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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디스코드 고술 FAQ 3시즌

희망소망사망
댓글: 12 개
조회: 22575
추천: 17
2023-11-15 14:36:47
디스코드 가이드 번역글입니다
저자: wordup


가이드


목차

특성
장비
원소
폭풍
질의응답
위크오라 & 유용한것들


특성

고술은 빌드가 크게 2개로 나뉘어집니다

입문 
10.2 패치 이후 티어셋을 얻는 대로 원소 빌드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굉장히 유연한 빌드여서 많은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배우기 전에 예전의 폭풍 cleave 빌드를 탈 수도 있지만, 둘 다 배우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심화 참조) 폭풍이 새 티어 효과로 인해 죽었고, 계속 폭풍을 고수한다면 큰 손해를 보기 때문입니다.
불행히도 원소는 폭풍에 더불어 원소 특유의 구조를 이해해야 하며 쉽게 피해갈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입문용 빌드로 서리술사 빌드를 추천합니다. 광딜에서 가장 어려운 요소인 채찍 화염 디버프 관리를 하지 않고도 원소빌드의 강력한 특성들을 모두 쓸 수 있습니다.  

T31 원소
BcQAAAAAAAAAAAAAAAAAAAAAAIRSKRQikEik0QJRAAAAAAAAAAAAAKRIJkokioQSLJpAoEkQgA

T30 폭풍
BcQAAAAAAAAAAAAAAAAAAAAAAIJBQSSkkkAlk0SkAAAAAAAAAAAAAKRQCJKpIKk0SSKHAoEkQKI

원소 빌드가 더 어렵긴 하지만, 10.2 패치는 원소에 무시 못할 정도로 힘을 많이 실어줬고 원소 특유의 다양한 수단에 의한 유연성은 뉴비들에게도 원소빌드에 투자할 가치를 느끼게 해줍니다. 원소는 강력한 자원 소모 기술인 정기 작렬과 연쇄 번개를 사용하기 위한 소용돌이치는 무기와 뜨거운 손 발동시 최우선 순위인 용암 채찍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한 기술은 쿨기인 태고의 파도와 원소 정령으로 인해  원소 데미지가 더욱 증폭됩니다. 광딜에서는 낙뢰와 우박폭풍 세트를 돌리면, 모든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로테이션
1. 태고의 파도를 쿨마다 쓴다
  (화염 충격은 항상 활성화 있어야 함)
2. 야수 정령을 쿨마다 쓴다.
3. 뜨거운 손이 발동된 용암 채찍. 그렇지 않더라도 화염 충격 퍼뜨리기 용으로 최소 1회.
4. 소돌무기 8스택 이상의 태고 번화.
5. 소돌무기 5스택 이상의 정기 작렬
6. 소돌무기 10스택의 번개 화살 / 연쇄 번개 (3타겟 이상의 경우)
7. 낙뢰 버프 유지
8. 한랭의 일격
9. 우박폭풍이 발동된 냉기 충격
10. 용암 채찍
11. 폭풍의 일격
12. 화충 / 냉충 리필

배우기 쉽게 적은 간단한 설명일 뿐이며, 심도 깊은 우선순위나 최적화된 로테이션을 원한다면 아이시베인이나 와우헤드로 가서 자세한 설명을 보십시오.

주술사 공통 특성
다른 직업들과는 다르게 거의 유틸 특성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Core 특성은 항상 유용하고 필수인 특성입니다.
Flex 특성은 있으면 좋지만 뺄 수도 있는 특성입니다. 
Utlility 특성은 CC, 해제 등 던전에서 유용한 특성이며 특히 정화나 천둥충격 같은 특성을 기본적으로 가져가겠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심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듯이, 원소와 폭풍은 플레이 스타일, 주요 딜 스킬, 핵심 특성이 서로 다르며, "단일 특성 / 광딜 특성"으로 구분되지 않고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것은
시즌2 티어를 쓰고 있고 단일 딜을 하는 경우: 폭풍
시즌3 티어를 쓰고 있고 쫄이 나오는 경우: 원소

