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 아이콘1
/run UFP = "UnitFramePortrait_Update"; UICC = "InterfaceGluesCharacterCreateUI-CharacterCreate-Classes"; CIT = CLASS_ICON_TCOORDS
=> 1번 매크로에 엔터위에 있는 역슬래시글자(더블유에 줄그어져 있는글자)가 자꾸 게시글에서 없어져서 그림으로 올립니다.
본문에 있는 매크로를 복사하셔서 아래에 있는 매크로처럼 역슬래시 글자를 2개씩 3군데 넣어주시면 됩니다.
2. 클래스 아이콘2
/run hooksecurefunc(UFP,function(self) if self.portrait then local t = CIT[select(2,UnitClass(self.unit))] if t then self.portrait:SetTexture(UICC) self.portrait:SetTexCoord(unpack(t)) end end end)
=> 1번,2번 매크로를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플레이어체력바,대상체력바,주시대상체력바의 얼굴표시부분에 클래스아이콘이 표시됩니다.
3. 플레이어, 대상, 주시대상 체력바 확대
/run PlayerFrame:SetScale(1.3)
/run TargetFrame:SetScale(1.3)
/run FocusFrame:SetScale(1.3)
4. 캐스팅바 크기변경, 위치변경
/run CastingBarFrame:HookScript("OnEvent",function(self)self:SetScale(1)self:ClearAllPoints()self:SetPoint("CENTER","UIParent","CENTER",0,-150)end)
=> SetScale(1) <- 숫자를 원하는 크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ex]SetScale(1) : 기본크기
SetScale(1.5) : 1.5배 크기
SetScale(2) : 2배 크기
=>:SetPoint("CENTER","UIParent","CENTER",0,-150)end) <- 위치를 변경하는 매크로입니다.
0,-150 이 각각 X좌표 Y좌표입니다. 원하는 위치를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액션바 배경삭제
/run MainMenuBarTexture0:Hide()
/run MainMenuBarTexture1:Hide()
/run MainMenuBarTexture2:Hide()
/run MainMenuBarTexture3:Hide()
6. 액션바 독수리 삭제
/script MainMenuBarLeftEndCap:Hide();
/script MainMenuBarRightEndCap:Hide();
7. 시야 확장
/CONSOLE cameraDistanceMaxFactor 2
=> 맨뒤의 숫자를 원하는 시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ex)0 : 기본 1인칭 시점
1 : 기본 3인칭 시점
2 : 확장된 3인칭 시점
8. 경험치 막대 삭제
/run MainMenuMaxLevelBar0:Hide()
/run MainMenuMaxLevelBar1:Hide()
/run MainMenuMaxLevelBar2:Hide()
/run MainMenuMaxLevelBar3:Hide()
9. 스킬바 화살표 삭제
/run ActionBarUpButton:ClearAllPoints()
/run ActionBarUpButton:Hide()
/run ActionBarDownButton:Hide()
10. 가방삭제
/run MainMenuBarBackpackButton:ClearAllPoints()
/run MainMenuBarBackpackButton:SetPoint("BOTTOMLEFT",ActionButton1,"TOPLEFT",-5000,10)
11. 메뉴바 위치이동
/run CharacterMicroButton:ClearAllPoints()
/run CharacterMicroButton: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27,-965)
=>저는 좌측하단으로 이동했지만 원하시는 곳으로 이동가능합니다.
