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4 d4를 하는이유.. [38]
- 검은사막 거봐 뿌리는게 맞지 [38]
- FCO [속보] 선수들도 눕기 시작..●▅▇█▇▆▅▄▇ [29]
- 걸그룹 뉴진스 해린&하니 교복패션 [14]
- 차벤 여친 아낀다면, 운전대 못잡게... [48]
- 차벤 여사님, 급발진...아니죠? [6]
당연히 내공 쌓이신 분들은 뒤로가기 하셔도 무방합니다.
쓰다 보니 좀 길어졌습니다.
아주 많이 주관적일 수 있으니 이 사람은 이렇게도 생각을 하는구나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넴드를 잡기 위한 전술로 막넴이나 특정 넴드는 기술하나하나 서술하고 그 대응법을 다 나열하면
너무나 길어서 마치 공부하는느낌이 드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걸좀 쉽게 숙지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뭐 거기서 거기긴 한데..
일단 넴드 모든 기술을 텍스트로써 봐야 합니다.
그 후에 알아야 될 기술을 우선순위를 매겨 순차적으로 익히는 것 이죠.
(영상이있다면)보면서 기술 생김새 및 패턴 예/복습하며 이미지 트레이닝ㄱㄱ
우선순위는 천천히 다보고 본인이 판단해도 되고
이미 진도 좀 빼고 계신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물어봐도 좋습니다.
직접 알아보고 물어보고 둘 다 해서 맞춰 보는 게 훨씬 좋습니다.
ㄱ.택틱-A (넴드를 잡기 위한 가장 기본적, 핵심적인 전술)
; 역할 구분없이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가 지키거나 유지하지 않으면
딜로스, 엠소비, 소수or 다수사망으로 후에 전멸로 이어지는 그런 것입니다.
- 노루셴H(3넴) 큰쫄 잡은 후 알먹기, 타락관리
- 교만의 샤H(4넴) 바닥, 감옥밟기 및 교만 관리
- 암흑주술사H(7넴) 먼지, 역병물길유도, 1분도트끝에 개인생존기 또는 외부 보막
- 나즈그림H(8넴) 바닥
- 말코록H(9넴) 구슬, 바닥, 큰바닥
- 퓨즈H(12넴) 레이저, 톱날
- 용장H(13넴) 속사, 휘둘
- 개로쉬(막넴) 스톰페이즈 악의 등등
무조건 숙지하고 이에 대한 언급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익히고 숙지 해야 되는 부분이라 가장 먼저 썼습니다.
딜썌고 힐쌔고 공대원이 다 엄청나도 이걸 안하면 위험해지고 간당간당해지는 그런것이죠.
ㄴ.택틱-B (개인적인 능력 수행, 특정역할 시전기술 / 특정 역할만 수행)
[1]. 나에게 (내가 하는 역할) 시전 하는 기술인지?
(특정대상이라면 던전 도감의 담당자 주의 아이콘으로 참고 - 방패:탱커 / 십자가:힐러 / 칼모양: 딜러)
[2]. 나에게 시전하는 조건이 무엇인지?
(아주 매우 강조 하고 싶습니다. 안 맞을 수 있으면 안 맞는 게, 최소화 할 수 있으면 최소화 하는 게 좋습니다.)
; [1], [2] 위 두가지에 내가 포함되면 -> 그 스킬 상세 분석 ->숙련숙달
(즉시데미지 , 도트데미지 인지 /// 안아파서 자힐,바닥힐로 버틸 수 있는지 , 아파서 생존기를 올려야 하는지)
(들어오는 데미지의 양과 주기등을 생각해서 공대 포지션, 개인생존기배치, 외부생존기 요청 및 조율)
(아주 아파서 맞으면 즉사 하는 급의 기술은 던전도감에 {해골}치명적 이라고 표시됩니다.)
(데미지를 줄이기 위해 엔피시의 능력이나 쫄을 이용 또는 공대 진형을 집결 또는 산개)
(가령 공대택틱을 개인적인 스킬로써 아주 무력화 시킬수 있는것들..
퓨즈톱날등을 유가,상투,죽척등으로 씹기 / 용장조준사격씹기등등 / 퓨즈레이저얼방...
마흡토템활용가능여부 파악 하여 각종 로스제거
살아서 딜 한대 더 꽂아보고 바닥도 한 번 더 피해보고 해야 실력이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면 트라이에서의 가장 기본이 되는 생존은 대충 된 거 같습니다.
ㄷ.택틱-C ->( 전투로그분석 = 미터기 = 리카운트, 스카다
; 와우는 게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텍스트로 저장합니다. 그걸 우리가 보기 좋게 표현해주는게 미터기.(리카와스카다)
; 내가 눈으로 미처 파악을 하지 못한 것을 확인할 때 유용 (죽음 데미지, 내가죽기전 디버프를 몇중첩까지 얻었는지등등)
; 아군 또는 적군의 특정 대상 딜, 힐, 입은 피해 다 볼 수 있음
; 끔살났어요, 안면어그로네요 와 같은 원인모를 죽음으로 허무한 무의미한 트라이 안해도 됨.
(상대방 실수 커버해주려는 의도도 있지만 대부분은 원인을 몰라서)
※ 리카와 스카다의 차이점
- 수집데이터의 정확성과 다양성 측면 = 리카운트 우세
; 리카가 좀 더 무거운 이유
- 수집데이터의 모듈화 (내가 보고싶은 데이터만 에드온 모듈자체를 선택적으로 로딩가능) = 스카다 우세
; 리카는 이게 안됨. 데이터 수집 누르면 입은피해, 힐량, 딜량 모든데이터 몽땅 다 수집함
- 창을 여러가지 띄워서 보고 싶은 데이터를 동시에 보기 = 스카다 우세
(ex 가로쉬 단일딜과 총딜을 같이 볼 경우)
(ex 힐러가 넴드유효힐, 오버힐을 동시에 볼 경우)
; 리카는 불가능
- 초당데미지 계산차이 (이건좀 불확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
다 같이 모르는 상태로 거의 동일선상에서 시작한 트라이팟에 왔는데 자기가 알아보진 않고
"저 뭐해야 되요? 아무것도 모르겠어요 " 와 같이 밥차려라 얘들아 이런 마인드를 가진사람은
빨리 교체하는게 킬을 위한 지름길이고 이런사람이 되지도 맙시다. 선수공장이 진행하는 학원팟 추천.
str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