시즌3 단일 - 원소 
BcQAAAAAAAAAAAAAAAAAAAAAAIJJpEJgkESSSDlEAAAAAAAAAAAAAKRIJkgiAJtkkSAQSCBC

시즌2 단일 - 폭풍
BcQAAAAAAAAAAAAAAAAAAAAAAIJJHAkcARSSSQJJSIAAAAAAAAAAAAgSEkQCKCk0SSKRAkkQKI

쐐기 / 광딜 - 원소
BcQAAAAAAAAAAAAAAAAAAAAAAIRSKRCCJhcgk0QJRCAAAAAAAAAAAAoEhkQiSKiCJtkkCgSQCBC

특성의 차이 때문에 장단점도 각각 존재합니다. 

원소 빌드는 광역딜에 강합니다. 태고의 파도, 우박폭풍, 채찍 화염으로 강력한 광역 딜을 넣으며, 분리된 정령과 잿빛 수정으로 깔때기 딜도 수월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타겟 제한 없는 광역딜입니다. 10.2에서 단일딜에서의 소용돌이무기 수급이 상향 받아서 정기작렬을 더 쉽게 쓸 수 있습니다.

폭풍 빌드는 반복되는 폭풍의 일격과 깊이 뿌리내린 정기 발동으로 강력한 단일딜이 장점입니다. 우두머리 늑대와 파멸의 바람과 함께하는 타겟 제한을 가리지 않는 광딜은 강력할 수 있지만, 시즌3 효과가 많은 수의 특성을  강제하므로 매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적은 수의 광딜이 약하며, 단일딜에서 강력한 쿨기가 부족합니다.

여기서부턴 축약어를 좀 쓰겠습니다.

장비
가장 확실한건 심크를 돌려보는 것입니다
Raidbots에서 Top gear나 Droptimizer를 써보세요

아래 글은 대략의 가이드글이며, 완벽한 BIS 템 추천은 아닙니다.

스탯 우선 

폭풍 - 민 > 가 > 특 > 치 > 유
원소 - 민 > 특 > 가 > 치 > 유

장비에 가속과 특화가 붙어있다면 좋은 장비겠죠, 그러나 템렙이 최우선입니다. 이상적인 스탯 비율이라던가, 최소 xx% 같은 것은 없습니다. 다만 치명과 유연을 무시할수록, 심크에서는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티어 세트

무조건 맞추세요

T31 
2 - 태고의 파도를 쓰면 번개 늑대가 나와서 자연 데미지가 15초간 20% 증가합니다.
4 - 각각 야수 정령마다 태고의 파도 쿨타임을 7초씩 감소시킵니다.

4피스에서 태고의 파도 쿨이 21초 감소해서 더욱 자주 쿨기를 돌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원소 빌드가 모든 상황에서 유리하게 만듭니다. 2+2를 거쳐갈 수 있겠지만, 가능한한 즉시 4셋을 완성하세요.

4셋 효과와 의술사 특성 효과인 야정 쿨감이 항상 들어맞지는 않기 때문에, 약간의 어긋남이 발생합니다. 우선순위는 태고의 파도가 야수 정령 보다 앞서지만, 쿨기를 모아둬야 하는 상황이 아닌 한, 빠르게 쿨을 순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스럽게 쿨이 흩어졌다가 모이니 너무 쿨기를 아껴두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T30
2 - 세계의 분리가 특화를 15초간 24% 증가시킵니다.
4 - 세계의 분리가 물리/화염 데미지를 15초간 20% 증가시키며, 다음 2회의 연쇄 번개는 20% 증가한 데미지를 주며 사용한 소돌무기의 50%를 돌려줍니다.