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27,-965) <- 에서 뒤에 27,-965가 각각 X좌표 Y좌표입니다. 원하는 위치를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2. 기본채팅창의 커뮤니티 버튼
/run FriendsMicroButton:ClearAllPoints()
/run FriendsMicroButton: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26,-990)
=>메뉴바 위치이동과 같은 방법으로 위치를 이동시키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3. 메인액션바+좌측하단액션바 이동
/run MainMenuBar:ClearAllPoints()
/run MainMenuBar:SetPoint("BOTTOMRIGHT",127,0,0)
/run MultiBarBottomLeft:ClearAllPoints()
/run MultiBarBottomLeft:SetPoint("BOTTOMLEFT",ActionButton1,"TOPLEFT",0,6)
=> 저는 4:3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시는분들은 127<- 숫자를 조정하셔서 중앙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꼭 중앙이 아니어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14. 우측하단액션바 이동
/run MultiBarBottomRight: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91,-898)
=>13번 매크로와 마찬가지로 좌표를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5. 우측세로액션바 이동
/script MultiBarLeft:ClearAllPoints()
/script MultiBarRight:ClearAllPoints()
/run MultiBarLeft: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1200,-200)
/run MultiBarRight: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1240,-200)
=> 우측세로로 된 액션바를 좀더 위로 올려주는 매크로입니다. 좌표를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6. 평판바
/run ReputationWatchBar:SetScale(1.08)
/run ReputationWatchBar: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0,0)
=> 위 스크린샷 처럼 화면을 바꿨을때 평판바를 화면 상단으로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평판바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17. 직업별 매크로
[전사 태세바, 드루 변신바, 도적 은신바, 기사 오라바, 죽기 형상바]
/script ShapeshiftBarFrame:ClearAllPoints()
/script Shapeshift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80,-865)
=>직업별 태세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술사 토템바]
/script MultiCastActionBarFrame:ClearAllPoints()
/script MultiCastAction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89,-858)
=>술사 토템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기사 신성한힘바]
/script PaladinPowerBar:ClearAllPoints()
/script PaladinPowerBar: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420,-465)
/script EclipseBarFrame:SetScale(1)
=>기사 신성한힘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위 매크로는 4:3 기준 중앙으로 옴겨줍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드루 일월식바]
/run Eclipse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420,-465)
/run EclipseBarFrame:SetScale(1)
=>드루 일월식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위 매크로는 4:3 기준 중앙으로 옴겨줍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죽기 룬바]
/run Rune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433,-478)
/run RuneFrame:SetScale(1.3)
=>죽기 룬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위 매크로는 4:3 기준 중앙으로 옴겨줍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술사 토템타이머]
/run Totem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625,-720)
/run TotemFrame:SetScale(0.9)
=>술사 토템타이머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펫바]
/script PetActionBarFrame:ClearAllPoints()
/script PetAction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606,-853)
=>펫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탈것 내리기 버튼]
/script MainMenuBarVehicleLeaveButton:ClearAllPoints()
/script MainMenuBarVehicleLeaveButton: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600,-864)
=> 아군의 호토바이등을 탔을때 내리기 버튼입니다.
18. 프레임 고정
/run MultiBarBottomLeft.SetPoint = function() end
/run CharacterMicroButton.SetPoint = function() end
/run ShapeshiftBarFrame.SetPoint = function() end
/run PetActionBarFrame.SetPoint = function() end
/run MultiCastActionBarFrame.SetPoint = function() end
=> 이때까지 옴겨진 프레임들을 오류가 나지 않게 고정시키는 매크로입니다.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19.대상과 주시대상 스왑
/target [@focus]
/targetlasttarget
/focus
/targetlasttarget
=> 이 매크로를 사용하시면 대상과 주시대상이 바로 바뀝니다.
20.계산기
/run function chatmsg(s) DEFAULT_CHAT_FRAME:AddMessage(s) end function calc_SlashHandler(msg) chatmsg(msg.."=") RunScript("chatmsg("..msg..")") end
SlashCmdList["calc"] = calc_SlashHandler SLASH_calc1="/계산"
=> 계산기 매크로 입니다. 채팅창에 자기만 볼수 있도록 출력되며 사칙연산,제곱연산이 가능합니다
ex /계산 1+1
/계산 2-2
/계산 3*3
/계산 4/4
/계산 5^5
21. 경험치바
/run MainMenuExpBar:SetScale(1.08)
/run MainMenuExpBar: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0,0)
=> 만렙이 아니신 분들을 위해 경험치바를 상단으로 올리는 매크로 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22. 채팅창 이전에 했던말 'art+화살표↑'로 누르지 않고 '화살표↑'만으로 다시 입력하기
/run ChatFrame1EditBox:SetAltArrowKeyMode(false)
잘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쪽지 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