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에서 게임중인 "강력" 입니다.
같이 연구해보는 차원의 글이 되길 바랍니다.
1. 평타의 분노 생성량은 끝분을 찍었을시에 주,보조 합쳐서 9~10이다.
( 주평타가 6~7 보조평타가 3 입니다.)
2. 피갈과 평타의 분노생성량은 크리와 상관이 없다.
( 피갈은 유물스킬로 15%확률로 한번 더 치는데 그때 10의 분노가 더 생성되긴합니다.)
3. 분강 유물스킬로 인한 치명타시 분노생성량은 5+4가 아닌 5+4+4 다.
( 분강은 주,보조 두방을 치기때문에 브리쿨의 분노가 한번더 생성됩니다.
즉 분강 크리시 생성되는 분노량은 총 9가 아니라 13 입니다.)
밑 사진은 블러드시 그동안 해왔던 딜싸이클입니다.
전함을 쓰고 8개의 스킬은 들어갔지만 마지막 광란은 전함내에 들어가지 못했죠 ㅠ
우리의 목표는 전함내에 광란을 최대한 우겨넣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프닝 전함(블러드)내 안정적으로 3광란을 우겨넣는 딜싸이클을 연구해 보았습니다.
최종적인 딜싸이클은
블러드
전함 - 광란 - 오딘 - 분강 - 광란 - 피갈 - 분강 - 분강 - 광란
입니다.
위의 사진에서의 딜싸이클에서 8개의 스킬중 피갈 1개의 스킬을 빼고 그 자리에 광란을 대체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마지막 3광란 5타까지 올크리로 꽂을수 있을 것같습니다.
그런데,
분강 - 왜 피갈이 아니냐? 의아하신분들이 많을걸로 압니다.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동안 딜싸이클을 운영해오면서
광란 - 오딘 - 피갈 까지 쳤을때
바로 분노가 85이상이 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84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84가 될때 위 사진 싸이클 처럼 분강을 광란전에 한번 더 치죠ㅠ)
도대체 왜 그럴까 생각을 많이 해봤는데
로그를 찬찬히 뜯어보고 답을 찾았습니다.
바로 평타 분노생성량이 랜덤하기 때문입니다.
자, 로그를 살펴 볼 시간입니다.
같은 시간 분노생성량 그래프 입니다.
피의 갈증을 치고 난 다음에 거짓말같이 분노가 84입니다.
저 때 분노가 85라면 바로 광란을 칠 수 있겠죠?
평타의 분노생성량이 3번 모두 10이라면 좋을텐데
그동안 딜한 결과 그럴 때가 별로 없었습니다.
블러드 내 격노상태라면
광란 - 오딘 - 피갈
까지 쳤을때 다음 스킬을 쓰기전에 3평타가 들어갑니다.
평타의 분노생성량이 모두 9라고 가정해보면
남은 분노 : 15
발라바지 분노 : 30
평타 3회 분노 : 27
피의 갈증 분노 : 10
총 82 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광란 - 오딘 - 분강
으로 치게 되면
평타의 분노생성량이 모두 9라고 가정해도
확정적으로 85 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위의 이유로 딜싸이클에 피갈을 빼고 분강을 넣었습니다.
피갈을 써서 15%의 확률을 노려서 더 큰 딜을 노리겠다,
오딘의 영광을 노리겠다.
하시면 피갈을 먼저 치시면 되고,
확정적으로 블러드 내에 3광란을 넣겠다 하시는 분은 위 싸이클이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