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전장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죽음의기사 특성별 역할과 도움글 - 혈죽 깃수편

sdvwervxcq
댓글: 11 개
조회: 5133
추천: 20
2012-05-11 22:04:55

언제 한번 차분히 시간을 투자하여 죽음의 기사에 관한 총론적인 (그간 노래방의 경험을 토대로) 느낌을 서술해보려고 생각했으나 야구 시즌이 개막하여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됩니다.

 

제가 서술하고자 하는 내용은 주관적인 내용이기에 모든이의 공감을 얻을 수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죽음의 기사를 처음 접하는 또는 노래방을 조금 더 재미있고 다이나믹하게 즐기기 위함을 바라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내용의 구성은 3가지 특성별로 세부적인 내용과 역할적인 부분을 위주로 서술될 것 입니다.

 

개요

 

혈기특성의 경우 복수심이 너프되기 전에는 복수심버프로 인한 전투력이 15000 가량 뻥튀기가 되어 얼보없는 법사의 경우 죽음의 일격으로 4만이상의 데미지도 가능했지만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극악의 기동성, 딜을 몰 수 있는 콤보의 부재로 딜러로써의 능력은 최악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서브 깃수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것이 가장 최적화된 플레이 입니다.

 

특성

 

 

제가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제가 서브 깃수라고 위에서 명시 했듯이 기동성의 부재로 인한 방특전사 깃수보다 효율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밀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버티는 능력과 리치의 혼 , 죽음의 일격 , 흡혈 , 룬전환 , (기공이라면 주사기), 구울먹기 등 체력 회복능력이 탁월하기에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 시킨 플레이를 한다면 충분히 멋진 깃수가 될 수 있습니다.

 

  

 

혈죽 깃수의 플러스 요인이 되는 필수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550정도의 탄력에 칼보로 인한 데미지 감소. 또한 죽음의 요새의 결의를 통한 데미지 감소는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동성을 상쇄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저의 경우 자유행동의 물약(3초간 기절 행동불가 면역&해제)과 신속의 물약(15초간 이동속도 50%증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적군의 컷이 많이 없을 경우에 미들에서 신속의 물약은 큰 도움이 되며 적군의 컷이 심할 경우에는 자유 행동의 물약이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왕아빠의 활용으로 잠깐이지만 적들의 공격이나 메즈를 무력화 시키면서 아군 힐러나 딜러의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합니다.

 

 

 

현재 제 케릭터의 방어 값입니다. 버티는 능력을 탁월한 만큼(이것은 기동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반증하지만ㅠ) 높은 탄력이 혈죽 깃수에게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현재 5539의 탄력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신구의 경우 피뻥을 착용하여 흡혈과 함께 사용하고 (전투깃발도 함께 써주면 체력의 순간 최대치가 굉장히 증가합니다) 무기의 경우 검분쇄자의 룬과 주문분쇄의 룬을 스왑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팁이라면 초반 깃을 가지러 가는 길목의 컷팅이 확실하다고 판단된다면 미들로 진입하여 기공 허리띠 - 투명막을 사용하여 투명화된 상태로 신속의 물약과 함께 중통으로 진입합니다. 물론 노련한 적군의 법사나 도적 냥꾼이 있다면 이마저도 무용지물이 될 확률이 높지만 상대적인 기대값이 높기에 자주 사용하고 있고 , 상대방의 컷팅이 없다면 반으로 진입하여 깃을 들고 지도를 펼쳐 아군이 미들을 밀었거나 혹은 대등한 상황이라면 중통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아군이 밀리고 부활자가 많은 상황이라면 반으로 이동한다는 어필과 함께 신속의 물약을 미리 먹고 낙하산을 이용하여 미들로 내려갑니다.

 

(미들에서의 상황은 언제가 가변적인 요소가 많기에 정형화된 플레이는 없습니다. 많은 경험이 답이겠네요 ㅎ)

 

깃수의 기본은 드리블 능력입니다. 하지만 혈죽으로 드리블을 치기에는 굉장히 힘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필요시 되는 혈죽 운전자의 능력은 신속한 판단입니다. 적군이 3층 입구로 올라올시에 화력이 밀린다고 판단되면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부정의 형상과 함께 신속의 물약을 활용하면 빠르게 아군 무덤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물리기 전에 아군 부활자와 함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시 대상은 항상 적군 깃수로 잡고 있는것을 추천드리고 공격자의 도명버프나 야드버프를 확인하여 은신여부를 수시로 판단하여 오더할 수 있어야 하구요.

 

마치며

 

미들에서 딜을 하는 많은 혈죽들로 인해 혈죽에 대한 인식이 굉장히 나쁜것이 사실입니다. 조금 더 오래살고자 하는 그들의 심정을 이해는 하지만 팀원들에게는 일절 도움이 되지 않는 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차후에 기회가 된다면 냉죽이나 부죽에 관해서도 쓰겠지만 딜링능력이나 서포트 능력은 (전장에서) 냉죽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좋다는 것을 숙지하고 굳이 혈죽을 고집하시겠다면 깃수로써의 역량을 키워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두 알고 있는 내용을 길게 서술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혈죽편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노래방을 즐기시는 많은 여러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Lv70 sdvwervxcq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