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법사' 게시판

비전매력
댓글: 26 개
조회: 33475
추천: 93
2021-02-17 15:57:20
1. 개인의 특성선택 자유를 존중합시다

 이거 게임입니다 여러분. 분명히 시즌별로 '주류' 특성이라는게 존재하지만 그때마다 새로 배우기 귀찮다거나 기존에 익혀둔 특성에 애착이 간다거나 등등 다양한 이유로 주류가 아닌 특성으로 게임을 할 수도 있는 것이고, 그사람들한테 보따리 싸들고 다니면서 바꾸세요! 바꾸세요! 할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비가오나 눈이오나 리븐 원챔충으로 5년을 살아왔는데 챌린저 탑유저가 보면 기가 차겠지만 어쩌겠습니까 저는 챔프폭 늘려서 승률 높이는것보다 리븐이 너무 좋은걸요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자리가 정해져 있는 팀게임입니다. 

 개인이 어떤 특성으로 게임을 즐기는지는 본인의 자유이지만, 공대장이나 파장이 비주류 특성을 받지 않는 것 역시 그사람들의 자유입니다. 이것은 인식의 문제까지 다 포함한 명제입니다. 비주류 특성 입장에서 "아니 이런 상황에서는 충분히 성능이 주류보다 좋을수 있는데 왜 거절해? 이건 인식이 잘못된거야!" 라고 생각할수 있는거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공대장이나 파장 입장도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레이드로 치면 월퍼킬 레이스에서 공대들이 채택한 조합과 택틱, 한국에서 좀 한다는 공대가 선택한 조합과 택틱, 그리고 로그사이트에서 보이는 수많은 데이터들이 쌓여서 만들어진 것이 '인식'입니다. 공대장 입장에서는 주류 특성을 기반으로 짜여진 구성과 택틱에서 구태여 잘 모르는 영역으로 모험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대장 또는 파장 입장에서 안전하게 공대 또는 파티를 운영하고 싶어하는 마음도 그사람들이 게임을 즐기는 한가지 요소입니다. 

누군가가 비주류 특성에게 당신은 이 특성으로 게임을 하면 안되고 당장 바꿔야한다고 강요하는 것이 일종의 폭력인 것처럼, 평범한 공대장에게 당신은 주류특성만 고집해선 안되고 이 넴드는 특수한 넴드니 비주류인 나를 받아도 상관없으니 나를 안받는것은 너의 잘못된 편견 때문이다라고 강요하는 것도 일종의 폭력입니다. 왜 본인은 본인의 재미를 위해 특성변경도 하지 않으면서 공대장과 파장에게는 잘 모르는 영역으로 당장 뛰어들라는 모험을 강요하나요. 그사람들에게는 그사람들의 게임을 즐길 권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식은 말로 깨는게 아니라 유저들이 다같이 깨는겁니다. 사실 깨는것도 아닙니다. 시즌이 바뀌고 대세가 바뀌면 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상황이 급변합니다. 그냥 빡겜유저들 다 옮겨가는 순간 인식은 바로 변경이 됩니다. 근래는 화법이 항상 더 쎘기 때문에 잘 모를수 있지만, 격아 극초반에 화법이 매우 구릴때는 지금 상황과 정반대였습니다. 화법이 천대받고 화법 하지말라는 댓글이 항상 달렸습니다. 

(그러고보니 항상 냉법과 화법만 언급이 되고 비법은 언급이 되지 않는군요... 흥미로운 현상이 아닐수 없습니다)




3. '법사' 게시판에서 지나친 편가르기는 지양합시다.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특성으로 게임을 즐길 권리가 있는것도 사실이고, 현재 와우 전반의 인식이 주류 특성을 유독 선호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굳이 비주류 특성으로 게임 즐기겠다는 사람에게 보따리 들고 따라다니면서 주류하세요! 당장 바꾸세요! 할필요는 없지만, 적당한 수준에서 주류 특성을 권하는건 당연히 허용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비주류를 하는 사람의 목표가 단순 즐겜이 아니라 고신화/고단 등 높은 곳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비주류가 할만하고 인식이 문제라는 말로 안심시키는 것이 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발 화천지 같은 편가르기 표현 지양합시다. 왜저러나 싶을 정도로 화법을 악독하게 강요하는 사람이 있는것도 사실이지만 제가 법게를 눈팅하면서 보건데 대부분은 인식의 문제, 취업률의 문제 등을 근거로 화법을 권장하는 정도에 그치는데 왜 그사람들이 화천지가 되어서 비난받아야 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여기 '법사' 게시판입니다. 굳이 특성간 싸움에 장작 더넣지말고 적당한 선에서 서로 권장하고, 적당한 선에서 서로의 특성 선택을 존중하며 다양한 의견과 다양한 정보가 오가는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Lv74 비전매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