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군단 4시즌에 오랜만에 복귀해서 간간히 즐기는 어느덧 30대 후반 곧 마흔이 다음달인 와저씨임니다ㅋ
회드하려고 드루 키웠다가 곰변신 형변에 탐나서
만렙달고 그주 일요일부터 오늘까지 8일이나 마탑 트라이했습니다.
트라이횟수는 총 302회네요 ㅋㅋㅋ 손가락이 20대때랑 다른가 봅니다 ㅋ
처음 트라이할때는 그래도 마탑앞에 드루이드 분들 많으셨는데
하루하루 지날수록 점점 트라이하는 분들이 줄어들어
혹시나 지금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지 몰라 글을 남깁니다.
템 세팅
기본 용군단 세팅에서 민첩을 올릴수 있는 부위만 판다리아 공격대 돌아서 획득했습니다.
판다리아때 목걸이 반지가 민첩이 기본스탯으로 있고, 보석홈이 있어 더 올릴수 있어 사용했습니다.
망토는 판다때 전설망토 있어서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드루이드 캐릭은 판다이후 첨 꺼냈네요)
목 - 네머리 브로치 - 천둥왕 메가이라 (민첩19 고유장착보석)
망토 -핀위 - 쉬엔의 분노(용군단템으로 하셔도 비슷합니다.)
반지 - 불안정한 힘의 반지 민,치,특 보홈 (오그리마 공격대 - 말코록) (보석 민첩+6)
- 핏물에 젖은 톱니바퀴 민치가 보홈(천둥의 왕좌 - 암흑원령) (보석 민첩+6)
장신구 - 얼굴 없는 노여움의 수호물 / 데미지 감소용 - 피락심장을 쓰고싶었지만 없어서...
- 뒤틀린 칼날의 탄띠 / 딜상승용 - 말살에 매크로로 묶어서 쫄딜치면서 공격력 상승 유도
(장신구는 딜상승용 1개 / 생존기용 1개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마법부여 - 기본 용군단 마부에서 반지만 가속 43 경매장에서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예전 시즌마부라 그런지 시나리오 입장하면 가속 19로 조정됩니다.
(용군단 마부는 11로 조정)
- 망토 - 민첩 +5 경매장에서 구입
시나리오 들어가서 수정된 수치로 풀도핑해서
민첩 521까지 올려봤습니다. 첫 트라이할때 460정도에서 시작했었던것 같습니다.
특성
말살 / 잠자는 자의 분노 / 쌍둥이 달빛섬광 / 태풍 / 생존 본능 연마
(유튜브 세이브파일님 영상보고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도핑 - 어둠핵 기름
물결의 영약 (민첩46 증가가 상당합니다. 기름 안바르셔도 물결의 영약은 쓰시는게 좋습니다.)
강물 소풍 요리 (민첩 4/ 체력 11- 시나리요 적용 스탯)
격노의 북
굴레를 벗어난 격노의 물약
딜 로테이션
단일 - [후려갈기기] 위주로 [난타]는 최소유지
흉물 - [난타] 1회후 [말살]
무쇠가죽은 1페 바리스때는 거의 사용하지않고 2페 크롤때 간간히 사용해줬습니다.
운영
1페이즈
심문관 바리스
차단해야되는 생흡, 흉물소환등 약간 변칙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잘 대처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전투시작 2분뒤에 지옥불 정령이 한마리 더 생성됩니다.
전투시작 ~ 2:00
바닥중첩이 풀리면 바로 바리스한테 붙어서 최대한 딜을 하면서 두번째 지옥불정령 나오기전까지 바리스 체력을 5~10%로 맞춰놓는데 중점을 둡니다.
* 흉물은 처음 소환될때 달섬 한번 박으면 그이후에는 어글이 자동으로 잡히는데 가끔 멜렌한테 튀면 복잡해집니다.
* 눈알은 데미지는 없고 시전 끝날때 눈을 보지않으면 넉백시켜서서 채널링 초반에는 무시하다가 후반에만 고개 돌립니다.
* 지옥불정령 강타 피하는게 은근 애매하긴 합니다. 익숙해지면 강타 범위가 예측되고, 지옥불정령 달고 바리스 딜해주셔도 됩니다.
2:00~3:00
지옥불정령 2마리 방구대미지와 강타를 잘 피하면서 최대한 쫄, 지옥불정령을 정리를 해놓고 바리스 체력을 깍고 2페이즈로 넘어갔을때 정신없이 않게 정리를 해주고 편안하게 2페이즈로 전환시킵니다.
2페이즈
변칙패턴이 거의 없어 1페이즈보다 수월합니다.
페이즈 전환되면 크롤 어글 먹고 격노의 북, 굴레를 벗어난 격노의 물약과 화신켜고
외곽으로 돌아서 줄넘기 쉽게 유지하고 한쪽방향으로 돌면서 강타 조금씩 피해주면서 쫄 나오면 딜하다가 [행동 불가의 포효] 넣어주고 파멸때 생존기 돌려주면 됩니다.
파멸이 물리대미지라 [무쇠가죽] 돌려주고, 파멸 이후 차단 보고 [후려갈기기] 겁나게 후려갈겼습니다.
1페와 마찬가지로 쫄은 난타와 말살 행동불가 포효로 정리했습니다.
1파멸 - 화신(30초 지속이라 크롤 나오면 바로 올려줍니다), 나무껍질, 잠자는 자의 분노
2파멸 - 생존 본능
3파멸 - 생존 본능
4파멸 - 화신, 잠자는 자의 분노, 나무껍질, 댐감 장신구, 소생 ( 킬당시 3파멸 보고 잡았네요...)
5파멸 - 구슬터트리면서 시간끌기
이렇게 짜놓고 시작햇지만 3파멸에 끝나버리다니....)
100트까지는 아무생각없이 2페는 넘어가지도 못하고 달섬만 날리면서 지옥불정령 4~5마리 나왔고
200트까지는 유튜브 찾아보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2페도 몇번 가봤지만 엄두도 안났고
290트까지는 지옥불정령 1마리만 보고 2분안에 2페이즈 넘어갈려고 바닥중첩 풀리면 바로 가서 딜하고 바로 가서 딜하고 미친듯이 해서 2페이즈 넘어갔다가 쿨기 다 빠지고 파멸 못버티고 딜도 안나와서
290트 부터는 2분안에 바리스 최대한 딜하고 2분부터 지옥불정령 최대한 정리하고 안정적으로 2페넘어가는 전략으로 바꾸고 2페넘어가서 바로 잡았습니다. 2페에 생존기와 쿨기(잠자분) 가지고 가니 쉽게 잡았습니다.
수리비도 많이 들어 수리비가 없어 ㅋㅋ 하이잘에서 본캐릭 있던 아즈샤라로 옮기면서 원래 캐릭명이었던 Onsight도 온싸로 바꾸고 ㅋㅋㅋ 수리,마부,도핑 파밍등 참 골드도 8만골 가까이 쓴것같습니다.
하지만 복귀해서 가장 짜릿한 킬 경험이었습니다.
내부전쟁 패치전까지 혹시 도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겠습니다.
(하.. 회드할려고 키웠는데 수드 해야하나........)
2024년 저의 여름 휴가는 곰릴라와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