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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시즌4 무전 가이드 레이드편

간지남성헌
댓글: 15 개
조회: 3524
추천: 16
2024-05-16 11:21:06
안녕하세요, 치지직에서 취미로 방송하고 있는 만개아빠 입니다.
현재 주력 캐릭터는 아니지만, 가장 애착이 가는 직업인 전사는 제가 어둠땅 때부터 꾸준히 키워왔고 
용군단 시즌4가 되면서 분전보다 무전이 강세가 된 현재, 새롭게 와우에 입문하셨거나 그동안 무전을 
해본 적이 없는 유저(저도 용군단땐 처음이네요)들을 위하여 정보 공유 차 가이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스펙과 스탯


쐐기 가이드를 쓸때보다 신화레이드를 다녀와서 조금 스펙이 올랐습니다. 레이드도 쐐기처럼 스탯 선호도가 가속>>>치명타>>특화>=유연 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특화와 유연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현재 저는 가속 7000을 넘기고 있으며, 오색정수로 부족한 스탯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치명타는 타락한 분노 약병 혹은 치명 룬으로 높게 챙길 수 있어서, 치명타, 특화, 유연을 골고루 챙겨 주시되, 가속을 최대한 많이 챙겨주시는 쪽으로 파밍하는게 목표입니다.

장식됨 장비는 푸른비단안감+유연손목을 채택하였습니다. Critcake는 2비단안감을 채택하였습니다.
자신이 실력이 어느정도 상급이고 생존에 자신이 있으며 피관리를 잘하신다면 2비단안감도 좋은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 

장신구 선호도는 https://bloodmallet.com/chart/warrior/arms/trinkets/castingpatchwerk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드 가이드

1장. 특성

BcEAAAAAAAAAAAAAAAAAAAAAAAQRikEJkDko0KJBAAAAEEhoQAFRCECJhmEhAESIAAAAAAAAkEkkACRDB

위 특성은 완전 쌩단일 특성이며, 보스에 따라 동그라미 치신 부분만 스왑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전사 공용 특성쪽에서 광딜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면, 잔혹한 일격 1포를 빼서 천둥의 포효 쿨감을 찍기도 합니다. (Ex : 틴드랄) 무기 전사 특성쪽에선 2타겟 딜을 해야하는 상황 (Ex : 꿈의 의회)가 자주 발생한다면, 강력한 무기 특성을 휩쓸기 일격 연마로 바꾸기도 하고 광딜 상황이 빈번할 때, 힘의 시험과 둔기류 사용법을 살상의 기회와 전쟁파괴자로 바꾸기도 합니다. 격렬한 원동력과 고통 감내는 둘중 하나만 찍으시면 되는데, 보스의 데미지가 들어오는 패턴을 정확히 아시는 분들은 고통 감내가 좀 더 생존에 도움이 되고, 지속적인 데미지가 들어오거나 자신이 보스패턴을 잘 모른다고 하면 격렬한 원동력으로 지속적인 치유량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현신의금고 넴드 중 원시 의회처럼 4타겟을 끝까지 유지하며 전투를 진행하는 넴드는 위와 같이 찍지 않고 아예 다른 특성을 사용하지만 레이드 3개 중에서 원시 의회 넴드만 해당 특성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가이드에선 따로 명시하지 않겠습니다.

2장
기본 딜 매커니즘

무기 전사의 기본 딜 매커니즘은 기본 공격으로 쌓인 분노를 주력기술로 소모하되, 거인의 강타, 혹은 전쟁파괴자라는   거인의 강타 버프 지속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딜을 쑤셔박는게 기본 딜 매커니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노전사와는 달리 불들어오면 일단 눌러식의 딜싸이클이 아닌 어느정도 계산된 딜싸이클의 접근방식이 필요합니다. 분노가 0인상태에서 전쟁파괴자 쿨이 돌아와서 바로 사용하고 딜사이클을 돌리는 것과, 분노 70이상 쌓인 상태에서 전쟁파괴자를 사용하고 딜싸이클을 돌리는 것은 많은 딜량 차이가 납니다. 또한, 분노 제어 특성을 이용해 최대한 분노를 많이 사용하여 거인의 강타 의 쿨타임을 빠르게 리셋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쐐기와 다르게 레이드는 힘의 특성이라는 특성을 찍게 되는데, 해당 특성의 설명을 잠깐 보시겠습니다.



