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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R] 블리자드가 애드온 API 제한을 완하하고 특정 주문을 화이트리스트가 추가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장미저택
댓글: 6 개
조회: 4604
추천: 4
2025-12-17 13:31:32


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blizzard-continues-to-loosen-addon-api-restrictions-and-whitelist-select-spells-379691


블리자드가 애드온 API 제한을 완하하고 특정 주문을 화이트리스트가 추가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아래는 향후 몇 주 동안 적용될 애드온 제한 API 변경 사항 목록입니다. 
이 목록은 계쇡된 변경 사항의 전부가 아닙니다. 바로 다음 베타 버전에서 적용될 예정인 변경 사항들일 뿐입니다. 

참고: 다섯 번째 베타 빌드가 올해 출시 될 마지막 베타 빌드입니다. 애드온 개발 요청은 연휴 동안 계속 업무를 하겠지만, 여섯 번째 베타 빌드는 1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네 번째 베타 빌드에서 변경 사항이 많았기에 다섯 번째 베타 빌드는 변경점이 적습니다(네 번째 베타 빌드가 늦게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알림: 베타 빌드 버전 번호가 12.0.0.에서 12.0.1로 변경되었습니다. 12.0.0은 소한밤(사전패치) 버전이고, 12.0.1은 한밤 정식 출시 버전입니다. 남은 베타 기간 동안 12.0.1 빌드가 사용될 예정이며, 공개 테스트 서버(나온다면)에서는 12.0.0 빌드가 사용될 예정입니다. 소한밤 릴리즈 빌드가 나올 때까지 12.0.0에 애드온 변경 사항을 계속 적용할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새로운 애드온 변경 사항을 12.0.1 빌드까지 기다리지 않고 소한밤 패치(12.0.0)에 적용할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한밤 정식 출시 전에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애드온 환경에 익숙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아직 12.0.0 릴리즈 빌드가 나오지 않았으므로 지금은 베타에서 계속 테스트할 수 있지만, 소한밤 릴리즈 빌드가 확정되면(시기는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소한밤을 준비하려는 애드온 개발자분들은 베타 대신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한밤 릴리즈 빌드가 선정되면 우리 개발자들은 대부분의 애드온관련 변경 사항(우선순위가 매우 높은 것 제외)을 한밤에 반영하는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요청하신 편의성 개선 사항을 제공하고자 출시 직전(그리고 출시 후에도 패치를 통해서) 한밤 버전에 대한 변경 작업을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섯 번째 베타 빌드에서 나올 것(예정일 - 한국 기준 12월 18일).


유닛프레임 치유량 흡수 및 예측 치유량.

새로운 UnitHealPredictionCalculator Lua 오브젝트(새로운 CreateUnitHealPredictionCalculator API를 통해 만들어짐)와 이 오브젝트 유형을 매개 변수로 받는 관련 API인 UnitGetDetailedHealPrediction을 추가하였습니다. 

  • 애드온은 이 API를 사용해 다른 API에 직접 전달하는데 필요한 모든 예측 치유량 및 치유량 흡수 데이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이 오브젝트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피해 흡수량을 부족한 생명력, 받는 치유량을 더한 후 부족한 생명력 또는 최대 생명력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아래 간단한 예시가 있습니다. 
    • local calculator = CreateUnitHealPredictionCalculator();
    • UnitGetDetailedHealPrediction(unit, unitDoingTheHealing, calculator);  -- 'calculator' is updated with new data after this call.
    • local incomingHeals, incomingHealsFromHealer, incomingHealsFromOthers, incomingHealsClamped = calculator:GetIncomingHeals();
    • myStatusBar:SetValue(incomingHealsFromHealer);



시전 바.

'StatusBar:SetTimerDuration'에서 새로운 선택적 방향 매개변수를 추가하여, 경과 시간이 아닌 남은 지속시간을 기준으로 바가 채워지도록 했습니다(주로 정신집중 기술에 적용).



파티 킬 이벤트.

파티원이 적 대상을 처치했을 때 전송되는 새로운 'PARTY_KILL' 이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벤트 페이로드는 공격자와 대상, 즉 2개의 unitGUID입니다. 해당 대상이 비밀로 되어 있다면 두 GUID 모두 비밀로 유지됩니다. 




현재 작업 중인 것들. 


특정 주문 화이트리스트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오라 비밀 유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여러 주문을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합니다.
  • 하늘비행 주문, 글쿨 주문, 소용돌이치는 무기, 포식 악마 사냥꾼 자원, 전투 부활 주문 등.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해야한다는 더 많은 주문이 있다면 말씀해주십시오. 검토해보겠습니다. 



기존 지속 시간 API 제거.

Duration 오브젝트가 추가됨에 따라 더 이상 필요하지 않는 API(in C_UnitAuras, C_Spell and C_ActionBar 등)가 삭제됩니다. 



일반 부울 값을 색상으로 변경하는 API 추가. 

비밀 부울 값을 색상으로 변환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새로운 API(C_CurveUtil.EvaluateColorFromBoolean 및 C_CurveUtil.EvaluateColorValueFromBoolean)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SetStatusBarColorFromBoolean, SetColorTextureFromBoolean 등을 추가하는 것보다 우선시됩니다. 



시전 바 관련 기능 대폭 추가. 

주문 시전 이벤트와 UnitCastingInfo/UnitChannelInfo API를 통해 전달되는 새로운 시전 바 주문 순서 ID를 추가합니다. 이 연속되는 ID UI에 시전 바를 표시해야 하는 시전 이벤트에만 전달디며, 새로운 주문 시전 시마다 증가하고, 비밀 값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애드온에서 적의 강화 시전을 제대로 표시하는데 필요한 몇 가지 값(단계수, 각 단계가 소모하는 시전 시간 비율 등)에 대한 비밀 제한을 해제할 예정입니다. 
강화 시전의 최대 유지 시간을 지속 시간 오브젝트에 포함하는 방법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비밀 시간 형식 지정.

애드온에서 비밀 시간 값을 문자열 형식으로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SecondsFormatter Lua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전 시간 차이(예 - 주문 시전 후딜레이)에 대한 형식 지정 솔루션을 포함하여 다른 숫자 형식 지정 솔루션도 개발 중입니다. 



제한된 환경 문제. 

제한된 환경에서 실수로 삭제하였던 strsplit, strjoin, strconcat 드의 함수를 다시 추가하고 있습니다. 



UI 새로고침 및 비밀값 수정.

UI를 새로 고침한 후 비밀 값이 비밀이 아닌 상태로 바뀌는 문제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Lv95 장미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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