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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 대격변 [신성사제] 특성 및 문양 가이드

아이콘 지나가던힐러
댓글: 28 개
조회: 29356
추천: 20
2011-01-03 11:26:43

 

 

 

 

*이 글은 대/소규모의 사제 패치 떄 마다 스킬 설명과 특성트리가 새로 업데이트(?)됩니다.*

 

 

 

 

 

 

 

 

 

- 신성 특성 선택시 기본적으로 추가되는  -

 

 

 

 

 

[ 명상 ] : 전투중 정신력으로 인한 마나 회복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영혼의 치유 ] : 치유 효과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반향 ] : 직접 치유 주문시 6초에 걸쳐 치유한 생명력의 10%만큼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특화력 1당 6초에 걸쳐 치유효과가 추가로 1.25%만큼 증가합니다.

 

 

 

 

 

 

 

 

 

────────────────────── 특성 ──────────────────────

 

 

 

 

  - 1 -

 

 

 

 

 

[소생 강화 (2/2) ] : 소생으로 치유되는 생명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0.1때 까지만해도 각광받던 소생이 대격변와서는 숨을 못 쉽니다. 운명하셨습니다. ㅠㅠ

말도 안되게 증가한 피통에 비해 힐량은 리분 막바지와 그다지 차이 안 나는 소생.

리분 때는 소생사제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베이스 힐스킬이었지만 현재는 그냥 탱이나 단일 힐로 피채우기 애매한 사람 or 급박한 시점에서 쓰는 그런 스킬이 되었습니다.

(그나마 숨을 쉬게 하시려면 치유차크라를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치유강화 (3/3) ] : 순간 치유, 치유, 결속의 치유, 상급 치유의 치유 효과가 15%만큼 증가합니다.

 

정말 좋고도 감사하고 고마운 특성입니다. 사제의 단일힐을 한층 더 강화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위의 4가지 스킬 모두 다 레이드에서 어느정도 쓰이는 스킬이기에 필수로 찍어줘야할 특성입니다.(결치는 가아끄음....)

 

 

 

 

 

[ 신의 격노 (3/3) ] : 성스러운 일격과 신성한 불꽃, 치유, 상급치유의 시전시간이 0.5만큼 단축됩니다.

 

안 찍으신다면 치유/상급치유를 시전할 때마다 답답해 죽을 것 같고 가슴이 미어터지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만포입니다.

 

 

 

 

 

  - 2 -

 

 

 

 

 

[ 구원의 기도 (1/1) ] : 즉시 시전자의 생명력을 ????만큼 회복시켜 줍니다.

 

아주 잘 쓰이는 스킬이며 특성입니다. 포인트도 1개 밖에 들지 않고 쿨도 2분 밖에 되지 않기에 반드시 찍어주셔야 합니다.

찍으시면 두고두고 잘 쓰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쉬프트+스페이스바 로 쿨마다 씁니다.)

게다가 공짜힐이기도 합니다.

 

 

 

 

[ 빛의 쇄도 (0/2) ] : 성스러운 일격 혹은 치유 주문 시전시 3% 확률로 다음 시전하는 순간 치유의 주문은 즉시

                            시전되고 마나를 소모하지 않지만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보는 순간 '오! 신이시여!'의 감탄사(?)가 나오게 된 스킬입니다. 예전 특성 때는 어떤 치유 주문이던 극대화 효과시 50%의 확률이었지만 이제는 특정 스킬을 쓸 시에 6%(만포시)로 뜨게 됩니다.

치유를 자주 쓰시는 분은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이 특성을 찍는다면 소생 특성과 맞바꾸어야 합니다.

3번째 줄에 있는 [천상의 손길] 특성을 찍을 시 이 특성은 포인트 부족으로 찍지 못 하게 됩니다.

그러나 영던은 대부분 수사로 돌고 레이드에서의 신사는 치유스킬을 그리 많이 쓰지 않으니...전 안 찍겠습니다.

 

*그러나 곧 빛의 쇄도가 버프될 예정(확정아님)입니다.*

버프의 내용은 신사는 차크라 지속시간을 늘리고 빛의쇄도가 순치 상차에 발동하고 크리도 터지게 한답니다.

이 말인 즉, 빛의 쇄도가 버프된 그 날 저는 천상의 손길 특성을 버리고 빛의 쇄도로 갈아탈겁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버프가 된 후에 알아봐야 겠지만 버프한다는 내용만으로도 천상의 손길을 버리고 빛의 쇄도로 갈아타기에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그때가 되면 이 글도 수정이 되어 빛의 쇄도 만포를 추천하게 되겠지요?