세계의 분리가 공격적인 쿨기가 됩니다. 쿨마다 사용해야 하지만 덮어놓고 쓰면 버프를 잘 살릴 수 없습니다. 
광딜에서는 연쇄 번개를 쓰면 추가적인 소돌무기를 주므로 사용법이 명확하지만, 단일딜에선 조금 변화가 있습니다.
폭풍 - 토림의 기원 정렬을 해치므로 연쇄 번개는 쓰지 않습니다.
원소 - 정작 2스택 > 태고 번화 > 4셋 연번 > 정작 > 번화

장신구

장신구는 상황을 탈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장비 목록에서의 중요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2시즌때는 레이드 장신구가 좋은게 많아서 쐐기만 도는 사람들은 선택지가 좁았습니다.
아래 언급된 장신구들은 쓸 가치가 있으며, 없으면 쓸모 없는 것입니다.
블러드말렛과 심크를 참고하세요


레이드 장신구
핍의 에메랄드 우정 휘장
대격변의 인장 낙인
똬리를 튼 뱀 우상

이상적으로는 우정 휘장이랑 인장 낙인이 단일딜에서 최고입니다.  쫄들이 우르르 나오는 전투에도 좋습니다. 대격변 인장 낙인의 주는 피해가 세지면 받는 피해도 증가하고, 스택 쌓는데 거의 3분이 걸리기 때문에 짧은 전투에서도 손색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뱀 우상이 좋은 대체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레이드 장신구들이 나쁜건 아니지만, 고술이 쓰기에는 좋은 상호작용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원시 불꽃의 조짐은 (막넴 희귀) 나쁜건 아닌데 고술이 치명타랑 거리가 먼 것이 문제입니다. 써도 되는데, 템렙이 높다고 노리지는 마십시오.

던전 장신구
도자기 게
마른껍질의 가지
부서진 미래의 거울

저번 시즌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좋은 장신구가 있습니다. 도자기 게는 특화 발동도 잘되고 광역회피는 공짜로 얻으며 레이드 장신구과도 견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효 장신구 2개인데 마른껍질의 가지는 생성되는 구슬을 먹으러 다녀야 하는 점이 불편하지만 특화 버프 관리에선 더 강력합니다. 미래의 거울은 더 쓰기 쉽지만 3분쿨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특별한 아이템

가시소환사 발톱 - 단일딜에선 조금 낫지만, 스탯이 반토막이라 광딜에선 불리합니다.
물리고 무는 목걸이 - 보호막은 좋지만 큰 양이 아니고 (1분쿨이라서) 계속 발동 시킬 수 없습니다
고요한 별의 목소리 - 높은 템렙 망토 먹기 전까진 강력하지만 체력이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매우 희귀한 템은 금고에서도 잘 안나와서 쓰기 어렵습니다. 

장비 제작

2주마다 하나씩 얻는 꿈의 불꽃으로 만듭니다. 가속 특화로 만듭니다.

제작 순서
1. 무기 + 송곳니 장식
2. 적응성 용석영 손목보호대
3. 송곳니 장식 떼고 망토 같은 제일 허접한 부위에 암흑불길 발라서 제작.
?. 아무데나 연금술 향신료 주머니 

