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ce_nova,if=cooldown.ice_nova.ready&debuff.winters_chill.up
서리 회오리, 만약 서리 회오리를 사용할 수 있고 혹한의 추위 디버프가 있다면
In some situations, you can shatter Ice Nova even after already casting Flurry and Ice Lance. Otherwise this action is used when the mage has FoF after casting Flurry, see above.
어떤 상황에서는 진눈깨비와 얼창을 사용하고 나서도 서리 회오리가 산산조각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 행동은 두빙진눈을 쓴 이후 서손을 갖고 있을 때 바로 실행합니다 (위 참고).
2. flurry,if=talent.ebonbolt.enabled&prev_gcd.1.ebonbolt&(!talent.glacial_spike.enabled|buff.icicles.stack<4|buff.brain_freeze.react)
진눈깨비, 만약 칠흑화살 특성을 선택했고 & 이전 주문으로 칠흑화살을 시전했고 & (혹쐐 특성을 선택하지 않았거나, 고드름 갯수가 3개 이하이거나, 이미 두빙이 떠있다면)
Without GS, Ebonbolt is always shattered. With GS, Ebonbolt is shattered if it would waste Brain Freeze charge (i.e. when the mage starts casting Ebonbolt with Brain Freeze active) or when below 4 Icicles (if Ebonbolt is cast when the mage has 4-5 Icicles, it's better to use the Brain Freeze from it on Glacial Spike).
혹한의 쐐기 특성이 아니라면 칠흑화살은 항상 산산조각 효과를 받습니다. 혹한의 쐐기를 선택했다면, 두빙을 낭비할 것 같을 때 칠흑화살이 산산조각을 받게 합니다 (즉 마법사가 두빙이 있는 상태로 칠흑 화살을 시전할 때 입니다). 고드름이 3개 이하일 때는 진눈깨비를 그냥 사용합니다 (4~5개의 고드름이 있을 때 칠흑화살을 시전한다면, 여기서 얻은 두빙을 혹쐐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flurry,if=talent.glacial_spike.enabled&prev_gcd.1.glacial_spike&buff.brain_freeze.react
진눈깨비, 만약 혹쐐 특성을 선택했고, 이전에 혹한의 쐐기를 선택했고, 두뇌빙결 버프가 있다면
Glacial Spike is always shattered.
혹한의 쐐기는 항상 산산조각을 받습니다.
4. flurry,if=prev_gcd.1.frostbolt&buff.brain_freeze.react&(!talent.glacial_spike.enabled|buff.icicles.stack<4)
진눈깨비, 만약 이전에 시전한 주문이 얼음 화살이고 두뇌 빙결 버프가 있고 (혹쐐 특성이 선택되어있지 않거나 고드름 갯수가 3개 이하라면)
Without GS, the mage just tries to shatter as many Frostbolts as possible. With GS, the mage only shatters Frostbolt that would put them at 1-3 Icicle stacks. Difference between shattering Frostbolt with 1-3 Icicles and 1-4 Icicles is small, but 1-3 tends to be better in more situations (the higher GS damage is, the more it leans towards 1-3). Forcing shatter on Frostbolt is still a small gain, so is not caring about FoF. Ice Lance is too weak to warrant delaying Brain Freeze Flurry.
혹한의 쐐기를 선택하지 않은 법사라면 얼음 화살을 최대한 많이 산산조각 효과를 보게 합니다. 혹한의 쐐기를 선택했다면 시전 후 1~3개의 고드름이 남게되는 얼음화살만 산산조각 효과를 보게 합니다. 고드름 3개가 남을때와 4개가 남을때 두빙을 소모하는 것의 차이는 작지만 대부분의 경우 1~3개인 경우가 더 좋습니다 (혹쐐 데미지가 높을 수록 두빙을 3개 전부터 킵하는 것을 선호하게 됩니다).