물론... 아닐수도 있구요. 으잌!

 

 

 

 

 

[ 신의 계시 (2/2) ] : 순간 치유, 치유, 결속의 치유, 상급 치유, 치유의 기원, 회개, 치유의 마법진, 회복의 기원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했을 때 15초 동안 대상이 받는 물리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반드시 찍어야 하는 특성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사제의 단일힐이 강화된 덕에 탱힐을 더욱 많이 보게 될수도 있을것 같은데 그렇기 때문에 더욱 필요한 특성이 되었네요.

이 특성은 일단 찍고 고민해봅시다.

물론 난 절대로 탱힐 따위 안 보고 공대힐만 볼테다! 라는 분들에게는.... 추천 안 합니다.

그러나 레이드할 때의 경험으로는 탱힐도 가끔이던 자주던 보게 됩니다. 그런고로 찍으시는걸 추천합니다.

 

 

 

 

  - 3 -

 

 

 

 

 

[ 천상의 손길 (2/2) ] : 소생 주문 시전시 대상의 생명력을 전체 주기적인 치유 효과의 10%만큼을 즉시

                               치유합니다.

 

소생이 죽었습니다.ㅠㅠ 그런 죽은 소생의 죽은 특성입니다. 으허야러쟈러ㅐㅀ패ㅓㅐ햐ㅓ댖ㄹ

예전 리분시절에는 이 특성은 정말 필수였는데...이제는...이제는...

사실 그다지 찍고싶지 않은 특성이죠.

여기서 나뉘게 됩니다.

치유보다는 소생을 자주 쓰시는 분은 두번째 줄에 있는 [빛의 쇄도] 특성을 버리고 이 특성을 찍으셔야 합니다.

소생보다는 치유를 자주 쓰시는 분은 세번째 줄에 있는 이 특성을 버리고 [빛의 쇄도] 특성을 찍으셔야 합니다.

어떤 스킬을 주로 쓰는지에 따라 어떤 특성을 찍을지는 각자의 마음이니 따로 말하진 않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레이드에서 치유보단 소생을 더 많이 써서 이 특성으로 밀었습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2/2) ] : 전투 중 정신력으로 회복하는 마나가 추가로 40%만큼 증가합니다.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강력히 추천합니다. 명상이라는 고유 스킬로인 해 50%마나 회복에 이런 완소 특성이!!!

예전에는 특정 치유 스킬이 극대화가 터질시 50%회복속도 증가라는 특성으로 존재했지만 삭제되고 명상으로 바뀌고

이것은 따로 추가된 특성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상당히 좋으니 반드시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아니 그냥 찍으세요. 고민의 여지도 없습니다.

저번 패치로 인해 20%->40%로 버프되었으나 툴팁은 여전히 20%네요. 툴팁오류인듯 합니다.

 

 

 

 

 

[ 빛샘 (1/1) ] : 사제 주위에 성스러운 빛샘을 생성합니다. 아군이 빛샘을 클릭하면 6초에 걸쳐 14120의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전체 생명력의 30%의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취소됩니다.

                     빛샘은 10번 사용하거나 3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뭐랄까. 애매합니다. 예전에는 빛샘 클릭시 대상이 바뀌어서 안 그래도 딜하느라 바쁜 딜러분들이 절대로 클릭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빛샘을 클릭해도 대상이 바뀌지 않습니다.

6초동안 3번으로 나뉘어 총 치유량은 상급치유와 맞먹습니다.

딜러 분들이 잘만 애용해주면 어쩌면 사제의 최고의 스킬이 될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10명에게 상급치유를 6초동안 시전(입와우)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짜릿하겠습니까!!

물론, 일단 클릭 해야겠지만요.... 이게 제일 큰 난관이네요. 저는 일단 한포를 찍었습니다. 많이 광고해야지 ㅠㅠ...

 

까지가 리분 시절이었고 대격변에와서는 정말 필수 특성이 되었습니다. 레이드에서 빛샘은 정말 완소하며 필수입니다.

특히 키마이론에서 제 빛샘 힐량은 100만(17%)이 넘었을 정도입니다.(스샷이 엄따 ㅠㅠ...)

딜러들이 안 먹는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광고하십시오. 정말 필요한 특성이고 스킬입니다.

 

 

 

 

 

[ 빛의 고서 (2/2) ] : 모든 신의 권능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만큼 감소합니다.

 

아래 단계로 내려가기 위해서라도 신의 권능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찍어줘야할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유용한지는 모르겠습니다.-_-....

