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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새로운 네임드공략의 시작 (좀깁니다)

아이콘 strada
댓글: 5 개
조회: 9247
추천: 16
2014-06-02 19:24:14

당연히 내공 쌓이신 분들은 뒤로가기 하셔도 무방합니다.

쓰다 보니 좀 길어졌습니다.

아주 많이 주관적일 수 있으니 이 사람은 이렇게도 생각을 하는구나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넴드를 잡기 위한 전술로 막넴이나 특정 넴드는 기술하나하나 서술하고 그 대응법을 다 나열하면 

너무나 길어서 마치 공부하는느낌이 드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걸좀 쉽게 숙지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뭐 거기서 거기긴 한데..


일단 넴드 모든 기술을 텍스트로써 봐야 합니다.

그 후에 알아야 될 기술을 우선순위를 매겨 순차적으로 익히는 것 이죠.

(영상이있다면)보면서 기술 생김새 및 패턴 예/복습하며 이미지 트레이닝ㄱㄱ


우선순위는 천천히 다보고 본인이 판단해도 되고 

이미 진도 좀 빼고 계신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물어봐도 좋습니다. 

직접 알아보고 물어보고 둘 다 해서 맞춰 보는 게 훨씬 좋습니다.


ㄱ.택틱-A (넴드를 잡기 위한 가장 기본적, 핵심적인 전술)

 ; 역할 구분없이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가 지키거나 유지하지 않으면 

   딜로스, 엠소비, 소수or 다수사망으로 후에 전멸로 이어지는 그런 것입니다.


  - 노루셴H(3넴) 큰쫄 잡은 후 알먹기, 타락관리

  - 교만의 샤H(4넴) 바닥, 감옥밟기 및 교만 관리

  - 암흑주술사H(7넴) 먼지, 역병물길유도, 1분도트끝에 개인생존기 또는 외부 보막

  - 나즈그림H(8넴) 바닥

  - 말코록H(9넴) 구슬, 바닥, 큰바닥

  - 퓨즈H(12넴) 레이저, 톱날

  - 용장H(13넴) 속사, 휘둘

  - 개로쉬(막넴) 스톰페이즈 악의 등등


무조건 숙지하고 이에 대한 언급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익히고 숙지 해야 되는 부분이라 가장 먼저 썼습니다.

딜썌고 힐쌔고 공대원이 다 엄청나도 이걸 안하면 위험해지고 간당간당해지는 그런것이죠.



ㄴ.택틱-B (개인적인 능력 수행, 특정역할 시전기술 / 특정 역할만 수행)

 [1]. 나에게 (내가 하는 역할) 시전 하는 기술인지? 

  (특정대상이라면 던전 도감의 담당자 주의 아이콘으로 참고 - 방패:탱커 / 십자가:힐러 / 칼모양: 딜러)


 [2]. 나에게 시전하는 조건이 무엇인지? 

  (아주 매우 강조 하고 싶습니다. 안 맞을 수 있으면 안 맞는 게, 최소화 할 수 있으면 최소화 하는 게 좋습니다.)

  

 ; [1], [2] 위 두가지에 내가 포함되면 -> 그 스킬 상세 분석 ->숙련숙달

  (즉시데미지 , 도트데미지 인지 /// 안아파서 자힐,바닥힐로 버틸 수 있는지 , 아파서 생존기를 올려야 하는지)

  (들어오는 데미지의 양과 주기등을 생각해서 공대 포지션, 개인생존기배치, 외부생존기 요청 및 조율)

  (아주 아파서 맞으면 즉사 하는 급의 기술은 던전도감에 {해골}치명적 이라고 표시됩니다.)

  (데미지를 줄이기 위해 엔피시의 능력이나 쫄을 이용 또는 공대 진형을 집결 또는 산개)

  (가령 공대택틱을 개인적인 스킬로써 아주 무력화 시킬수 있는것들..

  퓨즈톱날등을 유가,상투,죽척등으로 씹기 / 용장조준사격씹기등등 / 퓨즈레이저얼방...

  마흡토템활용가능여부 파악 하여 각종 로스제거


 

살아서 딜 한대 더 꽂아보고 바닥도 한 번 더 피해보고 해야 실력이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면 트라이에서의 가장 기본이 되는 생존은 대충 된 거 같습니다.


ㄷ.택틱-C ->( 전투로그분석 = 미터기 = 리카운트, 스카다


 ; 와우는 게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텍스트로 저장합니다. 그걸 우리가 보기 좋게 표현해주는게 미터기.(리카와스카다)

 ; 내가 눈으로 미처 파악을 하지 못한 것을 확인할 때 유용 (죽음 데미지, 내가죽기전 디버프를 몇중첩까지 얻었는지등등)

 ; 아군 또는 적군의 특정 대상 딜, 힐, 입은 피해 다 볼 수 있음

 ; 끔살났어요, 안면어그로네요 와 같은 원인모를 죽음으로 허무한 무의미한 트라이 안해도 됨.

   (상대방 실수 커버해주려는 의도도 있지만 대부분은 원인을 몰라서)


※ 리카와 스카다의 차이점

 - 수집데이터의 정확성과 다양성 측면 = 리카운트 우세

   ; 리카가 좀 더 무거운 이유


 - 수집데이터의 모듈화 (내가 보고싶은 데이터만 에드온 모듈자체를 선택적으로 로딩가능) = 스카다 우세

   ; 리카는 이게 안됨. 데이터 수집 누르면 입은피해, 힐량, 딜량 모든데이터 몽땅 다 수집함


 - 창을 여러가지 띄워서 보고 싶은 데이터를 동시에 보기 = 스카다 우세

    (ex 가로쉬 단일딜과 총딜을 같이 볼 경우)

    (ex 힐러가 넴드유효힐, 오버힐을 동시에 볼 경우)

    ; 리카는 불가능


 - 초당데미지 계산차이 (이건좀 불확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

다 같이 모르는 상태로 거의 동일선상에서 시작한 트라이팟에 왔는데 자기가 알아보진 않고


"저 뭐해야 되요? 아무것도 모르겠어요 " 와 같이 밥차려라 얘들아 이런 마인드를 가진사람은 


빨리 교체하는게 킬을 위한 지름길이고 이런사람이 되지도 맙시다. 선수공장이 진행하는 학원팟 추천.

Lv87 str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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