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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레이드 프레임 추천(홍보?) 합니다

꾸닥2
댓글: 14 개
조회: 2751
추천: 10
2024-02-15 10:27:41
블리자드 기본 레이드 프레임에 추가로 RFS + Clicked 을 추천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화면 캡쳐


1. RFS (기본 레이드 프레임 강화 애드온)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raid-frame-settings

  RFS에 개인적으로 기능 추가 한 버전:

2. Solo Raid Frame NV (솔로 플레이 중일때도 레이드 프레임 표시해주는 애드온)

3. Clicked (클릭 캐스팅. 레이드 프레임 뿐만 아니라 네임플레이트나 각종 프레임들에 다 적용가능)

4. 위크오라
생존기 TEXT 표시

- 생존기 아이콘 표시

- 생석물약 트래킹 (omnicd로 트래킹 하시면 필요없음)


* 편집모드에서 파티 프레임을 공격대 모양으로 변경하는것 체크하셔야 합니다



힐러를 하면 레이드 프레임이 굉장히 중요 합니다.

저는 레이드 프레임을 

인벤레이드 프레임 
-> grid2 
-> vuhdoo 
-> cell,rime,grid2,블자기본 맛보기 
-> 다시 vuhdoo 
-> 블자기본 + 추가애드온

이렇게 변경해왔었습니다.


vuhdoo를 가장 오랜기간 사용을 했었는데, 레이드에서 프레임드랍을 일으키는 (CPU를 많이먹는) 애드온들이
무엇인지 addonusage 애드온으로 추적해보니 제가 사용중인 애드온중에서는 vuhdoo가 top 4안에 들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최대한 가벼운 애드온을 찾다보니 블리자드 기본 레이드 프레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기본 레이드 프레임은 버프/디버프 갯수제한과 위치, 모양등이 마음에 안들더라고요.

curseforge를 뒤져보니 기본 레이드 프레임을 강화시켜주는 애드온들이 몇가지 있던데
하나씩 다 설치해서 써봤는데 저는 RFS가 가장 저에게 좋았습니다. RFS로 버프, 디버프 위치와 
크기를 vuhdoo사용할때 처럼 수정하고 거기에 추가로 필요한것들은 위크오라를 만들어서 채웠는데요.
RFS 애드온을 쓰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하나 둘 고치다 보니 꽤나 많은 부분을 수정을 하게 되었고
제작자에게 pull request를 해서 일부 기능은 기본기능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어쨌든 이정도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되어 추천겸 홍보글을 쓰게 됬습니다.

RFS의 기능을 간단히 소개하면 

1. 체력바 텍스쳐 수정
2. role 아이콘 위치,크기 수정
3. 이름 위치,크기 수정
4. 버프/디버프 위치,크기,모양 수정 + 특정 버프 위치 지정 기능 + 특정 디버프 강조 기능(더 크게표시)
5. 버프/디버프 블랙리스트 기능
6. 버프/디버프 남은시간 글자 표시, swipe, reverse swipe, edge 선택 기능
7. 보호막량 표시
8. AuraHighlight 기능 (특정 버프가 없을때, 또는 디버프에 걸렸을때 체력바 색상변경)
9. Scale 기능 (파티,레이드 프레임의 배율 조정)

이렇습니다.

여기에 제가 추가로 수정한 부분이

1. 버프/디버프 갯수 증가 
   블리자드 기본은 디버프는 3개로 고정, 버프는 프레임 크기에 따라 3개~8개까지 표시 됩니다.
   사용자 설정에서 최대 버프/디버프 수를 늘일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특정 버프의 위치를 지정했을때 기존에는 버프 프레임 갯수를 초과할경우 보이지 않았지만
   위치 지정한 버프는 항상 지정한 위치에 버프가 표시되도록 했습니다.
   회드는 특성상 회복,재생등등 HoT힐이 걸려 있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게 필요한데
   이런 HoT들이 프레임상 딱 지정된 위치에 나오게 하면 대상에게 회복이 걸려 있는지
   아닌지를 파악하기가 좋습니다. 




2. 징표 표시 기능 추가
   레이드 프레임에 징표를 표시합니다.



3 .AuraHighlight 모듈에 테두리 반짝임 추가
   AuraHighlight는 특정 버프가 없을때나 선택된 종류의 디버프에 걸렸을때 체력바 색상을 변경시켜주는 
   기능인데 여기에 추가로 테두리 반짝임 효과를 주었습니다. 
   체력바 색상변경/테두리 반짝임은 둘다 쓰거나 둘중 하나만 쓸수 있습니다.

4. Aura Filter 기능 추가
   블랙리스트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블리자드 기본 레이드 프레임이 모든 버프를 다 보여주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내가 건 버프중에 aura로 취급되는것들만 보여줍니다.
   디버프의 경우도 전투중에만 보여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변경해서 특정 버프/디버프는 보이지 않게(블랙리스트처리)하거나
   원래 안보이는 버프/디버프를 보이게 하거나, 다른 사람이 건 버프도 표시할수 있게 했습니다.



5. 버프 강조 기능
   디버프 강조 기능을 버프 모듈에도 적용했습니다. (특정 버프 크게 표시)



6. 특정 디버프 위치 지정 기능
   특정 버프의 위치를 지정하는 기능을 디버프 모듈에도 적용했습니다.



7. Solo Raid Frame NV 애드온을 Solo 라는 모듈로 포함시킴

8. 소소한 수정들
   - OmniCC 애드온 사용시 숫자가 중복으로 표시 되지 않게했습니다.
   - 남은 시간표시의 기준치를 사용자가 설정할수 있게 했습니다.
      기본값은 초단위는 59, 분단위 59m, 시간단위 23h 까지 표시가 되는데
      버프/디버프 아이콘이 작아서 2글자만 표시를 해야 할경우 
      초단위는 99초, 분단위는 9m, 시단위는 9h 등으로 표시할수 있도록
      기준값을 설정할수 있게 했습니다. 



   - 디버프 아이콘 테두리 색상, 남은시간 색상 변경
      원래 디버프 아이콘의 테두리가 종류에 따라 마법은 파란색, 독은 초록색 등으로 표시 되는데, 
      출혈은 빨간색이고 그외 일반 디버프도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출혈이랑 일반 디버프랑 구분할수 
      있게 일반 디버프의 색상을 설정에 지정된값으로 변경하게 했습니다. (기본값은 밝은회색)

      디버프의 남은 시간 표시도 디버프 색상으로 표시할수 있습니다. 마법은 파란색, 독은 초록색 ..



   - 버프/디버프 사이에 GAP 추가
   - 특정 버프/디버프 위치 지정시 크기도 지정할수 있게함 (미지정시 기본크기 적용)
   - 전투끝나면 옵션창 표시
   - 소소한 버그 수정

와우저

Lv73 꾸닥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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