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통전게. 다들 반말을쓰니 나도 편의상 반말을 쓸게.
몇칠전 성게랑 통전게에 "4.3징기가 너프가 아닌 상향인 이유"를 올렸는데 몇몇사람은 동의하고 몇몇사람은 폭풍처럼 까더라고.
나는 개인적으로 나랑 다른생각을 가진사람들의 의견을 듣는것이 좋아서 나를 개념있게 까주는 가이들은 정말 고마웟어.
근데 "글쓴이는 한썹에비해 존나 딸리는(실력적으로) 북미썹에서 하기때문에 한썹에서는 적용이 안되는 나혼자만의 상상속나래에 바져 헛짓소리를 짖거리고있다" 라고 까는사람이 있어서 북미썹의 pvp수준이란 과연 어던것인가에대해 좀 많이 생각을 해봤어. 통전게에서 북미썹에관한글도 많이 리젠되길래 한번 끄적여볼게.
자랑은 아니지만 난 북미썹 Bloodlust전장군 (Reckful, Neilyo, Talbadar, Sodah등 한국에서도 많이 알려진 네임드급 플레이어들이 몰려있는 북미썹에서도 가장 어려운전장군) 에서 8시즌때 검투사를 찍었었고, 실제로 2700이상일때 위에서 언급한 플레이어들을 많이 만나고 이긴적도있었어. 물론 진 횟수가 압도적으로 많지만. 그리고 이번시즌 최고 레이팅은 죽징신으로 2480을찍었었어.(북미도 가평시스템이 바껴서 시즌중반부터는 올라가기가 빡쌔더라고)
전정실 링크하거나 검투사얘기하면 "자꾸 고평고평하는데" "무평도 못찍은징기는 징기가아닌가요" "2:2로 8승만하는 징기는 무시하시나요" 등등으로 반응하는 가이들이 많아서 그런데, 난 결코 내자랑을 하거나 다른사람들을 무시할려고 이런얘기를 하는게 아니라는것만 알아주면해. 내가 솔직히 그렇게 잘하는건 아닌건 인정하지만, 한국에서 2천도 못찍어본것같은 징기한테 까일정도로 내실력이 양민수준인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어서 잠깐 내 얘기를 해본거야.
아래는 한국와우저들이 생각하는 북미썹에대한 견해들이야. 정확성을 위해 미안하지만 글쓴이들의 이름까지 첨부할게.
=====================================================================================================
미스테릭
북미섭이라고 했죠?
한국서버 징벌의 전장군 3:3에서 해보고 다시 쓰세요.
북미에서 먹히는 택틱, 한국에서 안먹히는거 태반입니다.
저도 북미 투기장 아주 잠깐 해봤지만, 거짓말 안하고 한국전장군 투기장에서,
특히 징벌전장군에서 1800인 사람은 북미 2천넘기기 쉽습니다. 기본적인
베이스로 깔린 실력차가 있단소립죠.
북미애들 평균수준 존나 낮은건 인정하시네요.
블러드러스트? 뭐 좋아요. 물론 북미네임드에 좆쩌는사람 있습니다. 없다고
안했어요. 뭐 사실 난 내가 2개월 전까지 했던 전장군이 징벌이고 지금 격노로
바뀐것도 잘 몰랐던 사람이니까(알게뭡니까 한전장군에 3년넘게 배정되어있다가
서버이전하면서 바뀐건데) 북미에 무슨 전장군을 했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그때 내가 느낀건 분명 북미 투기장 수준은 한국에 비해 낮다 였습니다.
물론 이건 흔히 말하는 고평대가 아닌 1500~1900정도 수준에서죠.
2000 넘어가면 승률 떨어지는건 한국 전장군 1800 이상이랑 똑같습니다.
북미 네임드, 네, 대단하죠. 한국에까지 알려져있는 사람들은 정말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인정해요. 안할수가 없죠, 객관적으로 정말 잘하는데.
근데, 그사람들 뿐입니다. 안많아요.
물론 지금 한국서버 투기장도 대부분 검투사들 버스로 가고 그렇기 때문에
그들만의 리그라는 말이 맞습니다. 저같은 사람이야 높게 올라가봐야
1900까지죠. 판치는 버스팀들때문에 그 위로 올라가기 쉽지않아요.
(뭐 하긴 요즘은 제대로 달리지도 않지만)
그리고 평점분포를 보면, 한국섭에 비해 북미섭은 최상위팀에서 조금씩
아래로 내려갈수록 점수편차가 큽니다. 뭘 의미할까요?
진짜 잘하는 소수의 사람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고만고만하단 소립니다.
그사람들이 한국섭에 오면 2천넘게 찍을까요?
제가볼딴 톱 100안에 들어있는 사람들 외에는 꽤 힘들어할겁니다.
블레델
사랑샘
RCZ
RCZ
얼라흙먹어
북미는 전장군이 21갠가 우리의 10배 가량의 전장군이 잇음ㅎㄷㄷ일단 관점이 다르다
도적사제죽긔
Callamity
웰치스오렌지
폐인Despot 물론 이 고수라는 기준이 굉장히 애매하기때문에 직접적으로 한국의 고수와 북미의 고수중 누가 더 뛰어나느냐를 직접적으로 비교하는건 불가능하다고본다. 또한 "한국징벌의전장군 2300점이 북미블러드러스트전장군으로 가면 검투사죠?" 라고 물어보는건 마치 필자가 초딩때 친구들과 많이 했던 질문인 "킹오파 이오리가 철권에 가면 카자마진보단 쎄죠?" 따위의 질문밖에 안된다.
마지막으로, 내가 이 글을 쓴 목적은 "북미썹의 pvp실력이 더 뛰어나다, 한국썹의 pvp실력이 더 뛰어나다" 따위의 논쟁은 일으키고자 하는것이 아닌, 웰치스오렌지횽이 말한것처럼 (형들이 한국투기에대한 자부심이 있느건 좋지만 그런것으로 인해서 북미 네임드를 비롯해 북미투기장 전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은 마음이 아프다) 북미썹의 전장과 중-저평대의 투기장때문에 "기본적인 베이스로 깔린 실력차"를 운운하며 북미썹pvp수준을 싸잡아 무시해버리는 미스테릭같은 새끼가(얼마나 잘하는놈인지 모르겠는데 이새끼는 도저히 인터넷상에서조차 존중해줄 필요를 못느끼는놈이다)더이상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존나게 긴글 끝까지 읽어준횽들 고맙고 전장과 투기장에서 건승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