거인의 강타  지속시간 안에 소모한 분노 10 마다 힘이 1%퍼센트 증가. 12초 지속이라는 특성입니다.
해당 특성 때문에  거인의 강타  의 버프 지속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딜을 쑤셔넣는 것 뿐만 아니라, 최대한 분노를 많이 소모하는 것도 목표로 잡는 것이 쐐기와 다른 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마격타임에 해당 특성을 사용하여, 힘 50% 증가까지 본 적이 있습니다. 해당 특성을 잘 이해한 사람과 이해하지 못한 사람은 엄청난 격차가 납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술들만 먼저 우선순위 순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1.  제압 제압이라는 기술로 2충전에 분노수급기, 광역기, 그리고 사용 시 2스텍까지 회전베기 또는 필사의 일격을 강화해줍니다. 팔방미인 기술입니다. 수급이 되어야 소모를 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누르게 되는 스킬 중 하나 입니다. 가장 손가락이 편하게 가는 곳에 단축키 설정해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이라는 기술로 메인 분노소모기 입니다. 단일에서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며 제압으로 2스텍+투신+거강까지 들어가게 되면 왜 무전이 강력한지 알수 있는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무조건 제압으로 2충전할 필요는 없다는걸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 기술 또한 손가락 가까운 곳에 놔주세요

4.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이라는 기술로 적의 피가 일정 이상으로 빠지게 되면 쓸 수 있는 분노소모기 기술 중 하나 입니다. 이 기술 또한 메인 딜링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특성으로 인해 적은 분노로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집행자의 정밀함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최대 2스텍까지 필사의 일격을 또 강화시켜 줍니다. 

5. 천둥벼락천둥벼락이라는 스킬로 분노를 소모하는 광역 딜링기인데, 이 기술의 핵심은 특성으로 인하여 주위 최대 5명에게 분쇄라는 기술을 걸게 됩니다. 이 기술 때문에 분쇄라는 스킬은 단축키에서 빼버리셔도 무방하며 단일에서도 이 기술로 분쇄 도트기를 리필하게 됩니다.

6.  소용돌이소용돌이라는 기술로 광역 분노소모기이며 사실 큰 데미지를 안주는 기술이였으나, 특성을 찍게 되면 쿨타임이 적용되고 큰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몹팩이 많을 때 쿨마다 돌려주시는걸 추천하며, 단일딜에서도 격돌보다 높은 데미지를 주고 분노도 소모도 많기 때문에, 거인의 강타 지속 시간에 최소 1번은 꼭 사용해줘야 합니다.

7.  거인의 강타  하수와 중수를 나누는 기술입니다. 초반 딜 매커니즘에서도 설명했듯이 타격한 대상에게 10초동안 30%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10초안에 최대한 강력한 기술들을 다 때려 박고, 분노 소모도 많이 해야 합니다.

8.  용의 포효 누른 버튼 효율대비 가장 높은 딜량을 보여주는 스킬이라고 자부합니다. 왠만해선 거인의 강타 와 콤보로 같이 써주시는걸 추천드리며, 광역딜링기 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쫄들이 나왔을 때 주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3장
딜 싸이클 (보스 HP 35% 이상)

레이드는 따로 광딜과 단일딜을 구분하지 않고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거의 단일딜이라고 보는게 무방합니다. 보통 레이드 보스는 처음 시작 때 혼자 멀뚱히 서있기 때문이지요. 세나스처럼 처음 시작부터 쫄이 있는 경우만, 광역딜링스킬을 본인의 딜싸이클에 좀 더 앞쪽으로 옮기거나 뒤로 옮기거나 하시면 됩니다. 다만 레이드는 보스 피통에 따라 딜 싸이클이 완전 달라집니다.

오프닝

돌진 ->필사의 일격->피락무기-> 용의 포효 -> 투신 -> 거인의 강타 ->필사의 일격 -> 천둥벼락-> 제압 -> 필사의 일격 -> 제압 -> 필사의 일격 -> 소용돌이 반복. 천둥벼락  를 중간 중간 섞어가며 분쇄 도트리필과 소용돌이 로 넘치는 분노소모. 


