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미스락스
추천물약: 오프닝 힘의 전투물약, 막페 블러드+마격탐 힘의 전투물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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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할말이 많은 네임드입니다.
밀리에 대한 회의감을 들게 한 네임드였으며,
4밀리 이상은 쓸모가 없고, 적으면 적을수록 편한 네임드였으며,
공장님이 레게에 미스락스 신화 공략을 올렸을때 "가장 중요한건 적은 밀리수"라 적은 부분을 누구보다 공감하며,
제가 막공을 짜서 갈때도 절대 4밀리 이상 구성하지 않으리라 다짐한 네임드입니다.
그 이유는 영웅에서 많이 보셨을 정배구슬 밀리 산개 때문입니다.
영웅에서는 밀리 여러명이 붙어있다 한번에 정배 걸려도 대충 꺼내주고 넘길 수 있지만,
신화는 밀리 두명이 붙어서 같이 정배를 당한다 = 전멸 이라고 봐도 무관할 정도입니다.
4밀리 이상이 해악인 이유, 그리고 밀리가 적을수록 좋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스락스 공략의 핵심은 빠른 잘자익스 딜과 정배구슬 산개입니다.
그런데 이 두가지가 겹친다는 거죠.
1. 위 그림처럼 보통 잘자익스를 팰때 4밀리 기준 이런 느낌의 자리가 됩니다. (파란색 동그라미가 밀리)
2. 이렇게만 보면 무난하게 산개하고 잘자익스 딜을 할수 있지만, 몇가지 변수가 존재합니다.
- 이전에 깔았던 정배구슬이 남아있어 밀리 한자리는 쓸수가 없는 경우, 자리가 좁아집니다.
- 미스락스와 잘자익스가 레이저를 쏠때 당연 한자리는 쓸수가 없죠. 레이저를 피해야 되니까요. 양갈래로 올땐 두자리를 쓸수 없을때도 있습니다.
- 원거리가 피하다가 밀리쪽으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탱커가 지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 그래도 정배구슬 쏘기 전에 산개하면 되니까 문제될것 없지 않느냐 반문할 수도 있지만, 마음이 통해 같은 방향으로빠져주다 겹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또 한명이 이타적으로 빠져주다 앞으로 빠져주는 원딜과 마음이 통하는 경우도 있고, 우측에서 빠져준 사람과 좌측에서 빠지는 사람이 만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그렇다고 아에 빠져있기만 하면 잘자익스 딜이 밀릴 것이고, 미터기상 잘자익스 딜이 왜이렇게 낮냐는 눈치를 받겠죠.
엄청난 딜레마입니다.
자, 4밀리가 이정도입니다.
5밀리면 어떤 그림이 나올지 상상이 가시죠?
실제로, 저같은 경우 본케 딜전으로 첫킬할때는 4밀리, 부케 딜죽으로 두번째 킬할때는 5밀리였습니다.
처음 갔을땐 어버버하면서도 쉽게 잡았는데(4밀리), 오히려 두번째 잡을때(5밀리) 진짜 신화를 만난 기분이었죠.
여러 변수들, 서로가 서로를 양보해준, 도저히 빠질자리가 없을 경우, 그리고 그냥 신경안써서 생긴 실수 등등
여러번의 밀리겹침 정배가 나왔고 공장님의 헤어드라이기가 매서웠죠.
트라이가 길어지고, 공대 딜은 안모자른것 같고, 그냥 제가 빠져있기로 맘먹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겜이 너무나 편해집니다.
저희공대 딜러들 정말 잘하는 분들입니다.
밀리가 못해서도 아니고, 정말 물리적으로 자리가 너무너무너무나 안나옵니다.
그렇기에 한명이 양보하면 모두가 편해지겠다는 판단이 들었고 아래와 같이 했죠.
위 스샷은 냉죽딜의 핵심인 신드라고사+서리고룡 타이밍때 제 위치입니다.(달징표)
뒤로 빠져서 잘자익스에 신드와 서리고룡 딜만 들가게 하고 아에 안으로 들어가지 않는 걸 보실수 있습니다.
각자 잘자익스 딜을 몰아줘야 되는 타이밍이 있는데,
냉죽이 몰아야 하는 타이밍엔 이렇게 들어와서 살짝만 딜하고 빠졌습니다.
