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classic/news/pvp-damage-reduction-increase-season-of-discovery-patch-1-15-4-development-notes-346608PvP 데미지 감소 증가 - Season of Discovery 패치 1.15.4 개발 노트 및 알려진 문제
블리자드는 PvP 피해 감소 증가와 여러 직업 및 아이템 조정이 포함된 디스커버리 시즌 패치 1.15.4에 대한 개발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블리자드]
오늘, 우리는 클래스와 아이템에 대한 변경 사항과 여러 버그 수정을 포함하는 새로운 빌드로 1.15.4 PTR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일반]
•PvP 피해 감소: 플레이어는 이제 다른 플레이어와 애완동물로부터 받는 물리적 피해가 30% 감소(기존 20%)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애완동물로부터 받는 마법 피해가 40% 감소(기존 20%)합니다.
[직업]
드루이드
•자연의 테두리 특성이 이제 별똥별의 범위를 10%/20%만큼 올바르게 증가시킵니다. 이로 인해 사정거리가 36야드로 늘어나며, 천상의 집중 우상을 장착하면 사정거리가 21야드로 늘어납니다.
•2단계 조화 6피스 보너스: 천벌 치명타 발생 확률이 50%로 증가합니다.
•2단계 조화 4피스 보너스: 나무정령의 발동 확률이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했습니다.
•엘룬의 불꽃: 이 룬은 이제 칼날발톱을 사용할 때 도려내기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2초).
•2단계 야성 딜러 6피스 보너스: 이제 드루이드의 출혈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가하는 흉포한 이빨의 피해도 증가합니다.
2단계 조화 4피스는 나무정령이 이미 활동하고 있는 경우에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나무정령이 소환되지 않지만, 해당 프로세스가 내부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가게 됩니다.
•꿈결과 폭풍의 일격의 자연 피해 증가 효과가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사냥꾼
•2단계 사냥꾼 근접 4피스 효과가 주무기에 의한 랩터의 일격과 비룡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20% 증가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에는 주무기 피해가 5% 증가했습니다).
•화염과 냉기 전문화 반지 룬은 이제 각각 화염과 냉기 함정을 적중시킬 확률을 6% 증가시킵니다.
•2단계 사냥꾼 근접 2피스가 이제 비룡의 일격 DoT를 증가시킵니다.
•2단계 사냥꾼 근접 2피스 보너스인 절단 강타가 더 이상 날개 절단에 소모되지 않습니다.
•2단계 사냥꾼 근접 2피스 보너스인 절단 강타가 이제 저미기에 적용되며 소모됩니다.
•2단계 사냥꾼 원거리 6피스가 이제 독사 쐐기가 키메라 사격에 의해 새로고침되었을 때 정상적으로 ap를 추가합니다.
•1단계 사냥꾼 원거리 6피스 세트에 이제 폭발 사격의 효과가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마법사
•2단계 힐러 6피스 보너스: 대규모 재생으로 인한 시간의 봉화의 지속 시간이 21초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0초).
•2단계 딜러 6피스 보너스: 화염구의 주기적 효과가 충돌 피해의 40%만큼 지속 시간 동안 피해가 증가합니다(기존 20%).
성기사
•6피스로 구성된 1단계 세트 보너스가 없으면 더 이상 심판을 두 배로 늘릴 수 없습니다.
•문장을 교체할 때 두 개의 문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짧은 시간 내에 문장을 심판할 때, 이제 무작위로 두 개의 문장 중 하나를 소모하는 대신, 항상 지속 시간이 짧은 문장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분노의 성서가 신성 충격이 피해를 입힐 때만 스택을 얻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더 이상 치유로 스택을 얻지 못합니다.
•분노의 성서가 스택당 입히는 피해가 2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0%).
•Libram of Avengement가 Libram of Avenging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복수의 성서)
•에이다의 아뮬렛에는 성기사 전용 설명이 추가되어 있어, 성기사만 획득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진실을 짊어진 자(주무기와 한손 무기 모두)의 발동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크로마구스, 죽음의 발톱 고룡수호병, 죽음의 발톱 감독관은 이제 항상 신성 데미지에 의해 온전하게 피해를 입습니다.
•2단계 성기사 징벌 4피스 보너스가 다음으로 변경됨: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이전: 이전 문장과 다른 문장에 심판을 내릴 때마다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2단계 성기사 신성 2피스의 신성 충격 치명타 확률이 5%로 감소했습니다(기존 20%).
•빛 주입: 이 룬은 이제 치명타 발생 시 신성 충격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이전에는 완전히 초기화).
•경외의 성서는 신성 충격의 피해를 75%만큼 올바르게 감소시키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것이 잘못해서 가산 보너스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경외의 성서는 이제 장착시 모든 신성 피해를 75%만큼 감소시켜, 의도한 대로 순수한 치유의 성서가 되었습니다.
사제
•줄다자르의 천리안의 보호막이 25로 감소했습니다(기존 50).
•줄구룹 사제 5피스 효과인 보호막 보너스가 20%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흡혈의 선물: 디스커버리에서 이 특성은 이제 암흑 피해의 5%만큼 치유합니다(이전에는 10%). 다른 특성을 통해 15%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단계 암흑 4피스 보너스: 이제 정신력 누출에 특성 포인트당 1%의 확률이 있습니다(기존 0.5%)
•2단계 암흑 6피스 보너스: 이제 모든 암흑 피해가 10% 증가합니다(기존에는 주기적 피해만 20% 증가).
•2단계 암흑 6피스 효과는 이제 세트가 유지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알려진 문제] 이 효과는 어둠의 권능: 고통이 활성화된 생물을 죽임으로써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제거됩니다.
