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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고술 - 글로벌에서 쓰던 빌드
메커니즘원소 고술은 설계형 딜러스킬을 쓰면서 마엘을 모으고 자원을 전환 후 강화 냉충으로 소모근딜 많은 파티 또는 팀으로 짜서 하는 경우폭풍의 분노 특성을 빼고 질풍의 토템물리 고술 - 세계의 분리 대신 깊뿌정 1포메커니즘
이제는 아셨겠지만 두 빌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고술은 다른 직업들에 비해
최종 특성이 3개 뿐이고 특성이 다양하지 않으며가운데는 공용 노드이기 때문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두 빌드의 차이가 있는 부분이며4포인트만 다르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두 빌드는 자원 수급을 어떻게 하느냐 차이가 있을 뿐주력으로 딜을 뽑는 스킬은 똑같습니다.
원소 고술
가속 20% 구간 넘으면 손해 >> 원소고술은 가속이 낮음 >> 용채 특성찍어서 해결
※ 원소 고술은 광역 상황에서 낙뢰 > 용채 > 나머지 순으로 마엘을 준다.
물리 고술
가속을 30퍼이상 맞춤 >> 질풍의 무기 폭풍의 일격 많이침 >> 이쪽 특성을 찍음
※ 물리 고술은 광역 상황에서 낙뢰 > 폭격 > 나머지 순으로 마엘을 준다.
별로 차이나는게 없는데 왜 고술의 종류를 분리 시키는지?
물리/원소 를 구분하게 만드는 이유는 두가지
(냉충, 연번, 낙뢰) 는 두 특성 모두 딜 지분이 가장 높습니다.다음 데미지가 높은 스킬로 빌드가 갈리는데원소 빌드는 - 용암 채찍, 화염 충격물리 빌드는 - 폭격, 질풍의 무기, 기본 공격
새로 시작하신 분들은 2차스탯 과 티어셋 준비가 안되었기에무조건 원소 빌드로 하셔야 합니다.양쪽다 메커니즘이 같기 때문에 그다음 선택하시면 됩니다.그럼 선택은 언제 하는데?
선택 분기는 본인의 플레이 성향 입니다.
레이드 목표점을 높게 잡고 플레이 하며 쐐기는 주차만 한다 = 물리 고술쐐기 목표점을 높게 잡고 신화 레이드나 로그는 관심이 없다 = 원소고술둘다 목표로 하는 사람들은 장비 스왑을 준비 해야겠죠?
원소/물리 둘다 우폭을 쓰는 6타겟 깔때기딜 이지만
쐐기 원소 > 물리
빅풀이 많이 없는 현 쐐기에서 물리 고술은특화가 높은 원소 고술의 6타겟 딜을 넘기 힘듭니다.
2개 보스를 제외하고 단일을 쳐야하는 레이드 에서두 빌드 모두 겜블링 빌드로 변환 하실텐데레이드 물리 > 원소가속이 낮은 원소 고술은 겜블링 빌드가 버벅 거리며가속이 높아야 쎄지는 물리 고술의 단일딜을 넘기 힘듭니다.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두 빌드 모두 티어가 갈릴 정도로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쐐기는 물리/원소 메인 스킬들이 같습니다.
지분 높은 스킬 같음 > 2차스탯만 차이남 > 딜차이가 나긴하는데 할만함.
레이드는 겜블링빌드 특성상
그냥 승천 빨리 터지고 많이 터지는 사람이 이기는 겁니다.가속 높은 물리 빌드가 슬롯머신 레버를 빨리 많이 당기는 정도의 차이입니다.그래서 잭팟은?5분동안 많이누른 사람이 당첨될까요?
작성자는 어둠땅 오픈때복술을 하다 고통의 투기장 1넴에서 딜러들에게 정치질을 당하고 고술을 시작했다.당시에는 고술 인식이 매우 구렸으며레이드갈때 식탁 지원을 하기로 하고 레이드에 낑겨 다녔다쐐기는 포기했다.고술로 전투한 시간보다혼자 상상 레이드 하며 허수아비 치던 시간과낚시해서 식탁 만들던 시간이 더 많았던것 같다.주마다 한번 다니던 레이드고술이 재미가 없었으면 일찍이 접었을것이다.이젠 고풍야 시절을 탈출한작은 고술을 보내주며
근데 우박폭풍 냉충 쓰면서 무슨 물리 고술임?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은물리고술을 잉태하고 낳으신 분들인가 봅니다. 대단하십니다.(너가 왕도 아니고 뭐 되냐? 내가 내 포인트 찍어서 쓴다는데 어쩌라는거야)아무래도 같은 고술인데 기대치가 높은 스킬은 같이 쓰겠죠?
베링해게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