- 새로고침(F5) 하면 GIF 움짤이 보입니다 -
위 짤은 밀리쪽 정배구슬 1개 이상 생긴 이후 원딜처럼 그냥 빠져서 정배구슬 유도하는 모습입니다.
밀리쪽에 정배구슬이 많을수록 다른 밀리들이 자리잡기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 정배 당해서 죽탱 죽손받고 밀리쪽 들어오자마자 평화롭던 4밀리 진형이 바로 무너지는건 덤 )
이날, 파밍 덜된 부케팟이고, 잡으면 땡큐, 못잡으면 말고란 느낌으로 미스락스를 한거지만
20트 넘게 계속된 트라이에 지켜가고 있을때 쯤,
공장님의 '막트' 싸인이 내려졌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제가 빠져서 딜한 트라이에 바로 스무스하게 원트에 잡아버렸습니다....
그리고 제 로그는...
제 와생 통틀어 가장 값진 회색로그입니다. ㅠㅠ (죽은거 아님.. 끝까지 살아있었음)
요약하자면,
부디 4밀리 이상 하셔서 사서고생하지 마시고,
4밀리 이하로(더 적을수록 더좋음 2밀리면 짱짱편할듯) 파티짜셔서 편하게 즐겜합시다.
가장 중요한 딜전의 팁,
공대 구성마다 다르겠지만..
1. 4밀리 이상이 될경우 누군가 대기를 합시다. (주사위로 정해도 좋고 암튼 밀리가 적으면 좋습니다.)
2. 어쩔수 없이 4밀리 이상 갈 경우 누군가는 딜을 포기하고 양보를 합시다. (진짜 부죽타고 원딜처럼 하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3. 트라이중인 공대라면 시너지만 챙기고 밀리를 최소화 합시다 (2-3밀리 강력추천)
4. 딜전님들 여기 아제도 나오고 무기도 나오고 먹을거 많지만, 구성상 대기해야한다면 감사합니다 하고 대기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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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락스의 가장 중요한 공략인 '밀리산개'에 대해선 위 사례로 충분히 설명드렸다 생각하고 마칩니다.
이어서 딜 노하우를 적자면,
1. 자신의 딜타이밍에 정확히 딜을 몰아야합니다.
미스락스 딜의 핵심은 빠른 잘자익스 딜과 사이페 큰쫄+작쫄의 빠른 딜입니다.
그래서 각 클래스의 쿨기에 맞춰 공대가 딜을 나누게 될건데요.
예로 들자면,
1페: 첫번째 잘자익스 극딜
1사이페: 첫번째 큰쫄+작쫄 극딜
2페: 두번째 잘자익스 극딜
2사이페: 두번째 큰쫄+작쫄 극딜
이런식으로 자신의 '딜타이밍'이 배정되었다면,
그때에 맞춰 물약과 전파자, 칼폭 및 휩쓸기 등의 쿨기를 아껴두시면 됩니다.
2물약 먹는 타이밍은 막페 딜도 중요하기에 막페 마격탐때 드시는걸 권합니다.
2. 자신의 딜타이밍이 아닐 경우 이타적인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딜을 아에 하지말라는 건 아닙니다.
자신의 딜타이밍때는 극딜을 넣되, 자신의 딜타이밍이 아닐땐 딜은 하되 조금 이타적으로 하라는 뜻입니다.
잘자익스 패다 정배산개가 오면 조금 더 빠져주고,
사이페 쫄딜할때 차단 안되는 작은쫄을 가서 차단해주는 정도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 공략적인 면을 정리하자면
[1] 구슬->문어
- 항상 이순으로 나오며 구슬깔고 문어 깔러 들어감
- 정배구슬 절대 밟지 말것
[2] 레이저
- 레이저 순서는 늘 네임드 -> 문어 -> 더블
- 문어는 파란색 얼굴이 정면임
- 넴드껀 절대맞지마. 어쩔수 없다면 넴드꺼만 일단 피해
[3] 구슬중첩은 15~20중 안넘게만 조심.
본페이즈때 탱커꺼 되도록 먹지 말것. (먹으라는 싸인 줄때까지)
[4] 산개
- 황폐화 걸리면 12미터 산개. 되도록 영도로 빠져줄것
- 기본 5미터 산개(정배)
---사이페---
완전 한점으로 뭉칠것. 레이저 쏘고이동.
레이저 애매할땐 딜포기하고 진형유지
코끼리 점사 및 쫄짤
사이페 끝나면 바로 원래진형 산개. 정배구슬 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