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원소의 대가를 찍은 트리(특이점 파란색으로 처리)
1. (타겟에 박혀있지 않을 때) 화염 충격
2. 정령 쿨이 왔을 때 불의 정령 사용
3. 세분메(전설)를 착용 했을 시 소용돌이 100을 넘기 전에 지진
사용
4. 소용돌이 100을 넘기 전에 대지충격
사용
5. (정기 작렬을 찍은 경우) 정기 작렬의 쿨이 온 경우 정기 작렬
시전
6. 폭풍 수호자의 쿨이 온 경우 폭풍 수호자
시전
7. 태고의 파도의 쿨이 온 경우 태고의 파도
시전
8. 원소의 대가 버프와 세분메 버프를 받은 지진
9. 원소의 대가 버프를 받은 폭풍수호자
버프 묻은 번개 화살 
10. (얼음격노를 찍은 경우) 무빙 5초 전 얼음 격노 
11. (얼음격노를 찍은 경우) 원소의 대가 버프를 받은 얼음 격노
버프 묻은 냉기 충격
12. 용암 폭발
13. 화염 충격의 남은 시간이 5.4초 이하일 때 화염충격
리필
14. 세분메(전설) 버프를 받은 지진
15. 대지 충격
16. (특성 on) 얼음 격노
버프 묻은 냉기 충격
17. (특성 on) 무빙이 30초 간 예상이 되지 않을 시 얼음 격노
18. 번개 화살
ps. 첨언 : 얼격을 찍지 않으신 경우엔 얼격 관련 글은 무시하셔도 되며, 추가로 얼격트리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wow/44/94889)
Ⅱ. 폭풍의 정령을 찍은 트리(특이점 녹색으로 처리)
(댓글의 의견을 수렴하여 수정하였습니다. 4/10)
1. 화염 충격
리필 (단, 폭풍 정령 소환 후 리필 금지)
2. 폭풍의 정령
소환
3. 세분메(전설)를 착용 했을 시 소용돌이 100을 넘기 전에 지진
사용
4. 소용돌이 100을 넘기 전에 대지충격
사용
5. (정기 작렬을 찍은 경우) 정기 작렬의 쿨이 온 경우 정기 작렬
시전
6. 폭풍 수호자의 쿨이 온 경우 폭풍 수호자
시전
7. 태고의 파도의 쿨이 온 경우 태고의 파도
시전
8. 세분메 버프 받은 지진
9. 돌풍이 18중첩 이상일 때 번개 화살
10. (용암쇄도 버프 받은) 용암 폭발 
11. 돌풍(폭풍의 정령 스킬)이 1중첩 이상일 시 번개 화살
12. 용암 폭발
13. 화염 충격의 남은 시간이 5.4초 이하일 때 화염충격
리필
14. 세분메(전설) 버프를 받은 지진
15. 대지 충격
16. 번개 화살
첨언 : 원소의 대가 트리보단 조금 간단해졌습니다. 위의 로테이션에는 폭풍수호자의 번개화살이 따로 적혀있진 않지만, 원소의 대가 버프가 없는 만큼 버프 시간 전에만 적절하게 번개화살을 시전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또한 10번 이후의 로테이션이 조금 복잡하게 되어있는데, 폭풍의 정령 지속 시간 동안 (화충 도트가 있을 시) 꽁용폭 > 번개화살 > 용암폭발을 순서화한 것입니다. (폴카링님 댓글 참조)
Ⅲ. 2-3타겟 (따로 우선 순위는 없습니다.)
- 2타겟 이상에 번개 화살 대신 연쇄 번개를 시전
- 화염 충격을 3 타겟에 유지
- 2타겟에 지진 시전(단, 세분메 전설을 찬 경우 세분메 로테이션에 맞게 운용)
- 그 외에는 단일 로테이션을 따름(용폭, 얼격, 정작 운영 등)
Ⅳ. 4타겟 이상 딜 우선 순위
1. 정령
소환
2. 1개의 타겟에 화염 충격
유지 (가급적 무빙시)
3. 폭풍수호자
시전
4. 지진
으로 소용돌이 소비
5. 연쇄 번개
시전
첨언 : 4타겟 이상에서 원소의 대가를 찍은 경우 원소의 대가 버프 활용은 지진에 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이드 글에는 따로 용암 폭발이 무빙시 꽁용폭 사용 제외하고는 적혀있지 않지만 딜 파이를 감안해서 그때그때 적절하게 꽁용폭을 시전or무시하고 깡지진 시전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캐스팅 용폭은 가급적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