성역이 엄청난 너프가 되어 암만 잘 깔아도 힐내역 저 나락으로 떨어진 현재 그나마 [신의 권능: 평온] 쓸때는 꽤나 좋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성역을 안 까는건 아닙니다. 깔기는 합니다. 그러나 마나소모량 대비 힐량을 생각한다면... 좀 슬퍼집니다.

주술사 '치유의 비'의 반만 닮아다오ㅠㅠㅠㅠㅠ

 

 

 

 

 

 

  - 4 -

 

 

 

 

 

[ 신속한 소생(1/1) ] : 소생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줄어듭니다.

 

간단히 말하여 글쿨이 1초가 된다는 것입니다. 소생이 상당히 안 좋아져서 안 찍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 또한 이것을 필수로 찍어야 할 특성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누군가(주로 탱)에게 소생을 준 후 빠르게 다른 스킬을 시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찍었습니다.

딱히 추천하는 특성은 아닙니다.

이 특성을 안 찍을 시 특성 포인트가 하나 남고 그것으로 암흑 특성의 [가속]을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가속 1% 증가하는 것 보다 소생 후 빠르게 다른 스킬 시전이 더 좋다 생각하여 저는 찍었습니다.

 

 

 

 

 

[ 우연한 행운 (2/2) ] :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를 시전하면 다음 상급 치유나 치유의 기원 주문 시전시간이 20%

                             만큼 감소하고 마나 소비량은 10%만큼 감소합니다. 2번까지 중복됩니다. 20초 지속됩니다.

 

리분때는 상당히 좋은 특성이었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단지 순치 쓸일이 상당히 없기에 좀 고민되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같은 경우는 레이드에서 탱 힐을 볼시 치유는 잘 안쓰고 상/순치 위주로 쓰기에 순치로 우행 2중첩후 광역 피해때 치기 를 써주는 것도 꽤나 짭짤하기에 만포를 찍었습니다. 단순히 시전시간만을 감소하는 장점 말고도 마나 소비량 또한 줄여주기에 상당히 좋다 생각하여 만포.

여튼 레이드에서는 순간 치유스킬이 은근히 자주쓰게 됩니다. 마나세이브도 되고 빠른 치기 시전도 되어 만포를 추천합니다.

(2번 중복시 시전시간 40% / 마나 감소 20%)

 

 

 

 

 

[ 구원의 영혼 (1/1) ] : 사제가 생명력을 모두 잃었을 시 15초 동안 구원의 영혼으로 변합니다.

                              구원의 영혼은 이동하거나 공격하거나 공격받거나 어떠한 주문이나 효과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이 형태에서는 모든 치유 주문을 마나의 소비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효과가 끝나면 사제는 죽습니다.

 

문양으로 +6초 하여 21(리분때는 기본이 21이었는데 ㅠㅠ)초까지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이 특성은 헤딩팟일수록 좋습니다.

마지막에 가서 마나도 체력도 없어서 힐도 못 하며 말라 죽은 후에 폭힐을 할 수 있으며 마나가 무한이라는 메리트는 정말 엄청나니까요.(단지 15초 후 나는 죽을 뿐 ㅠㅠ)

특성 포인트도 하나만 소모하기에 필수로 찍어주는 것이 좋은 특성입니다.

 

 

 

 

 

 

  - 5 -

 

 

 

 

 

 

[ 육체와 영혼 (2/2) ] : 신의 권능 : 보호막 또는 신의의 도약 주문 시전시 대상의 이동속도가 60%만큼 증가하고

                              자신에게 걸린 독을 1개 해제시킬 수 있습니다.

 

이 특성에서 고민하시는 분이 많으시더군요. 찍으면 두고두고 쓰일 특성입니다.

작게는 내 무빙속도를 빠르게 해주고 크게는 공대에게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별로라고 생각하신다면 굳이 찍으실 필요는 없지만 일단 찍으신다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쓰일겁니다.

 

 

 

 

[ 축복받은 탄성력 (0/2) ] : 총 생명력의 10%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축복받은 탄성력의 효과를 얻어 10초 동안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5%만큼 증가합니다.

 

음....투기장에 갑시다.

 

 

 

 

 

 

  - 6 -

 

 

 

 

 

[ 믿음의 시험 (3/3) ] : 생명력이 50% 이하인 아군 대상에 대한 치유 효과가 12% 증가합니다.

 

이 특성을 잘 안찍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만 매우 좋은 특성이므로 필히 만포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대격변에서 공대원의 체력이 50%이하일 때는 상당히 자주 그리고 지속적으로 옵니다.

딱히 특정 네임드를 말할 것 없이 거의 모든 네임드가 광역피해를 주며 공대원의 피가 50%이하일 때는 상당히 자주 옵니다.