5. frozen_orb
얼어붙은 구슬
6. blizzard,if=active_enemies>2|active_enemies>1&cast_time=0&buff.fingers_of_frost.react<2
눈보라, 만약 적 개체수가 3마리보다 많거나, 적이 2마리 이상이고 즉시시전이고 서손 버프가 1개 이하일 때
With Freezing Rain and at least 2 targets, Blizzard needs to be used with higher priority to make sure you can fit both instant Blizzards into a single Freezing Rain. Starting with three targets, Blizzard leaves the low priority filler role and is used on cooldown (and just making sure not to waste Brain Freeze charges) with or without Freezing Rain.
빗발치는 냉기와 최소 2타겟 이상일 경우, 눈보라는 우선순위가 높아지는데 빗냉 버프 내에 눈보라를 2번 사용할 수 있기 위해서입니다. 3타겟 이상부터 눈보라는 우선순위가 높아져서 빗냉이 있건 없건 쿨이 돌아올때마다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두빙 버프를 낭비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7. ice_lance,if=buff.fingers_of_frost.react
얼음창, 만약 서리의 손가락 버프가 있다면
Trying to pool charges of FoF for anything isn't worth it. Use them as they come.
얼음창 버프를 무언가를 위해 쌓아둘 필요는 없습니다. 생기는 대로 사용하세요.
8. comet_storm
혜성 폭풍
9. Ebonbolt
칠흑 화살
10. ray_of_frost,if=!action.frozen_orb.in_flight&ground_aoe.frozen_orb.remains=0
서리 광선, 만약 얼어붙은 구슬이 날아가는 중이 아니고 얼어붙은 구슬이 남아있지 않다면
Ray of Frost is used after all Fingers of Frost charges have been used and there isn't active Frozen Orb that could generate more. This is only a small gain against multiple targets, as Ray of Frost isn't too impactful.
서리 광선은 모든 서손을 사용하고 난 후에 써야하기 때문에 추가로 서손을 만들 수 있는 얼구가 없어지고 나서 시전을 합니다. 서리 광선은 다수의 타겟일때 큰 영향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다타겟의 경우 이득이 별로 없습니다.
11. blizzard,if=cast_time=0|active_enemies>1
눈보라, 만약 즉시시전이거나 대상이 2마리 이상일 때.
Blizzard is used as low priority filler against 2 targets. When using Freezing Rain, it's a medium gain to use the instant Blizzard even against a single target, especially with low mastery.
눈보라는 2타겟 이상일 때 낮은 순위의 필러로 이용됩니다. 만약 빗발치는 냉기 특성을 이용할 경우 눈보라가 즉시시전이어도 단일 타겟에 쓰는 것은 그럭저럭한 이득을 보게 됩니다 - 특히 특화가 낮은 경우에는요.
12. glacial_spike,if=buff.brain_freeze.react|prev_gcd.1.ebonbolt|active_enemies>1 &talent.splitting_ice.enabled
혹한의 쐐기, 만약 두뇌 빙결이 떠있거나, 이전 주문으로 칠흑 화살을 시전했거나, 갈라지는 얼음을 찍었는데 대상이 2마리 이상이면
Glacial Spike is used when there's a Brain Freeze proc active (i.e. only when it can be shattered). This is a small to medium gain in most situations. Low mastery leans towards using it when available. When using Splitting Ice and having another target nearby, it's slightly better to use GS when available, as the second target doesn't benefit from shattering the main target.
혹한의 쐐기는 두빙 버프가 있을때만 사용합니다 (즉 산산조각 효과를 받을 수 있을때만). 이건 대부분의 경우 작거나 중간 정도의 이득밖에 보지 못합니다. 특화가 낮다면 혹쐐를 사용할 수 있을때마다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게 됩니다. 만약 갈얼 특성을 사용하고 근처에 다른 타겟이 있다면, 타겟 하나만 산산조각 효과를 받게 되므로 혹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을때 바로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좋습니다.
13. ice_nova
서리 회오리
14. use_item,name=tidestorm_codex,if=buff.icy_veins.down&buff.rune_of_power.down
파도폭풍 전서 사용, 만약 얼음 핏줄 버프가 없고 마력의 룬 버프가 없다면
15. frostbolt
얼음 화살
16. call_action_list,name=movement
움직임 액션 리스트 호출
17. ice_lance
깡얼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