도적
•2단계 도적 딜러 4피스 보너스가 다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콤보 생성 능력으로 인한 주무기의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기존에는 주무기 데미지가 10% 증가).
•맹고쉬: 이제 이 능력은 무기 막기 확률과 공격력 보너스를 주려면 실제로 적중해야 합니다.
•어둠의 학살자: 이제 기습과 매복이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기존 60%).
•혈폭풍은 더 이상 멀리 있는 적을 끌어올 수 없습니다.
•꿈포식자가 활성화될 때마다 두 번씩 발동하지 않습니다.
•꿈포식자는 더 이상 혈폭풍에 맞은 대상 하나당 10의 에너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술사
•정기의 집중은 이제 과부하 공격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고통받는 선조의 토템은 효과 증가치를 공격 10, 주문 10, 치유 15로 조정했습니다(기존에는 각각 15).
•2단계 주술사 정기 6피스 보너스가 번뜩임이 활성화된 동안 10% 증가된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이전에는 번뜩임이 있는 주문일 때 대상에 대한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플레이어가 조종하지 않는 대상에 대한 피해는 30%)). 이를 통해 과부하와 같은 더 많은 효과가 이 보너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플레이어가 조종하지 않는 대상에 대한 다른 값이 없으므로 세트 보너스에 대한 위력이 줄었습니다.
•2단계 주술사 정기 2피스 보너스가 이제 과부하의 치명타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2단계 주술사 고양 2피스가 다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하 충격을 발동할 확률이 12% 증가합니다(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6%)(이전: 소용돌이치는 무기 발동 빈도 증가).
•2단계 주술사 고양 6피스가 다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번개 보호막이 번개 화살 또는 연쇄 번개로 대상을 맞힐 때마다 충전을 하나 얻고, 최대 9개까지 충전됩니다(이전: 소용돌이치는 무기로 즉시 시전 주문을 시전하면 소용돌이치는 무기 스택을 얻습니다). 또한, 이제 번개 보호막이 치명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태우기: 이 룬은 이제 주무기에 불꽃혓바닥 무기를 장착해야 주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지능당 1의 주문 피해를 줍니다(이전에는 레벨당 2).
•2단계 주술사 복원 2피스 효과가 더 이상 치유의 비에서 발동되지 않습니다.
•1단계 주술사 복원 6피스 보너스는 더 이상 과부하와 시너지를 발휘하지 않으며, 발동시 최대값의 치유의 물결을 여러 개 생성합니다. 이는 과부하를 활성화할 기회가 있는 다른 치유의 물결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흑마법사
•악마의 계약: 이 룬은 이제 흑마법사가 입히는 모든 화염 피해도 10% 증가시킵니다.
[알려진 문제] 모든 피해의 10%가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기존에는 화염 피해만 증가).
•1단계 흑마법사 딜러 6피스 보너스: 부분적으로 재설계됨. 황홀한 불꽃이 제거되었고, 이제 소각은 대상의 체력에 관계없이 흑마법사의 죽음의 예언을 발동할 확률이 4%가 됩니다.
•소각으로 인한 화염 피해가 40% 증가합니다(기존 25%).
•곧 출시될 PTR 빌드에서는 혼돈의 징표 룬과 죽음의 예언 룬이 자리를 바꿀 예정입니다.
•암흑불길 룬이 각인된 흑마법사에게 적용된 암흑 저항력 약화 효과는 이제 먼저 사라지지 않고도 30스택으로 올바르게 새로고침될 수 있습니다.
•1단계 흑마법사 딜러 4피스 보너스가 이제 어둠의 회전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올바르게 초기화합니다.
•1단계 흑마법사 딜러 4피스 보너스가 이제 어둠의 화살 시전에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줄구룹 흑마법사 5피스를 해제할 때, 플레이어는 더 이상 증가된 악령술의 대가 보너스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줄구룹 흑마법사 5피스가 이제 탈태 상태에서 악령술의 대가의 위협 수준을 올바르게 증가시킵니다.
[알려진 문제] 이 문제는 지옥수호병에서만 작동하며, 현재 임프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2단계 흑마법사 탱커 2피스가 더 이상 시야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2티어 흑마법사 탱커 2피스는 더 이상 치명타를 가할 수 없습니다.
•2단계 흑마법사 탱커 2피스 효과가 대상으로부터 30야드 이상 떨어져 있을 경우 생명력 흡수를 무료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사
•격노의 경갑은 힘 26, 민첩성 16, 체력 13, 자연 저항력 10, 적중률 1%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힘 26, 체력 16, 자연 저항력 10, 치명타율 1%).
•격노의 어깨 보호구가 힘 27, 민첩성 14, 체력 12, 냉기 저항력 10, 적중률 1%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힘 27, 체력 16, 냉기 저항력 10, 치명타율 1%).
•1단계 전사 딜러 4피스 보너스: 이 세트 보너스 효과의 지속 시간이 이제 15초입니다.
•1단계 전사 딜러 6피스 보너스: 이 세트 보너스의 효과는 이제 5%(기존 10%)이고 지속 시간은 15초(기존 10초)입니다.
•2단계 전사 딜러 4피스 보너스: 이제 영웅의 일격의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이전: 소용돌이가 증가하고 모든 태세에서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템]
•만도키르의 독니에는 짧은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어, 같은 공격으로 연속해서 효과가 발동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내트 페이글의 물고기종결자의 발동률이 감소했습니다.
•아쉬칸디의 체력이 23(기존 33)으로 감소했고, 힘이 20(기존 0)으로 증가했습니다.
•7/8/10등급의 방어구는 더 이상 고유 장비가 아니므로, 플레이어는 동일한 아이템을 여러 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곧 출시될 11/12등급 방어구도 고유 장비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