공대힐에는 최강인 신성사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해주는 고마운 특성입니다.

 

 

 

 

[ 마음의 상태 (2/2) ] : 치유, 치유의 기원, 성스러운 일격 주문이 적중하면 각 주문에 해당하는 차크라의

                              지속시간이 4초만큼 늘어납니다.

 

과연 찍지 않는 사제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신성사제라면 반드시 찍어야할 특성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차크라의 쿨은 30초이고 지속시간은 30초입니다.)

물론 난 그냥 차크라 쿨마다 쓰고 말지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레이드를 뛰실 시 끝날때마다 다시 리필해주는게 얼마나

어려운지는....레이드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요.

난 신컨이기 때문에 끝날때마다 바로바로 리필 할 수 있어! 하시는 분들께는 굳이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 치유의 마법진 (1/1) ] : 대상과 그로부터 최대 15미터 반경에 있는 아군의 생명력을 3076만큼 회복시킵니다.

                                 생명력이 낮은 대상부터 회복시킵니다.

 

엄청난 쿨 증가와 매우 낮은 치유량 증가로 상당히 너프가 된 스킬이지만 여전히 강력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성 사제라면 일단 찍어 놓고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찍어야 합니다!

 

 

 

 

 

  - 7 -

 

 

 

 

 

[ 수호 영혼 (1/1) ] : 수호 영혼을 불러내어 아군 대상을 보호하게  합니다. 수호 영혼은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40%만큼 증가시키고 자신을 희생하여 대상을 죽음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희생 시 효과는

                           사라지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0%만큼을 회복시킵니다. 10초동안 지속됩니다.

 

문양을 통해 희생 없이 지속시간이 끝나 사라질 경우 쿨이 30초 줄어듭니다....ㅠㅠ

아, 1분에서 3분(문양시 2.5분)이라니 정말 슬프기 그지없습니다. 그러나 찍어야합니다.

비록 너프되었다지만 여전히 강력한 외부생존기임엔 틀림없을 테니까요.

컨트롤에 따라 탱커에게 목숨 하나를 선물해 줄수도 있으니까요.

 

 

 

 

 

 

────────────────────── 수양 ──────────────────────

 

 

 

 

 

 

[ 이면의 수양 (3/3) ] : 어둠 및 신성 계열의 주문 및 치유량을 6%만큼 증가시킵니다.

 

치유량 6%에 혹해 찍었고 결코 후회하지 않을 특성일것 같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사람마다 필요하다 생각하는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함부로 장담은 못 하지만, 6%라면 충분히 찍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만포 밀었습니다.

 

 

 

 

 

[ 마음의 기민함 (3/3)] : 즉시 시전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가 10%만큼 감소됩니다.

 

소생의 사망과 회기/치마의 너프로 즉시 시전 주문이 자주 그리고 많이 쓰인다고는 확답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치마/회기는 쿨마다 쓰이고 소생 또한 가끔 씁니다. 소실도 쓰고...

여튼 마나 세이브측면에서 본다면 은근히 유용한 특성이고 혜택을 받는 스킬도 은근히 많기에 찍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암흑 ──────────────────────

 

 

 

 

 

[ 어둠 (0/3) ] : 주문 가속이 1% 증가합니다.

 

음...글쎄요. 이 특성은 찍어야 할지...의문이 듭니다. 전 가속 3%보단 치유량 6%를 선택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선택했을지 궁금하기도 한 부분이네요.

대격변에 와서 가속이 크게 중요치않은 능력치가 되어 버린 탓에 그리....크게 추천하는 특성은 아닙니다.

 

 

 

 

 

[ 어두운 그림자 (2/2) ] : 소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줄어들고 마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 감소합니다.

 

찍으세요. 감히 말합니다. 반드시 찍으세요. 마귀 1분의 차이는 상당합니다.

현재 대격변 네임드는 마귀 2번은 쓸 정도의 긴 전투시간입니다. 10분과 8분의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

게다가 네임드 시작하자마자 바로 마귀 뽑는 것도 아닙니다. 어느정도 마나가 소모 된 후에 뽑게 되지요.

또한 뽑고 나서도 바로 엠회복이 되는게 아닙니다. 15초동안 마귀가 꾸준히 때려줘야 마나회복이 되지요.

또한 회복된 마나를 쓸 시간 등등을 생각한다면 이 특성을 찍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

 

추천 문양

 

 

 

 

 

 

 

상급 문양

 

 

 

 

 

[ 문양: 수호 영혼 ] : 수호 영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필수입니다.

수호 영혼은 의외로 아슬아슬하게 안 터질때(즉, 대상자가 죽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생존기 5초남았을때 탱이 죽는 모습 또한 은근히 많이 봅니다.