돌진 을 하자마자 필사의 일격을 날리는 이유는 특화: 치명상 디버프를 바르기 위함입니다. 피락무기가 발동되는 동안
특화: 치명상 데미지 또한 들어가기 때문에 필사의 일격 이후 피락무기를 발동시킵니다. 피락 무기가 끝난 이후 왜 Why용의 포효 를

1. 분노는 최대한 필사의 일격 으로 소모하고자 해야함.
2.천둥벼락 를 사용하여 분쇄  도트가 끊기지 않게
3. 넘치는 분노는 소용돌이
4. 제압  사용으로 분노 수급 및 필사의 일격  쿨 리셋 노리기
5.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격돌 로 분노 소모.

고가속이라 왠만해선 분노가 부족할 일이 없겠지만, 자신의 분노 양을 체크해가며 위와 같은 우선순위로 기술을
피락무기는 투신 이나 거인의 강타 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두개의 버프 지속시간을 피하되, 쿨이 오는대로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4장
딜 싸이클 (보스 HP 35% 이하)

 이때부터 무전의 딜싸이클은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오히려 단순해지며, 무전의 뽕맛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해당특성으로 인해 보스 피통이 35퍼에 진입하자마자 최대한 빠르게 15번의 마무리 일격을 시전하여 45% 뎀증




위와 같은 방식으로 최대한 빠르게 분노를 소모하여 거인의 강타  쿨 리셋을 노리고, 거인의 강타  버프 안에 최대한 많은

5장
생존기

전딜은 생존이 구리다는 인식이 강한데, 사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개인 생존은 A티어라고 생각됩니다.
단지 오히려 생존기가 많아 그걸 다 적절히 사용하기 어려워 무시해버리는 경우가 생겨 자주 죽는 것 같습니다.

1.  예견된 승리 분노를 소모하여 최대 생명력 30%를 회복합니다. 쿨타임 25초. 지속데미지가 들어오는 넴드에 아주 유용합니다. 

2.  주문 반사  주문을 반사하거나 마뎀 20% 감소 쿨타임 25초. 잘만 사용하면 희대의 개사기 생존기입니다. 

3.  방어 태세 입히는 피해를 감소시키지만 입는 피해를 15퍼센트 감소시키는 생존기 입니다. 큰 데미지가 들어올떄만 잠깐 켜주시고 다시 태세를 변환하는 고수 전사가 되도록 연습하면 좋습니다. 많은 고인물 유저는 이 생존기를 키냐 안키냐로 전딜 고수를 판가름 하시는분들도 있었습니다.

4.  고통 감내 분노를 소모하여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쿨타임이 15초 이내로 알고있습니다. 보호막 수치가 상당히 높으며 전 보통 칼날폭풍 돌때 넘치는 보호막을 고감 감아서 급사를 예방합니다. 여러 한방패턴에  주문 반사 이랑 같이 사용하면 왠만해선 다 삽니다.

5.  투사의 혼 모든데미지 30% 감소, 무기막기. 2분 쿨타임. 어글이 튀었을 때 사용하여 급사를 방지하거나 탱커가 잠시 죽었을 때 무막으로 서브탱커 역할을 할수도 있습니다.

6.  재집결의 함성 피뻥. 10% 피통 증가. 3분 쿨타임. 공대장들이 가장 많이 콜하는 공생기중 하나 입니다.

위와 같이 6개나 되는 생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잘 조합해서 사용한다면 남들은 다 누워있어도 끝까지 살아 보스를 마무리하는 무전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장비가 좋아도, 딜싸이클을 잘돌려도 죽은 딜러는 제일 쓸모가 없습니다.


짜투리 방송홍보 :)

취미로 치지직에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증강, 전딜, 악딜을 플레이하고 있으며
올신화 컨텐츠와 고단 쐐기 방송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들어오셔서 편하게
친구처럼 소통하며 와우를 편하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거나 
같이 게임 플레이 하고 싶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D (저단도 종종갑니다 :D)
방송시간: 직장인이여서 6시 이후 , 주말엔 거의 풀

기원사 : 만개용
악마사냥꾼 : 만개악사
전사 : 만개아빠







Lv33 간지남성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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