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딜사이클
잠행은 타겟 수에 따라 딜사이클이 여러 번 변합니다.
만약 체인풀링이 되는 상황이라면 그 때에 맞춰 딜사이클을 수시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갈 것이 있습니다.
1. 단일이 아니면 기습 대신 표폭
2. 3타겟부터 절개 대신 검화
3. 파열은 3타겟까진 전부 유지해주고 4타겟은 큰 몹 하나만 유지, 5타겟 넘어가면 파열 포기
# 최후의 경우, 4타겟부터 파열을 포기
4. 6타겟 넘어가는 빅풀은 난도질 포기
5. 채찍질은 가급적 마격 직전에 쓰고, 죽상이랑 묶어서 사용
6. 가급적 5버블 이상일 때 마격 사용
게시판을 둘러보니 3번, 파열 유지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제 딜사이클은 3타겟의 경우 기본적으로 더 풀링하기 부담스러운 몹이기에 3타겟을 잡는다고 전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심연 두 번째 령 용기 앞의 사슬 쓰는 몹들 정도?
그런 몹을 잡을 때 사용하는 사이클입니다.
탱커의 풀링에 따라 어떠한 몹으로 2~4타겟을 잡는지 다를 것이고, 그에 맞춰 유동적으로 파열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경화 주간이 아닌데 체력이 애매한 적에게 파열을 걸거나 갱신하는건 많이 애매하겠죠. 그럴 땐 그냥 검화 터세요.
어쨌든 메인딜은 검화가 맡기 때문에 약포가 더 중요합니다.
4번의 경우 잠행이 난도질을 유지하는 이유는 그림자 기술을 발동시켜 기력/버블 수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함인데, 6타겟 이상이면 표폭만으로 최대 버블이 쌓이기에 기력이나 버블 수급 걱정이 없습니다. 따라서 난도질을 굳이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첨예한 비수를 낀 상태고, 어칼을 조금이라도 빨리 돌리고 싶다면 난도 한 번 누르셔도 됩니다.
딜사이클은 벤티르, 사전계획 기준이고, 성약단이 바뀐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진 않습니다.
단일
채찍질이 현재 죽상의 확정 크리를 받으면서 버프는 소모하지 않습니다.
이게 의도된 건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일단은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버그이고, 픽스된다면 죽상 한타이밍 당겨서 그격에 넣어주세요.
단일, 특히 네임드에서 표회 쓰냐고 묻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 씁니다.
역병 3넴이나 속죄 2넴처럼 쫄이 생기는 패턴이 있다면 쟁여두고, 그냥 쌩단일이라면 씁니다.
단순계산으로 60기력에 4버블이고 어칼 켜져있으면 이게 2배입니다.
다만 글쿨과 무관하게 주기적으로 버블이 채워지기에 낭비되는 버블이 최대한 적도록 잘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어춤, 어칼 등 주요 쿨기가 없어 필러가 필요한 상황일 때 쓰시는 게 제일 무난하고 좋습니다.
2타겟
단일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기습 대신 표폭을 사용하고, 2타겟 파열과 동시에 2타겟 18초 약포를 유지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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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겟) -
(2타겟) -
(1타겟) -
(1타겟) -
(2타겟) -
..
표회 오프닝은 여기서 2번째 파열 넣을 버블을 표회로 적당히 충당하시면 됩니다.
3타겟
이제 좀 복잡해집니다.
잠행이 가장 약한 구간이기도 해서 어떻게든 딜을 내긴 해야 합니다.
말씀드렸듯이 버블은 검화로 털고, 당연히 기습 대신 표폭 씁니다.
가능하면 셋 다 18초 약포 유지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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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겟) -
(2타겟) -
(1타겟) -
(3타겟) -
(2타겟) -
(1타겟, 보통 이정도면 어춤 끝나있습니다) 이후 파열, 약포 리필하면서
어춤 켰을때 약포 리필을 위해 그격이랑 표폭 섞어서 씁니다.
특히 사전계획을 찍었을 경우 어춤 후 그격을 한 번은 섞어줘야 추가 버블과 난도질 시간을 벌기에 필수입니다.
도입부에서 말씀드렸듯이 핵심은 검화입니다. 파열 유지 빡빡하게 하지 않으셔도 충분합니다.
4타겟
대표적인 4타겟 상황은 승천의 거수나 속죄 할키아스 조각이죠.
그런 큰 몹한테만 파열 유지하시면 됩니다.
소멸그격은 난도질 리필 용도
4타겟은 큰 몹이 어지간하면 있는 상황이라 채찍질 크리 챙겨줍니다.
만약 빨리 정리되는 몹이라면 채찍질 무시하고 표폭에 바로 죽상 올리세요.
5+타겟
4타겟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일단 파열은 아예 버려두시고, 타겟이 좀 줄어서 3~4타겟이 됐다 싶으면 그때쯤 넣으셔도 늦지 않습니다.
표회를 쓰신다면, 6+타겟의 빅풀일 때 첫 그격 포기하셔도 됩니다, 차라리 표폭검화 한번 더 섞는게 이득입니다.
이런 느낌으로 가시면 됩니다.
+7/22 수정
무기의 달인을 찍었을 때 딜사이클입니다.
무달이 터지지 않은 상황을 전제로 깔았으니 유동적으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일
레이드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오프닝이기도 합니다.
2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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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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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겟) -
(2타겟) -
..
마찬가지로 2타겟 약포, 파열을 유지하며 기습 대신 표폭을 씁니다.
3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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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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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겟)
(3타겟) -
(1타겟) -
(2타겟) -
(3타겟) -
(1타겟) -
/
3타겟 파열, 18초 약포를 유지합니다. 약포 리필 시
(1타겟) -
-
(2, 3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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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로 하는게 편합니다.
4타겟
사전계획이 아니기 때문에 그격은 은신, 소멸 이외의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파열은 큰 몹 하나 정도만 유지하시면 됩니다.
5+타겟
동일하게 5타겟부터 파열을 포기하고, 6타겟부터 난도질을 포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