 

 

 

 

 

[ 문양: 치유의 기원 ] : 치유의 기원 주문 시전시 회복시킨 생명력의 20%를 6초에 걸쳐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역시나 필수입니다.

레이드를 하실 시 치유의 기원이 얼마나 많이 쓰이는지는 하시다보면 자연스레 깨닫게 됩니다.

무려 20%를 추가로 회복시켜주는 이 문양은 당연히 필수일 수 밖에요.

 

 

 

 

 

[ 문양: 빛샘 ] : 빛샘의 사용횟수가 5만큼 증가합니다.

 

애매합니다.

전에는 소생문양을 썼으나 이 문양이 더욱 유용하다 판단하여 이제는 빛샘문양을 씁니다.

정말 필수라고 할 만한 문양이지만 애매한 이유는....당연 딜러/탱들이 안 먹으면 -_-....쓰레기 문양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어느정도 빛샘의 입지가 생긴 덕인지 탱/딜러분들이 잘들 드셔주기에 정말 좋은 문양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이 간 레이드팟에서 안 먹는다면 말짱 꽝^^

 

 

 

 

 

 

 

주 문양

 

 

 

 

 

[ 문양: 치유의 마법진 ] : 치유의 마법진 시전시 대상을 1명 더 치유합니다.

 

필수입니다.

필수가 참 많죠. 그러나 이 문양은 예전부터 필수였고 현재도 필수입니다. 고민하실 필요 없이 필수입니다!!

 

 

 

 

 

 

 

[ 문양: 구원의 영혼 ] : 구원의 영혼 지속효과 시간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

 

애매합니다.

저는 대마법 무효화 문양과 스왑해서 쓰기도 합니다. 은근히 대무가 필요하지 않은 네임드가 많습니다.

대무가 0.x의 빠른 시전시간이 필요한 네임드도 있지만 아예 대무 자체가 필요없는 네임드도 있습니다.

주 문양에서 문양을 바꾸고 싶으시다면 이 문양을 바꾸시길 추천합니다.

 

 

 

 

 

 

[ 문양: 마법 무효화 ] : 마법 무효화시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을 회복시킵니다.

 

감히 필수라 말하고 싶습니다.

레이드던 영던이던 유용하게 잘 쓰고있는 문양입니다. 상당히 쏠쏠합니다.

 

 

 

 

 

 

보조 문양

 

아무거나 쓰시면 됩니다.

사실 선택할 것도 별로 없습니다.

 

 

 

 

 

──────────────────────────────────────────────────

 

대격변은 약간 라이트하게 즐기고 있어서 이제서야 특성에 대해 한번 써보네요.

으으, 다른 게시판에는 대격변 특성정리가 다들 있는데 유독 사제게시판에만 깔끔히난잡한 정리된 특성 가이드가 없기에 한번 써봅니다. 위 특성은 제가 찍고 제가 생각하는 특성이니 혹여 나는 이 특성은 아닌 것 같다. 하시는 분은 자신의 생각을 믿으시고 생각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특성에 답은 없으니까요.

 

위 특성에는 차크라 특성(5번째 줄)을 언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절대로 쓰기 귀찮아서 그런건 아니며 그저 당연히 만포이기에 적지 않은 것 뿐입니다.

넵. 그런겁니다.

특성 설명이야 그저 쓰기만하면 되지만 그 아래에 달릴 제 생각등의 부연 설명을 쓰자면 차크라는 정말 길게 쓰여질 것 같아서 아예 따로 글로 쓰던가 해야지 여기에 적으면 본문만 길게 늘리고 읽지는 않게 될 것같아서 포함 시키진 않았습니다. 아마도요...

 

위에서 말했다시피

소생보다 치유스킬을 더 많이 쓰시는 분은 [빛의 쇄도]를 찍으시고 [소생]특성을 버리셔야 합니다.

치유스킬보다 소생을 더 많이 쓰시는 분은 [소생]특성을 찍으시고 [빛의 쇄도]특성을 버리셔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생 특성은 [소생 강화]가 아닌 [천상의 손길]과 [신속한 소생]입니다. 소생강화 특성을 찍지 않을 시 아래로 내려가실 수 없게 됩니다. 으앜ㅋ!)

 

물론 이 특성을 토대로 한다면 그렇다는 것이니 위 특성과 다르게 찍으시는 분들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각이 담긴 정성어린 태클은 환영이니 부디 마음껏 자신의 생각을 댓글로 써주신다면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수양 특성도 쓰고 싶지만 일단은 나중에...

 

 

Lv87 지나가던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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