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탯
일반적으로 가>특>치>유
가속 24% ~ 25% 이후에는
치명 20%만 넘기고 나머지 특화 위주로
치명과 가속은 무기 강화 소모품으로 어느정도 보정이 가능하지만 특화는 불가능
(취향에 따라 가속을 더 줘도 무방하지만 적정 가속을 챙긴 이후에는 특화를 챙겨주는것이 좋음)
2. 장비
무기는 무조건 양손 무기 쌍수로(한손 무기 X)
일반적으로 템렙 높은 장비가 우선이지만
EX) 405 유치 vs 402 가특 과 같이
근소한 템렙 차이에선 필요한 2차 스탯이 포함된 장비를 쓰셔도 무방
제작 아이템은 정기의 올가미줄(목걸이)를 최우선으로 만들고
이후에는 본인 장비 상황에 따라 부족한 부위에 '장식됨' 키워드가 붙은 장비를 하나 더 만들면 됩니다
판금의 경우 좋은 제작 아이템이 없어서 딱히 추천 드릴만한 제작템이 없음
그나마 불안정한 서리불꽃 허리띠(허리) 아이템이 1%~2%의 딜을 해주고
헌신의 금고 1넴 반지 or 7넴 반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선택지 중 하나
1넴 반지는 딜적인 시너지가 있지만 반지의 스탯이 유치인게 단점
7넴 반지는 반지의 스탯이 가특이여서 좋지만 딜적인 시너지는 없다는게 단점
'장식됨' 키워드가 없는 보홈 반지도 제작하면 괜찮긴 합니다
제작 시 장식을 추가하지 않고 만들면 '장식됨' 키워드가 붙은 제작 아이템을 이미 2개 착용하고 있어도 착용 가능
어차피 '장식됨' 키워드가 붙은 제작 아이템은 2개 밖에 착용이 안되서
제작 아이템을 더 착용하고 싶으면 장식 추가 없이 제작 아이템을 만들어 착용해야 하는데
이때는 2차 스탯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보홈 반지가 괜찮은 선택지
목걸이를 제외하고는 굳이 급하게 제작 아이템을 먼저 만들 이유는 없으므로
천천히 제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3. 도핑
마부, 보석, 무기 강화 소모품으로 본인 캐릭터의 2차 스탯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음
마부
무기 - 빙결의 헌신 x 2(아직 템렙이 낮아 무기가 바뀔 여지가 있는 경우 가격이 저렴한 마부를 대신 사용해도 무방)
반지 - 본인 캐릭터의 2차 스탯 상태에 따라 가속 or 특화
가슴 - 깨어나는 능력치
망토, 손목 - 취향껏
다리 - 강화된 방어구 강화도구 or 흉포한 방어구 강화도구(보유 골드에 따라 취향껏)
신발 - 취향껏
보석
정기의 올가미 목걸이가 있다면
보석 홈에는 웬만하면 '대지 에메랄드' 키워드가 붙은 보석을 넣어서 특화 버프를 받도록 하는게 좋음
정기의 올가미 목걸이는 최종 BIS 아이템이므로 해당 보석 홈에 주스탯 보석을 넣는게 좋음
이외의 보석 홈에는 본인 캐릭터의 2차 스탯 상태에 따라 가속 or 특화 위주의 보석을 사용
가속이 너무 낮다면 보석홈에 '바람 루비' 키워드가 붙은 보석을 넣어서 가속 버프를 받는 것도 나쁘진 않음
무기 강화 소모품
본인 캐릭터의 2차 스탯 상태에 따라
윙윙거리는 룬(치명) or 울부짖는 룬(가속) 사용
약병
미온한 유연성의 약병
물약
힘의 정기의 물약
4. 장신구
BIS -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알게타르 대학 드랍)
좋음 - 광기 어린 회한의 횃불(헌신의 금고 7넴 드랍)
좋음 - 바람상처 숫돌(별의 궁정 드랍)
등등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 + @ 조합이면 될 것 같습니다
(+ @ 장신구는 사소하지만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는 꼭 드시길 바랍니다)
5. 우선적으로 파밍해야 되는 아이템
1.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장신구, 알게타르 대학 드랍)
2. 바람상처 숫돌(별의 궁정 드랍)
3. 멜란드루스의 보석박힌 인장(반지, 별의 궁정 드랍)
6. 특성 (왼쪽 공용 특성 트리는 취향껏)
아래 나와있는 특성들은 작성자가 평소에 쓰는 특성이므로 정답이 아닐 수 있음
제 특성이 맘에 안드시면 WCL 이나 raider.io 에서 상위권 유저를 참고해도 무방
일반적인 상황
코드 - BgEAR5QSZgdnGefDo4ho9ZGXKHAAAAAAAAAAIESCKBQEEiARjIhIQkESSaJRSEAJJJRapFgkkEAAAQA
단일
코드 - BgEAR5QSZgdnGefDo4ho9ZGXKHAAAAAAAAAAIEkUoEARQICENiEiARSIJpFRSkgQSSSkWKBIRSAAAAB
쐐기 (피웅 주간에는 보루의 창 대신 천둥의 포효도 상관없음)
코드 - BgEAR5QSZgdnGefDo4ho9ZGXKHAAAAAAAAAAIEkgSCQEEiARjIhIQkESSaJRSEAJJJRapFgkkEAAAQA
7. 딜사이클
오프닝(내 스킬을 온전히 다 쓸 수 있는 상황일 때)
(풀링 2~3초전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 사용)
오프닝(단일 특성 사용 시)
(풀링 2~3초전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 사용)
딜 사이클을 이어 나가다가
지속시간이 끝나기 직전에 오딘의 격노를 사용
이 뜨거나 마격이 가능할 때
> 막무가내 x 2 > 사이클 사이에 을 사용
가속이 24% ~ 25% 정도만 되면 시간 안에 스킬 3회를 충분히 사용 가능하므로
막무가내로 강화된 2회 + 을 시간 안에 쓰고 을 써서
다시 막무가내로 강화된 2회 + 을 시간 안에 쓰는걸 반복
블러드 + 마격 타이밍 같은 특수한 상황에는 이 뜨게 되면
급살이 잘 안뜨거나 티어가 없거나 마격 타이밍이 아닐 경우
막무가내로 강화된 2회만 시간 안에 사용하고 분노 수급 후 을 써도 무방
항상 을 쓴 이후 막무가내로 강화된 을 시간 안에 2회 다 소모하는것이 중요
분노가 넘치더라도 막무가내로 강화된 을 시간 안에 2회 다 소모하는 것이 좋음
일반적으로 을 쓰기 위한 분노 수급을 위해 사용 횟수를 모두 소모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음
사용 횟수를 늘려주고 쿨을 초기화 시켜주는 특성들이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사용 전에
1개는 들고 있는 것이 좋음
8. 사소한 팁
1.
은
상태에서 쓰지 않아도
효과를 적용받고 딜이 들어감
2. 막무가내로 강화된
과 그냥
의 쿨은 별개로 적용
를 키고 자힐을 할 때 막무가내 버프가 있다면
(막무가내 버프가 2회 있으면)막무가내로 강화된 > 막무가내로 강화된 > or (막무가내 버프가 1회 있으면)
막무가내로 강화된 > 빠르게 자힐 2번 가능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시간 될 때 답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