신의 쐐기
고통 억제

표창 투척 사용 시 적에게 표창을 던져 대상와 주위에 있는 최대 4명의 추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잠행의 대가는 은신 상태에서, 그리고 은신 해제 후 짧은 시간 동안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합니다.

표창 투척
잠행의 대가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번개 화살연쇄 번개하급 치유의 물결치유의 물결연쇄 치유 또는 용암 폭발 주문의 시전 시간을 20%만큼 감소시킵니다. 시전 시간 감소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우두머리의 영혼은 구원의 축복과 대척점에 있는 능력으로, 아군 대상에게 생성하는 위협 수준을 증가시키는 30분짜리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몇몇 주술사는 두 손에 각각 한손 무기를 들고 싸우지만, 양손 무기로 막강한 일격을 날리는 걸 선호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양손 무기로 공격하는 게 취향이라면 양손 장비 숙련을 배우도록 하세요. 양손 무기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10초 동안 무기 공격 속도가 30%만큼 증가한답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
우두머리의 영혼
양손 장비 숙련

환기는 남은 지속시간이 6초 미만인 일부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하면 그 주문의 주기적인 피해의 한 주기에 해당하는 피해를 즉시 입힙니다. 간단히 말해 완벽한 타이밍에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악인의 춤은 흑마법사와 소환수가 적에게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를 입힐 때마다 흑마법사와 소환수의 회피율을 증가시키는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한 발동 시 최대 마나의 2%를 회복합니다.

환기
악인의 춤

재집결의 함성은 방어 능력으로, 활성화 시 40미터 내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피 분출은 일부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격돌을 즉시 시전되고 분노를 소모하지 않게 만듭니다.

재집결의 함성
피 분출


플레이어 간 전투 업데이트: 핏빛 달을 조심하세요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이벤트 “핏빛 달”에 뛰어들어 보세요. 이 새로운 이벤트에서는 가시덤불 골짜기에 혼란을 선사합니다. 핏빛 달은 떠오른 지역에 음산한 붉은색 안개를 퍼뜨립니다.

이벤트: 핏빛 달
시기: 3시간 주기
진행 기간: 30분
장소: 가시덤불 골짜기

이 이벤트 기간에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폐를 획득합니다. 동료와 파티를 맺어 이벤트에 참여할 순 있지만, 핏빛 달은 잔혹합니다. 공격대 파티를 맺는 이들에게는 혹독한 벌을 내리거든요.

자연과 조화를 이뤄 평화롭게 살아가고 싶다면 잔달라 사절과 대화하여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어떤 이벤트 보상도 획득이 불가능하며, 일반적인 플레이어 간 전투 규칙이 적용됩니다.

잿빛 골짜기 플레이어 간 전투 이벤트와 달리 가시덤불 골짜기 이벤트에는 어떤 플레이어 간 전투 목표도 없습니다. 그리고 두 눈을 크게 뜨고 피의 로아의 간택자를 조심하세요. 이들은 절대 무시해선 안 될 무력을 갖추고 있으며, 앞길을 가로막는 자를 무차별적으로 처단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보상

열심히 모은 화폐는 구루바시 투기장 바깥에 있는 상인을 통해 새로운 보상을 구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직업 전용 아이템 보상도 획득 가능합니다.

자수 장식 인장
핏빛 해골분쇄기
새로운 탈것 2종
칼날이빨 호랑이 탈것
랩터 탈것

이벤트에 참여하여 새로운 진영 전용 탈것 2종을 수집하세요. 이 40 레벨 탈것은 새로운 형상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퀘스트를 수행해 아라시 분지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업데이트

대전 상대 찾기에 추가 조정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5인 이하 파티에 속한 플레이어는 5인 이하 파티와 연결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마찬가지로 6인 이상 파티에 속해 있을 경우 6인 이상 파티와 연결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이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가능성이 생깁니다. 그래서 일정 시간 후에 대기 시간이 영향을 받기 시작하면 시스템이 새로운 규칙을 무시하고 연결합니다. 즉 이 안전장치가 활성화되면 시스템이 처음 감지되는 상대와 곧바로 연결해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잿빛 골짜기 업데이트

잿빛 골짜기 이벤트는 이제 3시간 주기로 진행되며, 주간 퀘스트 전역 강화 효과는 39 레벨을 넘는 플레이어에게는 부여되지 않습니다.


전문 기술 업데이트

2단계에서는 디스커버리 시즌 1단계의 전문 기술이 더욱더 확장됩니다. 비채집 전문 기술을 습득한 플레이어는 대략 20개의 새로운 제작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연금술, 마법부여, 기계공학, 가죽세공, 재봉술, 대장기술 제작법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2단계에서 전문 기술 숙련도 상한은 225로 고정되며, 전문 기술 전문화는 디스커버리 시즌 3단계에서 개방됩니다.

장엄한 연계 퀘스트를 수행해 개방할 수 있습니다.

제작법에는 아제로스를 살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재료가 활용되며, 다른 이들과의 거래를 통해 제작에 꼭 필요한 물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발견 가능한 제작법 예시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도안: 방사능 저항 비늘 두건
도면: 반사성 진은 뇌우리
도안: 노움 연결 비전 전선 단안경

새로운 연금술 및 마법부여 제작법은 단순히 만들어 사용하거나 판매하여 골드를 벌어들이는 용도보단, 게임 플레이에 전반적으로 유용한 효과를 제공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마력 깃든 인장: 혁신 - 마법부여
조제법: 약간 방사능에 오염된 회복 물약 - 연금술

디스커버리 시즌에 합류하기에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5 레벨이 넘는 친구들을 따라잡을 생각에 고민이 되시나요? 그런 분들을 위하여 1~25 레벨 구간에 경험치 획득량 50% 증가 강화 효과를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검은심연 나락 공격대 던전 완료 시, 던전 내부에서도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검은심연 나락도 계속해서 현재 귀속 타이머를 따를 것이며, 39 레벨을 초과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전역 강화 효과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잘못 놓인 보급품의 경우, 제출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이 포함된 전체 개요를 확인하고 싶다면 이전 게시글을 참조해 주세요.

뭘 망설이고 있나요?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Lv82 세이스카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