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네임드 틴드랄 세이지스위프트
쉴세없이 패턴 대처를 해야되는 네임드입니다.
안타깝게도 풍운은 뿌리딜이 약한 직업입니다. 따라서 바군격 및 소용주는 최대한 뿌리에 맞출수 있으면 맞추는게 좋습니다.
소용주의 경우 단일딜이 꾸지기 때문에 쿨이 어느정도 놀더라도 뿌리에 확실히 맞추는게 좋습니다.
틴드랄 및 쐐기에서는 천둥주먹등의 이유로 쌍수가 우세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쉬엔의 분노대신 소용주를 기용하여 약간이나마 뿌리딜에 기여를 합니다.
오프닝의 경우 조각상은 킵하고 2뿌리때 깔아 광딜에 약간이나마 보태며
하늘탑을 최대한 빨리 돌리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쿨을 최대한 맞춰서 땡겨와야 1사잇페 초신성떄 오프닝에 하늘탑을 키면서 쿨을 쓸수잇기 때문입니다.
소용주를 기용하셨다면 뿌리딜 설계를 소용주를 기준으로 하셔야 됩니다.
쉬엔의 전투장비+수도원+강화 후려 등으로 분주와 해오름 쿨이 리셋이 되버리면 소용주를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 할 수 없기에
저는 1뿌리 이후에 분주는 아예 사용을 안하고 2뿌리 전에 조각상 해오름 범욕 분주 바군격 소용주 + 츠지섞어서 사용하였습니다.
틴드랄은 2페부터 진짜 너무 아픈 네임드입니다.
씨앗의 경우 범욕으로 뿌리를 푸는경우가 2페부턴 없기에 범욕으로 미리 나가 적극적으로 먼거 부터 밟아주는게 좋습니다.
아픈 타이밍이 너무 많아 생존기를 잘쓴다해도 빌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유연클이기도한 풍운이기에 초신성때는 생존기를 사용하지않고 힐업으로 생존하였고
그 이후 뿌리 및 별똥별 타이밍에 풀피가 아니면 유동적으로 사용하여 안죽을 정도로만 조절하였습니다.
2페에 확정적으로 생존기를 줘야 하는 타이밍이 있는데 본인이 특임이 1조든 2조든 특임하고 내려와서 씨앗인데
그 타이밍에 특임을 갓다오느냐 힐이 안감겨있다보니 매우 아프기에 무조건 생존기를 그 타이밍에 주시는 좋습니다. 2-2 특임의 경우 특임>씨앗>별똥별 콤보가 매우 아프니 무조건 키셔야됩니다.
3페도 마찬가지로 초신성을 힐업받고 태광안에 있는 씨앗을 이속기로 적극적으로 밟아줍니다.
막페에도 매우 아픈건 마찬가지이므로 생존기를 패턴이 겹쳐오는 타이밍에 하나씩 주는게 좋습니다.
뿌리딜은 츠지 기도가 답이긴합니다.
그래도 네임드딜은 풍운이 쌘편이긴하니 넴드 빡세게 밀어준다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한패턴씩 깍아나가는 네임드이다 보니 재미있었네요.
제 시점인데 완벽하진 않지만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9네임드 광염의 피락
피락을 초반에 트라이를 1페에서 엄청 많이 쓸겁니다.
1페의 경우 힐러들의 최적화가 끝날때까지 딜러들은 개인 생존을 최대한 챙겨야 합니다.
따라서 1페의 경우 갠생기를 잘쓰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오크에서 드워프로 종변을 하였습니다. 드워프의 석화가 유의미하기도 하고 딜도 오크보다 쌔고요.
피락의 경우 지속적인 딜이 들어오기에 마법해소보다 위론의 은총을 기용하였으며 드워프가 아니라면 마해를 기용할만 하지만 생각보다 마해로 디벞만 자해제하는건 그닥 좋지 못했습니다. 또한, 해감과 강화주, 업보로도 충분히 생존의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1페에는 전방기 두대이상 맞는게 아니라면 갠생기만 잘켜도 잘 죽지 않으며 이는 곧 1페 안정화를 앞당깁니다.
제가 짜서 사용하던 갠생기 타이밍을 다 짜서 사용하면 매우 높은 생존율을 기록했지만 너프이후 킬타임 변경으로 어느정도 수정은 했습니다.
