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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내부 전쟁 던전과 어픽스 업데이트

아이콘 흐앗타핫
댓글: 53 개
조회: 13551
추천: 9
2024-06-11 07:08:58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the-war-within-dungeon-and-affix-updates/1874154

영웅 및 신화 던전

용군단 4시즌에서는 보다 체계적인 던전 게임플레이를 즐기는 플레이어를 위해 기존 던전 난이도 진행 방식을 변경하여 추가적인 엔드게임 선택지를 제공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던전 난이도 진행 방식은 쐐기 던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타이머의 압박이 시작되기 전에 던전에 대한 숙련도를 쌓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있을 내부 전쟁에서도 이러한 진행 방식은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일반

  • 이 난이도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이 난이도에는 항상 8개의 내부 전쟁 던전이 포함됩니다.

영웅

  • 이 난이도의 튜닝과 보상이 이전 시스템에 있던 기본 신화(신화 0) 던전과 동급의 수준으로 증가합니다.
  • 이 난이도에서는 신화 난이도의 새로운 메커니즘과 기타 조정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여전히 무작위 던전 신청을 통해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내부 전쟁 1시즌이 시작될 때부터 영웅 난이도 던전은 시즌 던전 목록에 있는 던전들을 다루게 됩니다.

신화

  • 이 난이도의 튜닝과 보상이 이전 시스템에서 어픽스가 있는 +10 던전과 동급의 수준으로 증가합니다.
  • 던전에 있는 동안 타이머나 어픽스, 전문화나 특성 변경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 이 난이도를 경험함에 있어 일종의 메가 던전과 같은 난이도를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난이도는 쐐기 시스템의 부담 없이도 의미 있는 도전과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내부 전쟁 1시즌이 시작될 때부터 신화 난이도가 시즌 던전 목록에 있는 던전들을 다루게 됩니다.
  • 신화 난이도는 내부 전쟁 1시즌이 시작될 때까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신화 난이도는 이제 기존의 주간 귀속에서 일일 귀속으로 변경됩니다.

내부 전쟁 1시즌의 영웅, 신화, 신화+ 난이도에 해당하는 시즌 던전 목록에는 다음과 같은 던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바위금고
  • 새벽인도자 호 
  • 메아리의 도시 아라카라
  • 실타래의 도시
  • 그림 바톨
  • 죽음의 상흔
  •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 보랄러스 공성전

쐐기

신화 쐐기돌 시스템은 용군단 4시즌에서 변경된 사항과 함께 어픽스가 추가되는 단수 위치 및 변경된 어픽스 풀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쐐기 시스템에서는 최대 10단까지 보상이 향상되며, 이전 쐐기 시스템 기준으로는 11단이었던 2단에서부터 시작됩니다. 
  • 5단은 이전 쐐기 기준으로는 15단, 10단은 20단과 같은 난이도입니다.
  • 내부 전쟁 1시즌에서는 어픽스가 추가되는 지점을 변경하여 쐐기 시스템의 보상과 난이도 변화를 더 잘 조율할 계획입니다.
    • +2 - 경화/폭군
    • +4 - 새로운 패시브 어픽스 세트
    • +7 - 파열/강화 등
  • 던전 점수는 현재 시스템에서 표시되는 것과 동일할 것입니다.
  • 그룹 찾기에 활용되는 쐐기돌 단수 범위가 더 좁아질 것이며, 각 레벨 간 진행이 더 의미 있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어픽스

새로운 어픽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저희의 목표와 어픽스의 목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저희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현재 +4 어픽스 풀에서 어픽스와 던전 쫄 디자인 사이의 기계적 중복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다음 목표에 초점을 맞춘 보다 소극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이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 어픽스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몹의 능력을 강조하여 도전의 원천을 던전 자체로 전환합니다.
  • 시각적 노이즈, 이름표의 복잡함, 쫄 전투 중 발생하는 플레이어의 인지 부하를 줄입니다.
  • 어픽스가 적용되는 던전이 무엇이냐 에따라 상황에 맞는 다양한 게임플레이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어픽스에는 긍정적인 효과도 포함됩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효과의 목적은 매주 다른 피해 유형을 부각하여 각 전문화가 시즌 동안 더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이러한 효과는 던전 완료에 필수적이지 않으면서도 매주 다른 공격 프로필에 이점을 제공하는 보너스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 플레이어는 이러한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특성, 장비 옵션, 소모품에 유연하게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신규 어픽스

  • 무모함
    • 우두머리가 아니고 마나가 없는 적의 공격이 방어력을 20%만큼 무시하지만, 방어력이 30% 감소하고 받는 비전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가시
    • 우두머리가 아니고 마나가 없는 적이 공격받을 때 공격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신성 피해와 암흑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조율
    • 우두머리가 아니고 마나가 있는 적이 입히는 마법 피해가 20% 증가하지만, 받는 자연 피해가 10% 증가하고 출혈 효과로 받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집중
    • 우두머리가 아니고 마나가 있는 적의 가속이 30% 증가하지만, 받는 냉기 피해와 화염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이 툴팁은 해당 어픽스가 마나가 있는 몹에게 적용되는지, 없는 몹에게 적용되는지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어픽스가 모든 몹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의 4단 어픽스 풀을 대체할 새로운 패시브 어픽스 풀이 설정됨에 따라, 다음 어픽스들은 내부 전쟁 1시즌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 괴로움
  • 무형
  • 속박
  • 폭풍
  • 화산

4단 어픽스 풀의 어픽스 개수를 맞추고 내부 전쟁에서 추구하는 어픽스의 목표에 맞추기 위해, 내부 전쟁 1시즌에서 원한 속성은 폐지됩니다. 7단 어픽스 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분노
  • 강화
  • 파열
  • 피웅덩이

폭군과 경화 어픽스

저희는 이 어픽스들을 업데이트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아직 실험 중입니다.

이러한 변화가 매시즌 모든 수준의 플레이어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고 쐐기 어픽스 시스템이 던전 게임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을 재정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주제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과 토론을 기다리며 던전에서 뵙겠습니다!





Lv84 흐앗타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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