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잠행대가죽꽃 잠행의 딜링 기본이자 핵심: 죽꽃이 돌아 올 때 각종 디버프와 버프를 관리(설계)하여 죽상어춤과 함께 쿨마다 가장 세게 죽꽃절개딜을 넣기.
잠행이 딜(죽꽃)을 넣는 베스트상황
죽상과 죽꽃쿨이모두 돌아온 상태에서 암칼(최후버프 발린암칼이면 베스트)이11초이상 박혀있고 최후절개 버프가 있고 6버블 기력 최소25이상
입니다만 어칼을발동시킨 상태나, 블러드가 있는 상태나, 그림자 기술이 잘터져주거나 하지 않는 이상 매 죽상죽꽃쿨이 오자마자 저 환경을 만들어 두는것은 글쿨이 고정된 기력 캐릭인 잠행으로서는 요령이 없다면 힘듭니다.
그래서 죽상죽꽃쿨이왔을 때 위의 환경을 만들어 두지 못한채 쿨이 왔다고 바로 죽상 죽꽃을 쓰게 된다면(보통 이러지는 않지만) 죽상죽꽃이 제대로 된 폭딜을 내지 못하게 되거나, 저 환경을 만들려다가쿨이 많이 밀려서 결과적으로 총 전투시간에서 죽상 죽꽃 총횟수를 손해보게 됩니다(이 경우에서 시행착오가생길 거라 생각합니다). 이 상황들을 방지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해 내린 저의 결론을 쓰려합니다.
1.오프닝을 제외(어칼이 없고, 어춤이 1스택인상태)한 죽상죽꽃쿨이 올떄 사이클
1)위에서말한 베스트설계상태(암칼이 11초이상 박혀있고 최후절개 버프가있고 6버블 기력 25)
(최후버프)죽꽃-죽상어춤그격-(노버프,즉 최후절개버프를못 준비해간 상태)절개-그격-그격-(기습or그림자기술)-(최후버프)절개후 현자타임 돌입
2)암칼은11초 이상 박아놨는데 최후절개버프를 못띄웠고 6버블은 모은 상태(처음 올렸을 때 모으지 못한상태라고 잘못 되어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죽상-(노버프)절개-기습-(기습or그림자기술)-죽꽃-어춤그격-그격-절개or그격-그격or절개
3)암칼도11초이상 박혀있고 최후절개 버프도 있는데 버블이 없을떄:
죽상-기습-(추가기습or그림자 기술)-죽꽃-어춤그격-그격-절개or그격-그격or절개
4)최후절개버프는 띄웠고 6버블도 모았는데 암칼지속시간이 7~8초도안남았을때:
암칼-죽상or 죽상-암칼(죽상 암칼을 하는 이유는 안토2셋효과로 죽상쿨을 줄이기 위해 하는 편입니다.)–기습-(기습or그림자기술)-(최후버프)죽꽃-어춤그격-그격-절개or그격-그격or절개
1번이 베스트상태이고, 2,3,4번을 차선책으로 봅니다. 1번의 상황은 못 맞추게 된 경우 2,3,4번의 상황은 맞출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항상 1번의 상태로 억지로 만들려 한다면, 최후절개버프의 취소횟수가늘어나거나, 최후버프를 띄워놓고 6버블을 맞춰놨는데 최후버프아낀다고 절개횟수나 다른 글쿨을 덜 돌린 상태에서 환경만 만들어 놓은거라 아직 죽상 죽꽃쿨이 오지 않아 오히려 효율이 좋지 않기 떄문입니다.
최후버프가 있는죽꽃을 세게 박는게 잠행 딜링의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점이긴 하나, 최후버프를 취소하는 횟수가 불필요하게늘어나는 것도, 글쿨을 덜 돌리는 것도 결국 딜로스이기 떄문에,2,3,4번의 딜싸이클을 넣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더군요. (그래도 4번은 상당히 좋지 못한 경우라고 봅니다.)
만약에 너무 말려서최후절개버프도 없는데 암칼리필도 제대로 되지 않고, 버블 조차 없을 상황은 네임드 스킬이 대비할 수있는 이상으로 겹쳐서 딜링이 말린 경우가 아니라면, 설계 실수로 발생하지는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