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폭군 (3근딜) - 잘 사용 안함이건 쐐기에서 별로 추천하지 않지만, 고단 + 3근딜 조합에서 질풍토템을 실험삼아 가져가 봤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무시하시고 a)폭군 채용하셔도 됩니다.
2. 딜링 시 유의할점
1) 쐐기를 돌아다니면서 만났던 대부분의 고술분들의 딜 내용을 봤을때 가장 큰 문제점은
`냉기충격의 딜 비중이 낮다!` 입니다.
냉기 충격의 스킬 자체만 읽어보면 크게 딜 비중이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성에서 `우박폭풍`를 채용할 경우 마엘을 소모시
딜 15% 증가 + 최대 5타겟을 추가로 때릴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한랭의 일격` 을 사용 시 다음 냉기충격의 딜을 100%증가 시켜줍니다.
마엘을 모아서 다타겟 (3타겟 이상) 연번을 쏘고난 이후에 우박폭풍 버프를 한랭의 일격과 소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대강 8마엘 이상 소모를 추천드립니다.
한랭의 일격의 쿨이 많이 남아있다면 가지고 있는 우박폭풍을 모두 냉기충격으로 소모합시다.
2) 두번째는
`낙뢰 버프 유지가 안된다!` 입니다.
먼저 낙뢰 스킬 자체의 데미지는 무의미 할정도로 약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낙뢰의 버프입니다.
낙뢰는 2타겟 이상에게 적중 시, 12초동안
폭격,한랭,용채가 전방의 최대 6타겟에게 추가 딜을 넣는것 입니다.
항상 낙뢰 버프는 가지고 있어야하며, 낙뢰버프가 사라졌다면 다시 써서 리필해줘야 합니다.
낙뢰는 용채를 사용 후 글쿨에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낙뢰가 여러 몹에게 적중 시 마엘도 모으니, 폭격/용채/한랭 등이 쿨이라면 낙뢰를 써서 마엘을 모으는것도 좋습니다.
3) 세번째는
`화충과 용채를 잘 퍼트리자!` 입니다.
화염충격 뭍어있는 몹에게
`용암채찍`을 사용 시 다른 4마리의 몹에게 화충이 퍼집니다.
그리고
`채찍 화염` 특성으로 인해
`용암채찍`이 뭍어있는 적에게 화충의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솔직히 이 작업을 고단가서는 해야하긴 합니다만 차단도 해야하고 스킬도 피하고 하다보니 다 바를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ㅋㅋ 그래도 최대한으로 딜을 끌어올리려면 해주어야 하는 작업입니다.
위 내용은 별로 중요하진 않지만 아래 내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추가로 중요한 부분이 4마리의 몹에게 화충이 퍼지는건데, 그럼 기존 화충 + 용채로 퍼트린 화충 4마리 해서 총 5마리의 몹에게 화충이 있는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화충을 하나 더 발라서 최대 6마리까지 가능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태고의 파동을 썼을때 화염충격이 대상에게 하나 생기는데 그 외 몹에게 화염충격을 하나 미리 쓰고 화염채찍을 쓰면 총 6마리에게 화염충격이 퍼집니다. 태고의 파동 이후 번개화살은 화염충격이 있는 대상에게 쏴지는데 이러면 총 6마리에게 강력한 번개화살이 들어가 한마리당 쌔게들어가면 30만딜 이상이 들어가서 30만*6 = 180만 딜을 1초만에 넣습니다. (이때 미터기 보면 혼자 미터기 뚫음)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이 화충 하나 더 바르는것으로 딜이 30만 이상 차이가 납니다.
다음 태고의 파동은 화염충격이 없는 대상에게 쓰고서 이후 딜사이클 이어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