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퀘스트를 구지 안해도 바로 달려가서 선물을 딸 수는 있습니다만, 그래도 1실버라도 더 구하고 싶으신 분은 가서 퀘스트를 완료하시는 것이 좋...겠죠?
저렙들에게는 소량이지만 경험치도 줍니다.
선물상자와 관련된 퀘스트와 거기서 나오는 것들은 다음편인 하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메인 퀘스트, 즉 업적에 관련된 퀘스트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원래는 멧젠과 장난감을 구하는 퀘스트가 두개로 나뉘어져 있었지만,
이제는 일일퀘스트 하나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언덕마루 구릉지로 가 봅시다. 얼라분들도 언덕마루로 오셔야 합니다.
호드는 타렌 밀농장이나 남녘해안 폐허쪽으로 새를 타고 오시면 되겠구요.
얼라이언스는 서부 역병지대에서 오시는 게 가장 빠를거라고 봅니다.

언덕마루 구릉지의 침묵의 동굴로 오시게 되면 이렇게 되어있는 동굴을 발견하실 겁니다.
썩은내 그린치와 그의 부패한 꼬마 도우미들과 함께요.
아예 고유 모델링을 주었군요. 옛날엔 회색 설인이었는데 참 많이 컸습니다. (…)
이제 그린치는 해골 레벨의 정예몹이므로, 혼자 잡으시려면 상당한 컨트롤이 있으시거나 사냥꾼이거나 법사거나 하셔야 합니다. (?)
일단 먼저 썩은내 충돌이라 하여 공중으로 점프했다 내려오는데, 엄청 아픕니다.
그리고 주위에 눈사람을 소환하는데, 눈사람 옆에 있게 되면 얼어버리니 조심하시구요.
이 두개만 조심하면 되는걸로 보이지만, 탱/힐은 꼭 있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린치 옆에는 부패한 꼬마 도우미 둘이서 순록 멧젠을 가두어 놓고 있네요.

그린치를 쓰러뜨리게 되면 도둑맞은 장난감이 생겨나 룻 할수 있으며 꼬마 도우미들은 도망가게 되면서 순록 멧젠이 풀려나 자동으로 멧젠을 풀어준 것으로 됩니다.
꼼수로는, 딴사람이 잡고 나서 옆에 있으면 멧젠 풀어주기 + 장난감 룻이 모두 됩니다. -_-;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달려라 멧젠 업적이 완료되면서 파템 선물상자를 줍니다. 열어봤더니 무려 리넨 두루마리! (..)
아무래도 이번에 추가된 펫인 '뭉클뭉클한 석탄' 이 여기서 나오는 것으로 보이네요.
맞는 듯 싶습니다. 케로니스님 글을 확인하세요.
고약한 녀석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주는 이 퀘스트를 끝내면 도둑맞은 장난감 업적이 완료되며, 그와 동시에 24~48시간 후에 겨울맞이 변장도구가 날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에도 그랬으니.. 제보 부탁드려요.
자, 이걸로 중편도 끝이 났습니다!
즐거운 겨울맞이 축제 되시고, 하편에서 뵙겠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