장식
장식은 2개 제한이 있습니다. 
적응성 용석영 손목보호대 
스탯도 좋고 발동도 좋고 단일에도 좋고 광딜에도 좋습니다. 추천.
암흑불길로 담금질한 방어구 도구 
방어구와 망토에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단일에선 1.5%정도 차지하지만 광딜에는 효과가 없다시피 합니다. 무난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정기의 올가미줄 
최소 7개의 보홈이 필요합니다. 손목보호대와 비교해서 버프량이 크고 보석으로 버프 종류를 조절해야 합니다. 템을 다 맞췄다면 목걸이를 쓰게 될 것입니다
산소크 칸의 동맹 다리보호대
약 1분에 한번씩 광역 유연 버프를 줍니다. 낮은 효과와 티어 부위라는 점이 단점입니다.
산성 우박 발보호대
단일딜에서는 가장 효과적이지만 영구적인 이속 감소 10%는 성가시며 위험하기까지 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평선 성큼걸이 세트
지속적인 가속 버프는 확팩 초에는 좋았지만 스탯이 넘쳐나는 지금은 점감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분노한 유예의 장화
2시즌 티어 쓰던 시절에 세계의 분리를 쓰면 무조건 발동해서 좋은 시절이 있었지만 세분이 필수가 아니게 되면서 더 이상 추천하지 않습니다.
진동하는 포자망토
유연성이 추가되어서 좋아지려다가 출시 직전에 핵너프를 맞았습니다. 내다버리세요.
연금술 향신료 주머니
딜이 오르지는 않지만 장식 취급도 안하고 음식을 매번 안 먹어도 되어서 굉장히 편해집니다.

소모템

약병 : 타락한 분노 or 미온한 유연성
음식 : 운명의 행운과자 or 대담한 데빌드 달걀
물약 : 궁극의 정기 물약
무기 버프 : 우리는 그런거 안 씁니다. 질풍과 불꽃을 바릅시다.


원소

(특성, 오프닝 순서는 생략합니다. 여기서 보는 것 보다 타 사이트 가이드에서 좋은 인터페이스로 보는 것이 보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원소 빌드의 플레이 방식은 우선 순위 목록을 잘 지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누르게 되는 많은 기술 가운데, 어떤 기술을 사용할 여부는 버프의 상태와 약간의 운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는 각 글쿨이 사용되는 순간 가장 큰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 아니라, 현자타임이나 약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용될 것을 의미합니다.

핵심 순환
소용돌이 치는 무기 낭비 피하기
뜨거운 손 반응하기 - 용채 > 다른거 > 용채 > ...
그 사이를 효율적으로 메꿔넣기

반복적으로 연습해서 숙달해야 합니다. 고술의 쿨기 사이클은 매우 자주 돌아오는 편입니다. 매 45초 (티어가 있다면 24초) 마다 태고의 파도가 돌아오며, 야수 정령 또한 거의 20~30초마다 쿨이 돌아와서 즉시 원소 데미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정령이 나와도 정기 작렬은 항상 같은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아서 우선순위가 변하지 않습니다.

광역딜 고려
고점을 찍으려면 손이 많이 가게 마련입니다.

분리된 정령 가속 버프 발동 - 원소 정령과 2시즌 세트효과와 중복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소돌무기 소모, 우박폭풍 순환과 낙뢰 버프 유지.
가능한한 각 타겟마다 채찍 화염 유지
서리늑대 유산 버프동안 우박폭풍과 한랭일격 소모

이 중 제일 어려운 귀찮은 것은 채찍 화염 유지인데, 다른 사이클을 유지하면서 각각 다른 목표마다 용채를 박아야 하기 때문에 꼬이기 쉽습니다. 다른 사이클에 익숙해진 후에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서리술사의 유산을 쓰면 디버프 대신 버프 관리로 바뀌어서 좀 더 쉬워집니다.

깔때기 딜에 집중하는 광역딜 빌드도 있는데, 불꽃 회오리로 소돌무기 수급하고 정기 작렬로 소모하는 방식입니다. 이 빌드 쓰려면 몹 수가 많거나 많이 몰아서 넴드에 붙이거나 하는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폭풍

(특성, 오프닝 순서는 생략합니다. 여기서 보는 것 보다 타 사이트 가이드에서 좋은 인터페이스로 보는 것이 보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폭풍의 장점은 단순함입니다. 복잡한 우선순위를 따지는 대신 항상 폭풍의 일격을 우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소보다는 간단하다고는 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딜은 당신의 반응속도가 얼마나 빠르냐에 달려있습니다. 자원 상태, 폭풍인도자, 전하 축적, 깊뿌정 발동에 즉각 반응해야 합니다.

