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무법] 여러분의 딜을 올려줄 무법 디테일

폭풍의칼날
댓글: 42 개
조회: 10617
추천: 17
2024-02-01 10:28:07
많은 분들이 여쭤봐 주시는 공통적인 내용은 아드레날린 촉진 기술의 업타임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보통 "내 무법은 왜 이렇게 딜이 안 나올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중 90% 이상은 아드레날린과 허를 찌르는 공격의 업타임이 낮아서 기력이 부족해지고, 그에 따라 버블 수급이 적어져서 스킬 쿨을 빠르게 돌리지 못하는 악순환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서술해드릴 내용은 사실은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무법 입문자분들께서 놓치기 쉬운 디테일입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허를 찌르는 공격 업타임은 상황, 던전에 따라 다르지만 사고 없이 던전을 진행했다는 가정하에 최소 90% ~ 96% 사이가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원한 주간엔 85~90%)

1. 재은신을 칼같이 할 것 
가장 놓치기 쉬운 디테일입니다. 무법 도적은 절대 던전 내 이동 과정에서 탈것에 탑승하거나 은신을 풀고 이동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투가 끝나더라도 아드레날린 촉진의 지속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은신 상태로 이동해서 아드레날린 촉진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전투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도 드리블 중에 전투가 풀리는 상황이 발생하면 바로 은신을 눌러서 다음 전투에 기만으로 시작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전투 종료 이후에도 디버프 등으로 인해 은신이 풀린다면 계속 은신을 눌러 은신 판정이 끊기지 않게 만들어주세요. 가장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2. 주사위 지속 시간이 절대 끝나지 않게 할 것
이것 역시 놓치기 쉬운 디테일입니다. 올려드렸던 무법 도적 가이드에도 서술했던 내용이지만, 주사위는 반드시 지속시간이 끝나면 안 됩니다. 주사위가 끝나는 순간 다음 주사위는 1주사위일 확률이 높고, 만약 납주사위가 있더라도 2주사위가 끝이기 때문에 3주사위를 유지해야 하는 티어 세트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합니다.

즉, 만약 전투가 끝난 이후 이동 과정에서 주사위가 끝나간다면 납주사위 여부와 상관없이, 그냥 깡 주사위를 굴려서라도 주사위 지속시간을 이어주셔야 보다 3주사위 유지를 원활히 하고, 버블 수급에 도움을 주는 진방위/집중 공격/해골 징표의 업타임을 높여 아드레날린과 소멸의 쿨을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멸/어둠의 춤을 사용하기 전에 주사위 지속 시간이 7초 이하로 남아있다면 반드시 주사위를 굴려 꼭 주사위가 끝나지 않도록 해주세요.

3. 버블 수급 딜 사이클을 반드시 지킬 것
무법 도적은 버블과 주사위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버블 수급 기술이 다릅니다. 이 또한 위에 링크되어 있는 가이드에 잘 나와있지만, 이 사이클을 순간적인 판단을 통해 실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배포 빌드 기준
  1. 폭풍의 칼날은 상황 무관 5타겟 이상이면 반드시 쿨마다 사용합니다. 1글쿨과 기력 소모를 단 15만 해도 5버블 이상을 얻을 수 있는 핵심 기술입니다. 집중 공격 주사위가 있을 때는 3타겟 이상일 때부터 쿨마다 사용합니다.
  2. 기회 버프가 있는 권총 사격은 은신 상태일 땐 최대한 사용을 지양하지만, 집중 공격 버프가 있을 땐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폭풍의 칼날과 마찬가지로 적은 기력 소모로 많은 버블을 수급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3. 매복은 사용할 수 있을 땐 항상 사용합니다. (5버블 이하) 단, 은신 중일 땐 5버블이면 미간 적중을 사용합니다.
  4. 매복을 사용할 수 없을 때 권총 사격을 5버블 이하에서 사용합니다.

  • 문책/도박의 연속 빌드 기준
  1. 위와 거의 동일하지만, 문책 빌드는 매복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버블 수급 능력이 부족합니다. 사용 조건은 배포와 동일하지만 폭풍의 칼날을 더욱 신경써서 자주 눌러야 합니다.
  2. 충전 연계 점수(파란 버블)에 도달하면 바로 마무리 일격을 사용합니다.
  3. 권총 사격은 최대한 사용할 수 있을 땐 바로 사용합니다. 단, 아래 조건을 따릅니다.
  4. 기회가 6스택일땐 버블 상관없이 권총 사격을 사용합니다.
  5. 집중 공격이 있을 땐 최대한 버블이 낮을 때 권총 사격을 사용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Lv70 폭풍의칼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