0:30 회전베기(같이맞기) 업보 쿨돌리기용 업보
0:41 야생불 마해(찍엇을시) 디벞이 있다면 개꿀하고 마해로 지우면서 뎀감을 받으면 되고 저는 보통 이때 석화 사용했습니다.
1:37 태우기 이후 야생불 해감(중요) 이 타이밍에 태우기 대상이면 무조건 켜야하며 아니여도 켜야 전방기+야생불에 안죽습니다.
이후 1사잇페 태우기 타이밍에 업보or강화주 업보쿨 놀리기 싫어서 업보부터 사용하였으나 강화주 사용하는게 안정적입니다. 이후 업보는 입맛에 맞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2페 1화염폭풍+태우기 강화주or업보 이전 타이밍에 쓰셧던거 반대꺼 쓰시면됩니다. 화염폭풍+태우기에 생존기를 줘야 태우기or바닥을 맞아도 맞아도 생존을 할수있습니다.
2페 2화염폭풍+태우기 해감 태우기+바닥을 맞아도 생존을 할수있습니다.
이후 화염폭풍 깔러갈때or씨앗고중일시 생존기를 주면 좋습니다.
피락의 경우 너프후 킬을 하여 킬타임의 변동으로 인해 거의 고정적이던 쿨기의 사용이 꼬이게 되어 본인 공대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공대마다 1페를 넘기는 타이밍이 다르고, 골렘딜을 밀어주는 딜이 다르기에 쿨기를 잘 배분하여 공대안정화에 기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선택지가 좀 있습니다.
2꿈분쇄를 안보고 넘길경우 1분30초에 깡평안을 써서 1페딜을 최대한 밀어주는거도 좋으며 이후 사잇페 깡쉬엔
2꿈분쇄이후 화염폭풍까지 보고 넘어가면 2분에 평안쉬엔을 쓰거나 사잇페 들고가거나 선택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잇페에 쉬엔을 쓰면 2페에 넴드에 쿨을 쓸것인가 쫄에 쿨을 쓸것인가 선택이 있습니다.
2페에 쫄에 쿨기를 쓴다면 1쫄에 깡평안 2쫄 평안쉬엔 이후 3페 1포효 이후 블러드 평안쉬엔
2페에 넴드에 쿨기를 쓴다면 1쫄 이후에 넴드에 평안쉬엔이후 3페 진입하고 즉시 평안쉬엔 3포효 이후 평안쉬엔 한번더 가능해 막페 딜을 쌔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쫄에 쿨을 쓰면 전체딜 퍼텐이 높으며 2페 골렘딜이 빡빡한 공대의 경우 큰 도움이 됩니다.
넴드 쿨을 쓰면 확실히 넴드 본체딜이 강력하며 쫄쿨기에 비해 저점이 높아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전체딜은 퍼텐은 너프전 킬타임이 2페에 쿨기가 딱딱맞아서 골렘딜을 쌔게 밀어줄수있어 전체딜은 높았기에 전체딜은 너프후엔 따라가기 힘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1페엔 갠생기 잘키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자주 이동하기에 페이 유기 안하도록 의식하시는게 좋습니다.
2페엔 마찬가지로 갠생기 잘켜주면 좋으며 영혼 고핀이후 힐쫄에서 지나가는길 평고로 열어주는게 좋습니다.
저희 공대는 2수도사이기에 저는 평고로 고핀안된 쫄을 평고각 재서 붙여주는 역활을 했습니다.
2페에 쿨설계를 쫄에 하시게 되면 화염골렘을 쌔게 밀어주실수 있기에 좋습니다.
3페는 진입시 제자리 해탈로 넉백씹어주면되고 씨앗조가 아니라면 그냥 빡딜하면서 폭풍깔때 갠생기 잘키고 나가면서 해탈깔고 복귀하시는게 좋다정도 입니다.
위론의 은총이 피락에서 매우 효율이 좋은거 같습니다.
너프 이후 쉬워지긴 했지만 풍운시점에선 킬타임 변동으로 인해 딱딱맞던 쿨기 및 생존기가 꼬이게 되어서 아쉽습니다.
제 시점인데 너프 이후 최적화가 안되서 쿨관리가 허접하긴한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