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레포트 코드(16자리) 가져오기'와 '특정 트라이 가져오기'를 이용해, 본인 공대의 레포트 코드와 특정 트라이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주소창에서 / # = & 등 특수기호는 건드리지 마시고, 그 사이의 값들을 잘 교체해주세요.
하루에 한번만 작업해 놓으면 됩니다. 특히 '특정 트라이 가져오기'를 'last'로 해두시면 매 트라이 라이브로그가 올라갈 때(전멸 직후)마다 새로고침만 눌러주면 됩니다.
대시보드는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국 로그중에 아무거나 집어왔습니다.)
그래프 제목들이 주문이름 대신 주문ID로 보인다면, 새로고침 하시면 됩니다.
그래프 색깔들이 단색으로 보인다면, 새로고침 하시면 됩니다.
필요없는 그래프는 잠시 접어두거나, 완전 제거할 수 있습니다. Graph: Separate를 클릭해서 Graph: Off로 만들거나, X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위쪽 그래프부터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탱커가 먹거나 흘린 버섯이 표시됩니다. 전투가 길어지면 그래프가 합쳐지니, 해당 버섯 DPS가 낮아보일 때 시간대를 확대해서 보시면 버섯 4개가 각각 어떻게 처리됐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빨간 버섯 초록 버섯 각각 4번씩 데미지가 '들어와 있어야' 탱커가 잘 밟은겁니다)
2단상 싹트는 오라 디버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대원 20명 중 12명은 싹트는 오라를 맞아야 합니다. 대마보인지 그망인지 뭔지 가끔 오라가 제대로 집계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인게임 위크오라에서 집계가 안되는 것과 동일한 현상입니다. 그래서 이걸로 누가 밟았니 누군 안밟았니 조지는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초기값은 Graph: Main으로 되어있어 최하단 그래프에 배경색으로만 표시됩니다. 필요시 Graph: Separate로 변경하셔서 일반적인 개별그래프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메인 그래프에 색을 입힘으로써, 리플레이에서 노란 배경색 시간대를 전후로 사람들의 배치와 동선을 확인하는 용도로 쓰는게 좋습니다.
뿌리 자기 발 풀기를 누가 언제 썼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51초에 발풀기가 잘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1단상 1뿌리나 3뿌리 등 일반적으로는 발을 풀지 않아야 할 때 누가 발을 풀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남의 발을 풀어줄 수 있는 자축과 주부는 저~아래 따로 있습니다.)
죽음 로그도 있습니다. 해제 실수, 특임 실수 등을 의심하기 전에 해당자가 이미 죽어있었는지 먼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