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표 된 터보 부스트 이벤트 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해 왔습니다 .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전쟁 제한 장비의 드랍률 2배, 기존 아이템의 추가 업그레이드 티어 등 이벤트의 대부분의 혜택은 즉시 이용하실 수 있지만, 컨설턴트 렉슬에게서 특정 '해방의 약화'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3주를 더 기다려야 한다는 점은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이에 따라 퍼즐 카르텔 칩 퀘스트 구조를 변경하여 첫 주 퀘스트에서 3개의 칩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이를 통해 아이템 하나를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이후 6개 퀘스트로 구성된 퀘스트 진행은 계획대로 진행되어 각 캐릭터가 최대 9개의 칩 (기존 6개)을 획득 하고 최대 3개의 '언더마인 해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카르텔 칩 화폐의 목표에 대한 맥락을 제공하고, 많은 플레이어가 자연스럽게 비교하게 되는 섀도우랜즈 시즌 4의 디나르 시스템과 같은 과거 실험과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어둠땅과 용의 군단 4시즌에는 여러 공격대를 거치는 매우 압축적인 시즌 일정이 적용되어, 어떤 플레이어도 특정 공격대에서 획득할 가능성이 매우 낮았습니다. 저희는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획득하기 어려운 특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주요 수단으로 디나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이 시즌들은 단순히 진행을 위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파밍"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플레이어들이 확장팩 초반에 익숙했던 콘텐츠를 업데이트된 보상과 함께 다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각 확장팩의 마지막에 완전한 능력치 초기화가 코앞에 다가온 상황에서, 플레이어들에게 일반 보상보다 몇 티어 높은 능력치의 장비를 제공한다는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내면의 전쟁 시즌 2 중반부는 상황이 매우 다릅니다. 수수께끼 카르텔 칩은 주로 불운 방지용으로 설계되어, 특정 레이드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실패했던 플레이어에게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실한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또한 일반 레이드만 완료한 플레이어에게도 몇 가지 영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실한 길을 열어주면서도, 신화 레이드 진행에 필요한 도전과 협동심을 저해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 시즌으로의 전환 방식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레벨 콘텐츠를 플레이하지 않는 플레이어에게 아이템 레벨 680 이상의 장신구를 제공한다면, 시즌 3에서는 해당 장신구 슬롯이 사실상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레이드를 하지 않거나 신화 레이드에 관심이 없는 플레이어들이 이러한 인기 아이템의 신화 버전을 획득할 수 없다는 점에 실망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퍼즐 카르텔 칩 시스템은 여전히 일반 모드의 '언더마인 해방'만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도 아이템 레벨 672의 '카드의 집'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시스템이 많은 플레이어에게 흥미로운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이벤트는 저희가 진행하는 실험적인 이벤트로, 시즌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다양한 플레이어 여러분께 성장, 수집, 또는 파워 목표 달성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깊이 감사드리며, 향후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WoW 개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