핵심 순환

폭풍의 일격 / 바람의 일격 누르기

서리술사 유산 버프를 발동하도록 소돌 무기 사용 

폭풍 빌드의 모든 것은 다른 모든 순환을 집어 치우고 특성을 폭풍의 일격에 몰아 준 후 폭격 키를 얼마나 많이 누르냐에 달려있습니다. 주로 야정 쿨을 줄이기 위해 쓰이는 소돌 무기 생성과 깊뿌정 발동은 가치가 동등하지 않습니다. 이는 소돌 무기가 10중첩에서 낭비되는 일이 허다하다는 뜻인데,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위 짤은 농담이 아닙니다. 이 빌드는 랜덤에 의존하는 걸로 악명 높습니다.

폭풍인도자 발동, 폭풍의 일격 쿨을 리셋
전하 축적 발동, 주로 야정 쿨 줄이는데 사용됨.
깊뿌정 발동, 승천 폭딜 타이밍
질풍의 무기 발동, 사이클이 더 빨리 돌아가며 거센 바람 중첩이 쌓임

평소에 로또나 도박을 좋아하시는 사람이었으면 합니다. 단일딜과 광역딜이 혼재된 전투에서 토림의 기원 정렬은 주의해야 합니다. 잘못 발동 되는 것 만큼 기분 나쁜 것이 없습니다. 

광역딜 고려

이전에는 광역딜에서 폭풍이 좀 더 널널한 특성이었지만, 시즌3에서는 좀 복잡한 특성을 가져가야 합니다. 핵심 특성은 쓰기 쉽지만 순수 단일딜 상황에 처했을때 몇몇 중요 특성의 상실을 감내해야 할 정도로 빌드를 깎아내야 합니다. 반면 쿨기 관리만 잘 된다면 타겟 제한 없는 폭발적인 광딜을 박아넣을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늑대 발동을 위해 소돌무기 순환을 돌려서 야수 정령을 쿨을 줄임.
분리된 정령 발동에 파멸의 바람을 맞추고 낙뢰를 가능한한 많이 사용함 
낙뢰 버프를 유지하면서 낙뢰 광역데미지 발동을 위해 폭풍의 일격을 사용함.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낙뢰 > 연번 > 폭격 순으로 순환됩니다. 발동 버프 몇개랑 야수 정령을 여기에 섞어 줍니다.  태고의 파도가 원소 빌드보다 더 빠르게 돌아옵니다. 분리된 정령으로 얻는 가속으로 쿨타임을 줄이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타이밍을 맞춘 파멸의 바람을 빼면, (이 빌드는 깊뿌정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평이한 딜이 이어지고 단일딜에서 유지력이 부족해집니다.



FAQ

1시즌 2시즌에 썼던 글이 있으니 간략하게...

Q: 스탯 뭐 올리나요?
A: 특화 / 가속. 폭풍은 가속, 원소는 특화에 중점을 둡니다. 가능한한 둘 다 올리세요. 가속 캡은 없지만 폭풍 빌드에서 특화 소프트 캡은 있습니다 (83%. 파멸 바람동안 질풍무기가 100%로 발동함)

Q: 좋은 무기는 어디다가 쓰나요?
A: 무조건 주무기입니다.

Q: 번개 화살이나 정기 작렬을 깡캐스팅으로 쓰나요?
A: 아니오. 5스택 이상으로 즉시 시전 하지 않으면 평타가 초기화 되어서 소돌 수급에 악영향을 줍니다. 

Q: 소돌 스택을 관리해야 할까요?
A: 네. 어느때보다 소돌 소모기가 강력해졌습니다. 넘치는 상황을 피할 수는 없지만 최대한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폭풍 빌드는 조금 다른데, 서리술사 유산 버프관리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버프가 끊기지 않게 소돌을 소모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Q: 소돌 무기를 10스택까지 모아야 하나요?
A: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넘쳐서는 안되지만 로테이션이 돌아가는 대로 소모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Q: 연쇄 번개는 언제 써야 하나요?
A: 2타겟부터 씁니다. 정기 작렬을 쓴다면 3타겟부터 씁니다.

