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네파 하드 전탱 팁 (10인 기준)

아이콘 naezz
댓글: 17 개
조회: 4862
추천: 25
2011-05-23 19:38:00

퇴근 시간이 넘었는데 퇴근할 상황은 아니라서..

레게나 이곳 저곳 보다보니 전탱 시점에서 자세히 설명해논 글 찾기가 쉽지 않은거 같아서 정리해봅니다.

 

매주 전탱이랑 보기로 네파 하드 1차 오닉탱->3차 쫄 드리블을 하는데요.

그냥 이렇게 하는 놈도 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봐주시면 될꺼 같습니다.

 

 

1페이즈

 

오닉 머리 돌리는건 다 아실꺼고,

쫄은 신기에게 정격을 키게 하고 신기에게 경계 주고 오닉에 분쇄 박아놓고

쫄 도발해서 제 근처로 오면 천둥, 사기 등등 하면 대충 저에게 다 붙습니다.

(전 핏빛천둥 특성을 찍어서 핏빛천둥 있을 때 기준입니다.)

 

트라이 초반엔 오닉 어글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꽤 잇었는데, 

쫄 도발하고 그러느라 정신 없어서 도발 쿨도 안왔는데 쫄 클릭하고 도발 난타하고 있고 이러면 어글이 잘 안잡히던데..

쫄 도발을 조금 여유있게 생각하시고, 쫄은 방밀 쿨 없을 때만 도발한다는 생각으로

방밀 쿨마다 오닉에 잘 박아주고 내면의 분노 쿨마다 쓰면서 영격 잘 날려주고 딜러들이 관리 좀 해주고 하니까

지금은 오닉 어글이 큰 문제는 안되는 거 같습니다. (지금도 종종 튀긴 합니다. 전 비법이 싫어요.)

 

오닉탱하면서 쫄을 달았을 때 위험한 순간은 브레스타이밍이랑 쫄들 중첩이 높아졌을 때인데요.

브레스 타이밍은 저 같은 경우엔,

첫 브레스는 그냥 맞습니다.

두번째 브레스 방막,

세번째 브레스 상황봐서 쫄들만 충격파 넣고 버티거나 거울 돌려주고,

네번째 브레스 방막.. 피 없으면 최저+격재

다섯번째 브레스 방벽(이때쯤 네파가 30%~20% 정도구요. 쫄들 중첩도 올라갔을 때라 이때쯤 씁니다.)

그 다음쯤? 브레스 방막 충격파 하다보면 법사 서리고리 깔리고 오닉이 죽습니다.

법사 서리고리 깔리면 대충 서리고리 안에서 한점이 되게 살짝 무빙 좀 해주다 쫄 누으면 기둥 탑니다.

- 요샌 방막 거울 그런거 대충 브레스 맞춰서 돌리고, 피 없으면 충격파로 쫄들 세우고 그러면서

  방벽만 오닉 피 30~20% 쯤에 맞춰서 켜서 순서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2페이즈

잿더미 혹시 걸리면 잿더미 터지기 3~2초 쯤에 풍덩 해주고, 차단만 잘해주면 되서.. -_-);;

 

 

3페이즈

 

2차 끝나고 내려가면 네파 방가 3중첩 만들어주고, 전투의 외침 해주고 쫄 어글 잡으러 갑니다.

1차에 쫄을 몰아서 잘 죽였으면 화로 한방에 다 일어날텐데요.

일어나자마자 천둥 사기 해주고 다시 분쇄 박고 천둥 사기 머 그러면 어글은 잡힐겁니다.

(사기를 계속 하는게 빗맞는게 가끔;)

 

1) 떨어지는 화로에서 쫄을 데리고 이동은 암흑화로 2초전에 게다리걸음으로 하세요.

(뒤로 가는 키를 이용해서 천천히 가다 보면 쫄이 불에 닿는 경우가 생길수 있고, 그렇다고 등 보여주고 뛰면 죽습니다.

네파 하드를 트라이 하러 가는 분들이시면 게다리 무빙(옆으로 이동)은 이미 다 알꺼라서 생각해서 설명은 생략할게요.)

기본적으로 쫄을 데리고 있는 동안 무빙은 화로 떨어지기전에만 하면 됩니다.

암흑화로 2초전이라는 건 DBM 이나 Bigwigs의 타이머 기준입니다. (최신버전이라면 거의 정확하게 맞을 겁니다.)

 

2) 첫 화로에서 3-4초 정도 비비다 빼내세요.

