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여움과 바닥먹기
- /신호 매크로를 쓰지 않는 공략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초창기 딜힐이 빡셀 때는 누가 몇 번째로 노여움을 가져가고 바닥을 먹고를 다 정하고 했으나, 지금은 그냥 랜덤해제를 보는 것이 나을겁니다.
- 노여움을 해제할 경우 흡수를 가지지 않은 원딜힐 중에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넘어갑니다. 그냥 약속된 타이밍 = 사냥 대처가 끝난 후 대상자를 대강 해제합니다. 특이하게 신기는 여기서 원거리 취급이라, 만일 신기가 걸리고 나가고싶지 않다면 공대 피통을 보고 바로 다시 해제합니다. 신기도 칼 떼고 특임 할만하다네용
- 노여움 대상자는 사냥에 걸리지 않고, 사냥 같이맞기를 도와줄 필요도 없습니다. 개인 생존과 바닥먹기만 집중.
사냥 3개 조 정하기
- 신화에서 사냥은 3번 연속으로 쓰며, 한 번 맞은 상태에서 (X모양 디버프) 또 맞으면 죽습니다.
- 노여움 대상은 사냥을 맞지 않습니다.
- 탱 제외 6명씩 3개 조로 하는데, Liquid 위크오라로 지정합니다. 스펙이 충분한 지금은 보통 근딜 전체 1조 / 원딜 힐러를 적절히 섞어 2~3조에 배치합니다.
- 아슬한 스펙 초행트팟의 경우, 근딜을 1, 2조에 좀 나누어 넣는게 좋습니다. 노여움 대상이 원딜힐러만 하기 때문에 2~3조에 갑자기 2명 들어가면서 터진다든가 그런 사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본페이즈 공략
- 광뎀 오프닝 후 노여움 바닥 3개 흡수 (힐러 3명 추천)
- 탱콤보: 오프탱 + 특임근딜 2명이 빛과같이 빠른 속도로 균열 먹기 (균열 시전 위크오라 활용) 이때 노여움 3명은 다 자해제해서 넘깁니다.
- 공허걸음 + 칼춤 + 영혼폭탄: 노여움 3명 힐 잘 주고 폭탄 광역힐업. 사슬의 인장 전에 바닥 1.5~2개 까지 먹을 수 있음. 사슬의 인장 후 바로 뛰어나가 바닥 마저 먹어줌
- 사슬의 인장 - 사냥: 사슬의 인장으로 전원 떙기며 이감을 겁니다. 이감 해제 스킬이나 바질토(+특성)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 대처는 위 문단 참조. 사냥 대처가 끝날 즈음 바닥은 정리가 끝나야 합니다.
- 사냥 중간에 탱콤보, 이후 박멸이 올 즈음 노여움을 해제합니다.
- 2공허걸음 + 칼춤 + 박멸 + 영혼폭탄: 가장 위험한 타이밍으로, 특히 박멸과 칼춤은 원킬이지만 파란 바닥은 한방이 아니니 여차하면 바닥 위로 지나가도 됩니다.
- 사슬의 인장 - 사냥+박멸: 반복인데 위 다 겹치는 타이밍 때문에 바닥이 좀 덜 지워져있으니 주의
- 사냥 이후 탱콤보와 박멸이 오고, 마찬가지로 이때 노여움을 해제합니다. 받은 사람은 바닥이 남아있다면 먹어주고, 아니면 그냥 들고있으면 됩니다. 이때는 신기도 굳이 자해제를 안 해도 됩니다.
- 영혼폭탄이 오고, 광역힐업을 하면서 박멸을 한 번 피해준 뒤 사이페 준비를 위해 정 중앙으로 뭉칩니다.
1 사이페 :아다루스
- 리퀴드 위크오라 기준으로, 정 중앙에 X 징표, 나머지 징표를 둥글게 깔아줍니다.
- 사이페 전에 영혼폭탄 - 마지막 박멸까지 보고나면 사슬이 보이기 시작하고 센터 X징 쪽으로 일단 모여줍니다.
- Play on {징표} 가 뜨는데, 일단 사슬 안 끌리게 중앙으로 일단 모이면서, 배정 징표위치 살살 확인해서 배정된 곳으로 함께 이동하면 됩니다.
- 혹시나 근딜+원딜이 걸리지 않았나 반드시 확인합니다. (딜거리 줄 것) 한 조는 2명인데 이때는 지원핑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 영웅과 마찬가지로 1중 OK, 여차하면 2중까지도 괜찮습니다. 인당 2.5개만 먹으면 되고, 안에 근딜들도 있을 거라서 무리해서 3중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으나, 아무튼 들어갈 것 같다면 생존기를 켜고 먹으면 됩니다.
사이페 이후의 본페이즈
- 사이페가 끝나면 바로 탱콤보가 센터에서 오므로, 안광 탱 머리징표를 확인합니다. 노여움 해제합니다.
- 공허걸음+칼춤+영혼폭탄 부터 똑같이 반복인데, 첫 칼춤도 센터에서 쓰고 가니 조심. 노여움 받은 사람은 무조건 바닥 먹으러 다니고, 사슬 - 사냥 3조 대처 후 해제 반복.
- 통상적으로 오프닝부터 1사이페까지 아다루스 딜이 많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사이페 이후부터는 일리사/벨라린 딜에 더 신경써야합니다.
2 사이페: 벨라린
- 마찬가지로 본페이즈 끝날 때 미리 모이다가 사슬 전우조와 함께 각자 징표로 갑니다.
- 원딜끼리만 걸린 조는 좀 많이 나가주면 편합니다.
- 영웅서도 그렇지만, 본인이 대상일 경우 본인의 길 따라서만 이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사이페: 일리사
- 딜이 셀 경우 신화에서도 안 볼 수 있고, 어떤 경우에는 의도적으로 나머지 피통이 10% 가까이 남더라도 일리사를 점사해서 안 보는 공략도 있습니다.
- 딜로스가 조금 있지만 매우 안전한 대처법을 그림으로 설명합니다.
- 전원 센터 X징에 뭉쳐서 대기합니다.
- 점프가 터지면 넴드 방향으로 인코스로 붙어주고, 약속된 방향 ex) 오른쪽 으로 돌며 브레스를 피합니다.
- 다음 점프를 반대로 뛰는데, 이때 2점프를 무시하고 필요하다면 뒤로 브레스 범위 밖으로 나와줍니다.
- 마지막 점프를 본진 근처로 뛸텐데, 피해주고 마찬가지로 인코스로 붙고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돌며 피해주면 됩니다. ex) 본진 왼쪽에 오면 왼쪽, 오른쪽에 오면 오른쪽
광폭 페이즈
- 10% 정도는 광뎀을 버티면서 뺄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 사이페가 끝나갈 때 다른 넴드가 살아있더라도 일리사를 먼저 녹여줍니다.
- 균열+바닥+사냥+영혼폭탄을 한 번씩 쓰고 3명의 사이페가 동시에 진행됩니다만, 이걸 다 보고있다는 것은 딜이 모자란 것입니다. 일리사는 먼저 죽여서 영혼폭탄을 보지 않고, 바닥은 센터정도만 지워주고 사냥 대상은 버리면서 네임드를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