Q: 무기 마부는 뭘로 해야 하나요?
A: 상황을 탑니다. 계도의 헌신이 처음에는 좋겠지만, 가속에 강한 영향을 받는 대격변 인장 낙인 (장신구), 머리 마부를 사용하기 시작한다면, 가속 마부가 유의미해집니다. 심크를 돌려서 더 좋은걸 쓰십시오.

Q: 단일딜에 낙뢰 써야 하나요?
A: 단일딜에서 낙뢰는 깡냉충 이하의 최하위 순위의 필러 기술이 됩니다. 



Q: 원소, 폭풍 중에 뭘로 해야 하나요?
A; 시즌3에서는 새 티어와 함께 원소 빌드를 타세요. 폭풍은 단일딜에서는 여전하지만 광딜에서는 좀 어려워졌습니다. 배우는 동안에는 좋은 특성이긴 합니다. 심화 부분을 참고하세요.

Q: 토림의 기원의 "정렬"은 무슨 뜻인가요?
A:  승천이 발동해서 바람의 일격을 사용하면 번화/연번 중 가장 최근에 사용한 기술이 자동 발동됩니다. 승천 발동 중에 올바른 기술이 나갈 수 있도록 하십시오.

Q: 소돌 무기가 꽉 차도 소돌 생성 스킬을 써야 하나요?
A: 낭비는 피해야 하지만, 소돌이 꽉 차도 소돌 생성으로 인한 야정 쿨감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Q: 질풍의 토템 꼭 써야 하나요?
A: 레이드에선 근딜 파티에 들어갈 것이고, 고술 딜량에도 좋기 때문에 무조건 사용합니다. 쐐기에서는 근딜 파티 맞추기도 어렵고, 세계의 분리나 다른 소돌무기 특성에 밀려납니다. 5근딜 메타가 오면 또 모르겠습니다.

Q: 랩업 중에는 어느걸로 하죠?
A: 솔직히 별로 중요한 사항이 아닙니다. 60이전과 이후의 특성 차이가 굉장히 크니 무엇이든 간에 만랩에 도달하고 고려해보세요.

Q: 장식 뭘로 만드나요?
A: 장비 제작 쪽을 확인해보세요. 용석영 손목보호대랑 망토에 암흑불길 바르는게 무난합니다.

Q: 티어 효과 좋나요?
A: 데미지도 세고 메카니즘도 굉장히 좋습니다. 단일딜에서의 증가량은 약 5%정도라고 해도, 태고의 파도 쿨이 거의 절반이 되면서 쫄이 나오는 족족 태고의 파도를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왜 가시소환사 발톱을 추천하지 않나요?
A: 단일딜에서는 더 낫지만, 광딜에선 딜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민첩과 2차 스탯에 반토막이 나있기 때문에, 발동 효과는 다른 무기처럼 단순한 추가 효과가 아닙니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입니다.

Q: 어떤 장신구가 좋나요?
A: 일반적으로 핍의 에메랄드 우정 휘장 + 도자기 게. 단일딜이고 받는 피해를 감당할 수만 있다면 대격변 인장 낙인이 압도적입니다.

Q: 각 넴드마다 무슨 특성을 써야 하나요?
A: 난이도, 공대, 공략에 따라 다르겠지만 icy veins이랑 wowhead에 추천 특성을 적어두었습니다.



위크오라 & 유용한 도구

-생략-

4셋에서 2+2셋을 가면 세트효과로는 약 1.5%의 딜 손실이 있지만 올라간 템렙이 이 손실을 메꾸게 됩니다.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심크를 돌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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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즌이나 다음 확팩에 이정도 분량이 나온다면 귀찮아서 안할겁니다



Lv52 희망소망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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