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전장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투기장에서의 클래스별 역할과 할일 -사제(수사)편-

노래방알바
댓글: 14 개
조회: 2336
추천: 16
2012-01-26 19:00:38

들어가기에 앞서 말하고 싶은게 있다면 투기장은 수학처럼 일정한 공식과 답이 있는게 아니라 국어처럼 다양한 해석과 결론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싶다. 따라서 투기장을 제대로하려면 택틱 연구 또한 필수라고 본다. 또 하나, 이것은 어떻게 들으면

 

 이상할 수 도 있는데 바로 '이미지 트레이닝'이다. 하는 방법은 투기장을 뛴 밤 자기전에 그 날 했던 플레이를 떠올리면서 "이 떄

 

 내가 이렇게 했었더라면 어떻게 됬을까" 이런식으로 생각해보고 만나지 않은 조합도 예측해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다면

 

피드백을 하는 동시에 택틱 연구를 하게 되므로 실력 향상에 정말 도움이 되니 꼭 해보길 권한다.

 

  

 

 

우선 앞으로 내가 할 말들은 모두 3:3 기준이 될 것이며 내가 플레이를 한 캐릭들+ 내가 투기장하면서 상대방의 플레이를 보면서 느낀 점 들을 엮어 쓸 것이다.

 

 

4. 사제

 

사제라쓰고 흰거라 읽는다. 요즘 사제를 보고있노라면 불쌍하리만큼 잘 녹는다. 하지만 팀원들이 잘 떼어주고 사제가 프리해지면 딜,메즈,지원 모두가 가능한 것이 사제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 하고싶은 말이 있따면 사제는 정말 할 것이 많다. 예를 들어보자면 힐,아군해제는 물론 상대팀의 버프지우기, 무적이나 얼방 칼대무로 지워주기, 상대힐러 마연하기, 죽음으로 변이씹기 등 할 것이 무진장 많다. 물론 이 모든것을 완벽하게 할수있다면 최소 무평급 사제는 될것이다.

 

경험한 조합으로는 야법사,화냉사,도법사,죽징사 등을 해보았다.

개인적으로 제일 재밌었던 화냉사를 소개하겠다. 화냉사는 남자조합이다. vulture, axist 이 두형들이랑 했는데 두형 다 딜을 잘하셔서 시작할때 화법 용숨고리 후 점사대상 동결때 얼화얼창 불작 쐐기 발화 딜이 들어가는 순간 전사같은 경우 3초만에 터진다.. 가끔 지루할때 해보면 재미있는 조합이다.

 

야법사.... 확실히 좋은 조합인 것 같다. 만약 상대방이 사제 멧돼지를 올 조합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좋다. 예를 들자면 야드가 암습으로 물고 법사가 딜을 땡길때 힐러마연을 땡겨주는 것도 좋고 힐러 메즈가 끝난 후 영절을 한 뒤 마연을 땡기는 것도 좋다. 상대팀에 법사가 있는 경우 마법 무효화로 보막을 벗겨준다면 아군의 딜이 훨씬 수월하게 들어갈 수 있으니 잘 써주자. 하지만 이 모든것도 아군 피를 확실히 채울 수 있거나 아군이 버틸 수 있을때 써야한다. 그러니 마연이나, 정화, 딜은 항상 아군의 공격 타임때 같이 써주고 수비를 할때는 확실히 힐을 감아준다. 잠깐 딴 얘기로 빠졌는데 항상 법사의 얼방은 사제가 콜을 한다고 생각하자 자신이 메즈를 당했을 경우 법사가 버티기 힘들 것 같은 경우는 법사에게 얼방을 쓰라고해준다 고억을 줄 땐 항상 고억을 줬다고 크게 말해주고 힐을 안짤리고 올릴 수 있다 싶을땐 "너 풀피 채울수 있어" 이런식으로 꼭 말해준다.

 

도법사...는 야법사만큼 메즈가 좋지 않지만 순간딜만큼은 확실히 쎄다. 첫 딜의 경우 연막을 주는 경우 안주는 경우가있는데 투명화로 나가면서 힐러 메즈가 될 경우 연막을 깔지않고 딜을 몰아준다. 조합도 조합인만큼 한타때 아군의 피가 정말 위급한 상황이아니라면 힐이나 마연보단 3정쐐 정분을 넣어준다. 사제가 한번 딜을 할때 보통 30000~40000의 딜을 뽑을 수 있고 결코 약한 딜이 아니니 한타땐 사제도 확실히 딜을 몰아준다.

 

 

죽징사...는 정말로 사제입장에서 편한 조합이다. 앵간해선 사제 멧돼지를 안올 뿐더러 징기의 미친 힐과 보축이 있다면 멧돼지들도 무섭지 않다. 사제가 해줄건 징기의 날개타이밍때 고억 넣어주기, 상대방 딜러들 영절 날려주기, 대무해주기 정도다. 물론 죽징사로 고평을 가보진 못하였지만 해보고 느낀점은 영절이랑 죽기나 징기힐만 잘 넣어주면 되구나 싶을정도로 할게 많지않아 보였다. 이번시즌은 죽징사가 상당히 가망이 있어보이는 조합같았고 사제는 징기랑 칭구를 먹어야 된다고 느꼈다.

 

 

마치면서.... 사제는 유틸기가 상당히 많다. 방벽 찬가도있고, 해제는 2개씩 되고 힐러 마연에 영절에 정배까지... 정말 많다 단지 멧돼지에 많이 약할뿐이다. 특히 죽기 낀 조합에게.... 이럴때 중요한게 사제 4피스효과인 보막 사용시 자축효과인데 무조건 쿨마다 보막을 쓰는 것보다 1딜은 어느정도 맞아주면서 2딜이 붙으려 할때 보막을 걸고 기둥을 도는게 좋다. 투기장 처음 나갔을 때 멧돼지들이 자신에게 달려올 것 같다 싶으면 자신에게 보막을 건 뒤 순치로 힐을 하여 약화된 영혼 디법을 미리 없애 놓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사제의 주시대상 1순위는 법사다. 죽음을 잘 활용한다면 급장 몇개는 아낄 수 있다. 죽음 쓰는건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연습해서 꼭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또 적팀 버프해제,정배,마연,딜(도법사는 예외) 항상 아군의 피가 학실히 유지 될 수 있거나 만피일 경우를 전제로한다. 마연 한번 땡기는 동안 아군이 개피가 된다면 결국 손해는 오히려 우리쪽이다. 그러므로 항상 아군의 피를 우선으로 봐주도록 하자. 또 이건 모든 힐러에게 공텅된 사항인데 항상 아군의 생존기는 힐러가 불러줘야한다. 예를 들어 자신이 메즈를 당했을 경우 "나 매즈당했어 너 얼방or리혼자힐or생석or생본 켜" 이런식으로 말을 해줘야 하고 자신이 메즈를 당했을 때 바로 급장을 쓰기보단 팀원에게 "너 버틸 수 있어?" 이런 식으로 물어 본 뒤 급장을 쓰던 안쓰던 결정을 내리는것이 좋다.

 

 

다음 편에선 죽기(부죽)에 대해서 쓰도록 하겠다.

Lv53 노래방알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