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쐐기 팁은 어둠불꽃 동굴 내 광산 수레 작동 방식과 여기서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입니다!
■ 광산 수레 구간
던전에서 양초왕을 쓰러뜨리고 나면, 광산 수레 위에 있는 양초의 불을 꺼뜨리려 하는 회랑 지하사냥개 및 부산한 공포 같은 적들을 상대하며 수레를 움직이는 마지막 구간이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적들을 상대함과 동시에 주변에 있는 양초를 가져와 불을 계속 밝혀야 하며, 너무 멀리 나아갈 경우 목을 옥죄는 어둠 디버프에 걸려 치유량과 공격력이 99%만큼 감소합니다.
하지만 여기선 수레를 항상 움직이게 하여 쐐기에서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둠 속으로 깊이 들어가면 목을 옥죄는 어둠 디버프가 걸리기는 하지만, 근처에 있는 양초를 집어들면 디버프가 해제됩니다. 수레는 정예 적인 회랑 지하사냥개 및 부산한 공포가 수레 불빛 범위 안에 들어오면 움직임을 멈추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탱커가 근처의 양초를 집어든 후 수레로 돌아가는 대신 어둠 속으로 더 멀리 달려가 모든 정예 적을 광산 수레에서 멀리 끌고 가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힐러는 탱커를 따라가며, 탱커를 치유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레가 계속 움직이고 불필요하게 수레가 정지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대신, 몇 가지를 염두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 양초를 집어들면 단 30초간 임시 불빛이 주어집니다. 어둠 깊은 속에 있는 플레이어는 이를 예의주시하여 목을 옥죄는 어둠 디버프가 걸리기 전에 새로운 양초를 집어들어야 합니다.
- 탱커가 얼마나 앞서나갈 수 있느냐는 탱커 자신의 생존력 및 힐러와의 연계에 따라 달렸으므로, 탱커가 생존할 수 있을만큼만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딜러는 남은 정예 적이 수레에 접근해 진행을 저지할 경우를 대비해 그 주위를 계속 돌아야 하며,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경우 탱커가 수레가 있는 곳으로 돌아올 수 있어야 파티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76129
탱님 왜 앞으로 혼자가세요 소리나
딜러들이 탱커 따라가다가 전멸나요..
글로벌에선 알죠? 욕받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