어글 잡으면 쫄들을 화로 밖으로 바로 빼는 분들도 있을텐데.. 전 약 3~4초 정도 화로에 놔뒀다가 뺍니다.

이유는 쫄들 일어난 화로가 1화로라고 하면 3화로쯤 쫄들 기력이 사라져서 리셋되는 타이밍인데,

쫄을 바로 빼면 3화로 때문에 이동하는 타이밍에 쫄들이 순차적으로 죽으면서 일렬로 죽는 사태가 가끔 발생합니다.

(컨이 좋은신 분은 아마 첫 화로 때 바로 빼내고도 3화로 때 화로만 피해서 이쁘게 죽일수 있겠지만 전 꼬이더라구요.)

이렇게 죽으면 그 다음턴 리셋할 때 부터 대박 꼬입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 일어나게 하는 1화로에서 쫄을 3-4초 정도 비비다 땡겨내는데..

이렇게 하면 3화로 피하고 나서 약간 시간 지난 뒤에 쫄이 죽습니다.

(3화로 피하고 나서는 무빙을 뒤로 살짝 살짝 해주면 쫄이 이쁘게 모이는데요.

이렇게해서 모아서 죽이면 쫄이 점으로 죽기 때문에 다음 화로 한방에 다 일어나서 다음 리셋이 편해집니다.)

 

3) 생존기

생존기를 챙겨야 하는 타이밍은 감전과 쫄들 리셋 하기 전 중첩이 올라갔을 때인데요.

전사가 쓸 수 있는 생존기는 방막, 방벽, 최저+격재, 충격파, 거울 정도 있습니다.

 

전 처음 리셋 전까지만 생존기 로테이션을 정해놓고 합니다.

첫 감전에 거울 쓰고, 조금 있으면 2화로가 올텐데 2화로 빼내고 나서 충격파 씁니다.

(이때 머 급한것도 없는데 머하러 충격파를 쓰냐 하실 분도 있을 텐데..

초반에 본인피를 최대한 만피 상태로 유지하면 힐러가 정배 중첩을 쌓을 여유가 많이 생깁니다.)

쫄들 기력이 30~20 쯤 되면 방벽 돌리고(방벽 중간에 감전도 올겁니다.), 감전 올 때쯤 방막도 돌려줍니다.

그리고, 3화로 피해서 이쁘게 모여서 죽이고 나면 다음화로까지 한 10~20초 남는데, 그냥 놀면 됩니다..

(전 이때 외침 쿨 있으면 본진 가서 외침이나 해주고 옵니다.)

 

이 다음부터는 감전 타이밍 맞춰서 거울 쿨 있으면 거울 기본으로 써주고요.

방막은 최대한 거울까지 계산해서 거울 쿨이 없는 감전 타이밍에 맞춰서 쓰되,

쫄 중첩이 높아지는 리셋 타이밍에 방막을 썼고, 거울 쿨도 없을 때 감전이 오면 최저+격재를 씁니다.

초반에 방벽을 쓰기 때문에 후반부엔 방벽도 로테이션에 넣을 수 있을 겁니다.

 

충격파는 감전 타이밍엔 정말 좋은 생존기인데..

쓸 수 있는 타이밍이 중후반부 화로 주기가 짧아진 타이밍엔 화로에서 빼내자마자 뿐입니다.

그래서 감전이 그 타이밍에 온다면, 맞춰서 쓰고 생존기 하나를 아낍니다.

(감전은 메시지 뜨고 보통 2-3초 후에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그래서,

감전 메시지 뜨고 암흑화로 때문에 이동 하는 중이거나 할 때가 충격파로 감전을 넘기기 가장 좋은 때인거 같아요.)

 

충격파로 감전을 넘기는 횟수가 많아질 수록 다른 생존기들도 여유있어지고 드리블도 훨씬 편해지실 겁니다.

 

 

-----------------

보기로 할 때는 외부 생존기 지원도 가끔 받고 그러는데, 전사로는 받아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전사가 쫄탱힐러랑 둘이 쌩으로 버티기엔 방막이랑 천둥 때문에 보기 보다 약간 좋은 것 같습니다.

글 쓰다보니 다 퇴근하고 저만 남았네요.. 저도 집으로~~

 

관리자 인증이 됐네요..;;

다시 읽어보니 좀 빠진 내용도 있는거 같아서 첨삭 및 수정을 좀 했습니다. ㅡ_-;

Lv78 naezz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