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레벨
1. 감싸는 안개 (추천도 : ★★★★★)
: "포용의 안개" 스킬의 지속시간을 6초에서 7초로, 치유량 증가수치를 30%에서 40%로 증가시켜줍니다.
운무가 탱에게 최대 힐을 넣을 때의 기본 과정은 [ 위안의 안개 > 포용의 안개 > 생충생충생충 ] 입니다.
이때 탱에게 40% 증가한 생충을 넣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포용자체의 힐량도 증가합니다.
또한 특정 던전에서 회드 조무사로 빙의해서 도트 힐러인 척 할 수 있습니다.
2. 기의 물결 (추천도 : ? )
: 한번도 안써봤습니다. 근데 별로일 것 같습니다.
3. 기의 파동 (추천도 : ★★)
: 쫄 무리에서 수도사 디버프를 원거리에서 광역으로 뭍히기에 용이 합니다.
쐐기에서는 힐량은 크게 유의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30레벨
1.기민함 (추천도 : ★)
:구르기가 3번까지 필요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2.기공탄(추천도 : ☆)
: 원할때 멈추지를 못해서.... 마나탐하고 본대 쫒아가기에는 좋을듯?
3.범의 욕망(추천도 : ★★★★★)
: 본인에게 이속증가를 걸 수 도 있을 뿐아니라 파티원 이속까지 증가시켜 줄 수 있기 떄문에 탱 드리블에 매우 큰 힘이 되어주며 (썩굴 사악한 광기 쫄 무리 같은 경우 탱 뒤에 평고깔고 범욕 넣어주면 탱이 좋아 죽습니다 ㅎ)
톨다 1넴 앞 압착이라던지 썩굴 1넴 앞 무리, 폭사 1넴 디버프라던지 등등 꽤나 치명적인 이속불가 디버프를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또한 톨다 막넴, 보랄 3넴, 보랄 막넴 등등 딜러가 패턴을 피하기 위해 허겁지겁 이동하고 있을 때 매우 효율적입니다.
@ 45레벨
1. 생명의 순환 (추천도 : ★★★)
: 무난하게 마나세이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학의 영혼
: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3. 마나 차 (추천도 : ★)
: 글쿨만 안먹으면 나름 좋아보이는데, 글쿨을 먹어서..... 큰힐 떄려 박기 직전에 미리 써놔야하는데 12초라 막 미리 써놓기도 좀 애매하고 빡 힐 필요할 때 쓰자니 글쿨 ㅜ
그리고 요즘 대세 조합이 도악조라서 거의 조드가 있기 때문에 큰힐타임에는 자극 콜하면 됩니다.
@ 60레벨
1. 호랑이 꼬리 휩쓸기 (추천도 : ★)
: 있는 스킬이 범위 좀 늘고 쿨 10초 주는거라 그닥.. 근데 그훈쫄 나오는거 둘다 팽차 넣으려다가 허공에 자주 날리시는 분들은 찍는것도?
2. 츠지의 노래
: 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3. 평화의 고리 (추천도 : ★★★★★)
: 원거리 케스팅몹 제외하고 5초동안 탱이 무적이기 때문에 거의 탱 1티어 생존기와 버금가는 엄청난 효율입니다. 근데 그게 45초쿨 ㄷㄷ
또한 그훈 매즈관리 실수로 그훈쫄이 오거나 뭐 그럴때 평고로 그훈쫄만 빼서 마비 걸 수도 있고, 시야 플레이가 애매하거나 원거리 차단이 필요한 몹일때 평고로 땅겨오는등 다재다능합니다.
@ 75레벨
1. 치유의 비약 (추천도 : ★)
: 글쿨없이 힐러피를 15% 씩 2번 총 30%를 순식간에 채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열 전율 경화에 매우매우 추천드립니다.
2. 마법 해소 (추천도 : ★★★)
: 무난하게 효율적입니다. 또한 썩은굴3넴, 보랄막넴, 왕안2넴 등의 던전에서 본인을 글쿨없이 해제할 수 있으며 해제 쿨도 남아 다른 파티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해악 감퇴 (추천도 : ★★)
: 매우 좋은 생존기 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강화주랑 비슷한 생존기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무난한 뎀감기가 필요할 떄에는 부담없이 누를 수 있는 스킬인 강화주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해악 감퇴보다는 마법 해소가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 90레벨
1. 옥룡 조각상 소환 (추천도 : ★)
: 보통 많은 운무님들이 이 특성을 사용하시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당 1700의 힐은 좀... 누구 코에 붙이라는건지
치명타 생각해도 초당 2000정도인데
보통 위안은 탱에게 주로 쓰기때문에 옥룡이 효율을 발휘하는 건
탱한테 위안꼽고 힐하다가 잠시 파티원들에게 생충 쓸 때 탱한테 베이스 힐이 들어가는 용도 일텐데
그래봐야 초당 2000....
옥룡에 대해 저는 개인적으로 인식이 별로 좋지 않은데, 다른 운무님들은 대부분 이 특성을 사용하시니
이 특성에 관련해서는 다른 분들의 의견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상쾌한 비취 바람 (추천도 : ☆)
: 쐐기에서는 힐량이 유의미하지 않습니다.
3. 주학 츠지의 원령 (추천도 : ★★★★★)
: 25초 동안 한 글쿨에 3명씩 한명당 피를 5천 채워줍니다.
그냥 켜놓으면 든-든 합니다.
보통 탱커랑 같이 갈때 탱이 "이거이거이거 붙이면 살릴 수 있나요?" 라고 물어보잖아요?
츠지 있으면 보통 왠만하면 다 살립니다.
집전차로 소생 2개 발라놓고 츠지 풀고 탱한테 위안-포용 발라놓으면
소위말해 든든따리 든든따입니다.
막 무슨 일이 있어도 살릴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샘솟습니다.
탱 힐이야 빡힐시 초당 5만이상 박아 넣을 수 있고 파티원 광힐도 츠지가 든든하게 해줍니다.
또한 예를들어 썩굴 2넴 광란이나, 왕노 막넴 사이페, 보랄 3넴 등등의 넴드전에서 츠지 풀고 탱힐보면서
"다음 패턴전에 힐업 천천히 다 될꺼에요~"
하면서 마나 세이브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운무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매우 완소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 100레벨
1. 집중된 천둥 (추천도 : ★★★★★)
: 보통 운무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100레벨 특성에 용승을 찍고 광힐업을 정샘으로 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무의 광힐은 정샘이 아니라 최대한의 소생을 유지한 상태에서 생충 난사입니다.
이때에 집천차로 소생 두개를 30초 동안 유지하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하나는 소생 하나는 탱에게 포용에 사용할 수도 있고
마나가 부족할때 공짜 생충 두번도 좋고
넴드전에서 해오름-범장-해오름-범장-해오름-범장-후려-(해오름) 으로 폭딜(?) 도 가능합니다.
2. 용승 (추천도 : ★★★)
: 저는 용승을 썩은굴, 톨다고르 두 던전에서 사용합니다.
썩은굴의 경우 2넴에서 광란때 효율이 좋고 4넴에서도 효율이 좋습니다.
톨다고르의 경우 1넴과 4넴에서 효율이 좋습니다.
쉽게말해 탱피는 별로 안빠지면서 파티원 피가 스테디하게 지속적으로 빠질때 + 그 상황에서 힐러의 무빙이 필요할때
이 때에 효율이 좋습니다.
3. 안개오름 (추천도 : ☆)
: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특성은 개인 취향인거 아시죵?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