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 1에 복술을 키우다가 시즌 2에 복술이 나락간다는 소식을 접하고 회드로 갈아타려는 유저입니다.
복술 할 때에는 많은 분들의 조언 덕분에 비교적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어서 10단까지는 특별한 문제 없이 무난하게 시클이 가능했었는데요.
현 시점에서 회드를 새로 키우고 있는데 힐 사이클과 힐이 비어있는 시간 (힐이 필요 없는 시간) 동안의 딜 사이클을 제대로 알 수가 없어서 고민입니다.
현 시점에서 회드를 조금 해본 결과 손이 바쁜 것에 비해서 힐이 안 나온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체감하고 있습니다...
힐러만 전문적으로 파보려는 유저로서 파티원들에게 민폐를 끼치고 싶지 않기에 많은 회드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현재 인벤에서 참조한 글을 참고하며 힐 사이클을 돌리고 있는데 제가 현재 사용하는 사이클은 이렇습니다.
1. 탱커에게 회복을 감은 다음 숲 수호자를 2마리 소환하고 피어나는 생명을 사용
2. 바닥을 깔고 탱커에게 급속 성장을 사용
3. 힐이 비는 동안 다른 파티원들에게도 회복을 감고 마지막으로 저에게 회복을 감아서 풍요를 4~5스택 유지하고 재생을 사용합니다.
4. 탱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은 회복 + 재생으로 힐, 탱은 회복 + 피생 + 급성 + 재생으로 힐. 급한 경우엔 신치 사용.
대충 인벤 글을 참조해서 이렇게 힐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참조하려해도 용군단 영상 외에는 없는 것 같고... 다른 것도 다른 것이지만 풍요 스택을 저렇게 유지하는게 조금 빡셉니다.
그리고 딜은 천벌을 제외하고 별빛 섬광과 별빛 쇄도로만 딜을 할 생각인데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지금 힐량을 보면 딜할 시간에 회복이나 돌리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만 일단은 딜을 한다고 하면 저렇게 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다음 시즌에 대비해서 힐 사이클을 익히고 힐 설계 방법을 익혀서 1인분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많은 회드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사이클이기보다 바닥힐과 피생2개는 탱과 자신에게 상시유지입니다.
급속은 아무에게나 찍고 캐스팅해도 됩니다만, 신치로인한 버프가 없는상황에선 깡급속 잘안쓰렵합니다. 깡끕속을 쓰는경우는 너무 급해서 신치-자신-즉발재생 으로 한번에 큰힐 한명에게 몰빵하면 다음 급속은 신치올때까지 기다리는편입니다.
신치가 힐량이 좋아보이고 즉발이여도, 버프용으로 쓰는개념이 더 좋습니다
회복유지는 클릭캐스팅 쓰시면 좀 수월합니다
광역적으로 피빠질때 힐 쿨기는 나무뽑고-자신-영소 돌립니다
딜은 신경못쓰는편, 정령이때리는 달섬 + 내가쓰는 태섬바르기 + 즉발버프먹은 천벌 로 그나마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당
12+도전하려면 바꿔야함
몇가지 첨언 드리자면
1. 탱커에게 회복 피생 -> 나와 탱커에게 피생, 탱커 회복, 숲수는 1마리만
피생 틱이 빨라서 암흑돌풍 스택 쌓기도 좋아서 저는 쐐기 시작전 피생 미리 감아놓아요.
피생은 나,탱 항상유지 or 특성에 따라 탱유지
재생도트가 피생 대상자에게도 같이 생기는 특성도 있음
2. 바닥을깔고 탱커에게 급성 -> 바닥깔고, 피빠지는인원 신치 후 급성(중요)
신치가 (숲의 영혼)특성때문에 바로 다음시전되는 급성 뻥튀기됩니다.
회복이나 재생도 뻥튀기 대상이긴한데 급성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신치+급성은 상시 쓴다기보다 가벼운 위급상황? 정도로 생각하시는게 좋을듯
조금더 힐업이 필요하겠다하면 신치+급성+번성
3. 쉬는시간 없습니다. 회복 둘둘 맞습니다.ㅎㅎ
4.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신치가 급성이랑 쿨이 얼추 비슷해서 꼭 세트로 간다 생각하고 쓰시길 추천드림
저는 신치에 숲수 묶어놔서 신치쓰면 숲수가 무조건 한마리 나와서 정말 위급할때 말고는 별도로 숲수는 잘안누릅니다.
회드 위급상황 대처 힐콤보
1. 신치+급성 or 신치+급성+번성
2. 영소+번성+재생난사
3. 회복 둘둘(풍요풀스택)+재생난사
도트 힐들 가속올리는 쿨기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