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전장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죽음의기사 특성별 역할과 도움글 - 냉죽편

sdvwervxcq
댓글: 8 개
조회: 5005
추천: 28
2012-05-12 16:02:32

저번에 혈죽 깃수글에 이어 이번에는 냉죽을 주제로 한 도움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냉죽의 경우 진영의 앞에서 당당하게 전투 진영을 이끌 수 있는 멋진 특성입니다. 그만큼 상황판단과(모든 직업 공통 사항이겠지만) 상대방들을 압박할 수 있는 딜링능력이 포인트가 되겠네요.

 

냉죽의 경우 기호에 따라 2가지 특성으로 나뉩니다. 강력한 한방으로 무장한 양손 냉죽과 빠른 공속과 극 특화를 바탕으로 한 우수한 작분과 냉격딜의 쌍수 냉죽입니다. 무엇이 좋다고 단정할 수 없을 만큼 두 특성 전부 메리트가 있는 만큼 지면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냉죽의 장점을 들자면 아래 열거한 특성 및 기술을 들 수 있습니다.

얼음 기둥으로 1분마다 강력한 딜링을 자랑하며 작분으로 광역 딜링 및 동창 발동으로

이감을 걸 수 있기에 다 대 다 전투에서 굉장한 효율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갈망의 한기로 아군 깃수가 위험한 상황에서 광역 메즈를 통해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첫번째로 양손 냉죽의 특성부터 살펴볼까요

 

.

 

양손 냉죽의 경우 넘쳐나는 룬마력으로 인한 풀냉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저의 경우에) 작분 냉격위주의 딜을 하다면서 룬마력의 낭비를 최대한 적게 하면서 반피 아래의 대상에게 절멸로 딜하여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통 도살기 냉격의 경우 2만+@의 딜링을 보여주며 절멸의 경우 천 가죽 클래스의 경우 3만 이상의 딜링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재연마의 경우 특화니 가속이니 말이 많지만 크게 차이나는 부분은 없는듯 하니 본인의 취향에 맞게끔 하시면 될듯합니다.

 

 

현재 제 세팅입니다. 가속세팅 상태이며 15618의 전투력에 1655의 가속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멸의 눈 버프와 타성룬 버프 얼음 기둥으로 힘증가 여기에 기공 장갑버프까지 돌린다면

순간 폭딜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합니다.(노래방 광폭화 까지 먹는다면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의 딜이 들어가겠네요.)

 

이번에는 쌍수 냉죽을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즐겨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차가운 강철 신경이라는 특성으로 적중 보너스를 받고 또 보조무기의 데미지 증가도

받을 수 있는 완소 특성입니다. 또한 하단의 타사리안의 위협이라는 특성으로 쌍수 무기로 절멸이나 냉격 사용시 보조무기로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기에 꼭 찍어야 하는 특성이죠.

 

 

또한 쌍수 특화의 강점으로는 마부를 2가지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양손 냉죽의 경우 여러가지 무기를 스왑하면서 기본은 타성의 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쌍수 냉죽의 경우 이러한 제한을 벗어나 주무기에 칼날얼음의 룬을 사용함으로써 5중첩된 냉기데미지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쌍수 특성시 절멸의 사용여부에 궁금증이 많으신듯 하지만, 찍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뭐 굳이 찍으신다면 말리지는 않지만 절멸특성을 투자 함으로써 포기해야 하는 점도 많고 절멸이 아니더라도 작분과 냉격의 데미지가 여러 플러스 시너지 요인으로 충분하기 때문이에요.

 

 

현재 제가 쌍수 특화세팅을 했을때의 전투 값입니다. 쌍수 냉죽의 경우 룬마력 부족현상이 자주 일어나기는 하지만 작분의 효율이 너무나도 좋기에 적응이 된다면 룬마력의 관리도 수월하게 할 수 있을거에요.

 

마치며

 

냉죽의 경우 '절대 쫄면 안된다' 라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물론 몸빵이 약하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뒤에서 어버버 하다가 진영이 밀리기 시작하면 훨씬 안좋은 결과를 초래하게 되죠. 

 

얼인이나 대마보 룬강화 같은 쿨기를 절대 아끼시지 마세요. 초반 죽손으로 적 힐러를 땡겨서 죽이고 시작함과

동시에 광역 작분으로 적들의 이감을 유발하고 천클레스를 위주로 망나니처럼 날뛰시길 바랍니다.

 

아군힐러를 믿으세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치고 빠지기 입니다. 본인의 위치가 아군 본진과 너무 멀리 떨어졌다 싶으면 빠르게 빠져주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우리 힐러를 까는 전사나 도적을 얼결로 또는 갈한으로 묶어주는 센스도 함께!ㅎㅎ

 

또한 동창만으로 이감기는 충분하기에 난 모독을 안찍을거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시한번 생각해주세요. 모독은 해제 불가능한 광역 이감기 입니다. 수비를 할시에 많은 분들이 적 딜러의 컷을 외칩니다. 여기서 모독밭의 중요성이 부각되는데요.

 

얼결만으로 또는 동창을 풀로 유지하기에는 가변적인 요소가 너무나 많습니다. 룬상황이라던지 스턴상황이라던지 말이에요.

이때 모독밭은 아군 깃수의 드리블시간이나 힐러의 위치잡는 시간을 벌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언제나 냉죽은 죽음을 두려워 하기보단 내가 죽기전에 너는 죽인다. 혹은 너희는 절대로 우리 깃수에게 갈 수 없어! 라는 마인드로 끝까지 물고 늘어지면서 딜을 쏟아 붓도록 하세요. 노래방에서 사랑받는 죽기가 될 수 있을겁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Lv70 sdvwervxcq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