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현재 신사의 레이드에서의 역할
현재 신사는 신화 레이드에서 예언자와 집정관 모두 성능이 비슷합니다.
다만 두 특성의 역할이 판이하게 달라 신화 정공의 경우에는 힐러 조합에 따라 결정을 해야합니다.
집정관은 강화된 쇄도(즉발 순치의 힐량 30% 증가)덕분에 순치 자체의 힐량이 굉장히 높고
빛의 쇄도가 자주 발동되어 평온을 더 빨리 굴릴 수 있기 때문에
한 대상을 찍어서 힐하는데에 굉장한 능력을 보입니다.
예언자는 두 개의 시야(회기 시전시 추가로 4스택의 회기를 날림)와 흉조 자체의 쿨감 능력,
또한 치유의 기원을 채택하면서 무작위 대상에 대한 광역힐이 강력해졌습니다.
단순 힐량이 높은건 당연 예언자지만, 본인 공대에 운무, 수사같은 램프힐러들이 많고 디버프 대상자에 대한 힐이 부족하다 느껴진다면 집정관을 채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화 초반 네임드 혹은 영웅처럼 '힐파이 뺏기 싸움'에서는 당연히 예언자가 셉니다.
난이도는 예언자가 더 어렵습니다.
1. 11.1.0 이후의 신사
11.1.0은 나름 신사가 리워크를 받은 패치입니다.
이 때 큼직한 것을 꼽으라면 구원이 삭제되면서 구원이 가지고 있던 힐량이 절정과 천찬으로 나눠졌고
그에 따라 절정과 천찬이 굉장히 강력한 쿨기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티어도 절정과 관련된 티어를 받게 되면서 2분마다 돌아오는 절정 타이밍에 얼마나 힐을 잘하는지에 따라
힐량이 천차만별이 되었습니다.
베이스 힐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기존 신사처럼 마냥 채우기만 하면 안되고 어느 정도는 램프힐러의 특성을 가지게 되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램프라고 해봐야 절정 전에 흉조 아니면 후광 밑작업 정도라 다른 램프 힐러에 비해서는 난이도가 매우 낮지만
기존 신사의 채우는 힐에 익숙한 분들은 힐량이 생각보다 나오지 않아 많이 힘드실 수도 있겠습니다.
11.1.5에서는 예언자가 이래도 안써? 수준으로 상향을 받게되었는데
같이 상향을 받은 치기와 조합하면서 꽤 센 힐뿌리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래도 턱없이 부족했기에 5월 8일 패치로 추가로 힐량 4%가 늘어나고
터보 부스트로 킬타임이 짧아짐+신사 본인의 특화뻥이 강해짐 이 두박자로 힐뿌리개에서 힐수압호스로 탈바꿈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죠.
2-1. 상세운용-예언자
CEQAAAAAAAAAAAAAAAAAAAAAAwAAAAAAAAGjZmtZmZMjBzMzYbGmBAAAAGzysNsMzMYWYYMzYYWWgZM1sAgZWwChxsMAjFYhFz2A
예언자는 스킬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 우선순위에 따라 힐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빛의 권능


이 2스택인 상태에서 쿨이 낭비되지 않게 쓰며,
신실한 기도 (주 대상의 치기 힐량 125% 증가)가 있으면 순치랑 치기의 주 대상의 힐량이 비슷해서 순치

를 막누르는 건 탱에게 급하게 힐하거나
본인 생존을 위해서가 아니면 잘 안씁니다.
흉조의 운용법은
통찰의 흉조 - 처음 시작때는 풀 이후에 거의 바로써서 쿨이 낭비되지 않게 사용하고 그 이후에는 적당히 큰 패턴 전에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통찰의 흉조는
무조건, 무조건 회복의 기원
에만 소모하여 회기x4를 던져 공대에 뿌리는게 중요합니다.
회기 4개면 44스택으로, 신화기준 구원의 40스택보다도 많은 회기입니다.
중간에 천사의 깃털이나 다른 쿨 있는 스킬을 사용해버리면 쿨감이 빠져버리므로 이 점을 유의하셔야합니다.
경건의 흉조 - 경건의 흉조는 절정 혹은 천찬과 맞추는게 좋습니다.
다만 수사의 경건이 사도와 딱 맞는 것처럼 신사의 경건은 절정과 딱 맞기 때문에(통찰-경건+절정-위안-천리안+절정)힐파이를 급하게 먹으려고 키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절정과 맞춥니다.
절정을 킬 때는 빛의 권능이 1스택인 상태에서 키는게 베스트고, 2스택만 아니면 되기 때문에 0스택이어도 무난합니다.
예언자의 천금 같은 시간(흉조 쓰면 다음 치유or 치기 즉발)이 20초 동안 유지되는데, 통찰+경건+절정을 올리는 타이밍에 통찰로 얻은 천금 같은 시간을 안쓰고 모아둔 다음 경건+절정을 쓰면
신성화-신성화-즉발치기-즉발치기-소생or천별-신성화가 가능합니다.
이 때 신성화는 아군들 적당히 모여있는 곳에 대충 던져도 경건님님님께서 오버힐을 알아서 분배해주십니다.
위안의 흉조 - 자기 아프거나 탱 아플때 던저주시면 됩니다.
회기 or 소생으로도 위안이 발동되기 때문에 이 점에만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2-2. 상세운용 - 집정관
CEQAAAAAAAAAAAAAAAAAAAAAAwYAAAAAAAwYMmtZmZMDDzwMbzMmBAAAAmFLz2w2MzgZhZZGDGssAzYqZBAYmNLDziBgMGsZMz2A
집정관은 후광+절정을 같이 쓰는게 꽤 강력합니다.
절정 상태에서 후광을 쓰면 후광으로 얻는 빛의 쇄도를 소모한 순치가 평온은 18초, 신성화는 12초를 줄여주기 때문에 후광-절정-빛의 권능 1스택씩 소모-순치 난사를 하면 계속 쿨을 줄이며 빛의 권능을 돌릴 수 있습니다.
빛의 쇄도가 달린 순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빛의 쇄도가 2스택이 있으면 무조건 소모해주셔야합니다.
회기, 소생을 쿨마다 돌리는 건 집정관 역시 중요하지만, 빛의 쇄도보다 우선될 만큼은 아닙니다.
3. 스탯
특화=치명>가속>유연
예언자는 치기를 많이 쓰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속을 맞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5000~12000사이에서 본인의 마나가 잘 안타고, 답답하지 않은 선에서 조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고신화에선 특화가 더 중요하고, 저신화 or 영웅에선 치명을 많이 올리면 괜찮습니다.
4. 타락마부
레이드 - 공허의 의식
쐐기 - 공허의 의식, 딜지원용으로는 상처 출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