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의 금고(영웅) 네임드별 쿨기 배분
* 네임드 순서는 도감 순서가 아닌 이동 경로 상 순서입니다.
1넴 에라노그
1. 쿨기 배분: 오프닝 → 1사이페 → 쿨 오는 대로
2. 설명: 오프닝 쿨기를 10초 정도 미뤄서 쓰게 되면 팝업 하는 작쫄에 광딜을 넣을 수 있으나
영웅에서는 작쫄이 금방 녹아 없어지기에 오프닝에 바로 쓰고 쿨 마다 써서 한 번 이라도 더 쿨기를 쓰는게 딜이 더 잘나옵니다.
다만 작쫄 때 굽이치는 갈래를 이용한 4충전 비탄, 보주, 비탄 정도는 써주시면 좋습니다.
(1/8 추가: 전투 시작 후 8초~9초 사이에 불꽃으로 시작하시면 첫 쫄이 팝업되자마자 마지막 비탄+여파 데미지를 한번에 우겨 넣을 수 있어 디피 상승치가 제법 높습니다. 1넴은 영웅이든 신화든 현재 이 싸움으로 로그 순위가 결정되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1사이페 선 연결하고 다가오는 정령들 팝업 될때 두 번 째 쿨기가 오는데 쫄에 쓰시면 영웅에서는 쫄이 금방 녹아서 손해입니다.
넴드 센터로 가더라도 딜 계속 되니까 넴드에다가 풀딜 박으시면 됩니다.
혹여나 공대 딜이 약해서 쫄이 잘 안죽으면 당연히 쫄에 쿨기 터는게 맞겠지만요.
2넴 테로스(바위)
1. 쿨기 배분: 오프닝 → 1피자 바닥 깔린 후 → 2피자 바닥 깔린 후
2. 설명: 오프닝에 쿨기를 쓰시면 1피자 바닥이 오기 전에 쿨기가 옵니다.
오자마자 돌리면 피자 바닥 때문에 마룬에서 벗어나도록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피자 바닥 후 쿨기를 돌리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극한의 로그를 원하셔서 한번이라도 쿨기를 더 돌리려면 피자 바닥 시전 시전 2~3초 전에 마룬-불꽃-3비작 까지는 쓰시고 일렁임을 이용해서 피자 바닥을 빠져나가면서 쇄도를 쓰시면 됩니다.
3넴 세나스(거미)
1. 쿨기 배분: 오프닝 → 2층 도착 → 3층 도착 → 4층 도착
2. 설명: 오프닝에 쓰시면 매 층마다 큰 쿨기가 옵니다.
다음 층으로 가기 직전에 거미줄 당기기를 보시고 작은 쿨기를 돌리신 후 계단 올라가면서 환기를 활용하시면 무빙이 편합니다.
(1/8추가: 요즘 일반이나 영웅 확고팟을 가게되면 딜이 너무 좋아서 거미가 3층가자마자 피통이 5프로가 되면서 4층으로 올라가버리는 상황이 생깁니다. 따라서 세나스 디피는 오히려 딜이 약한 파티나 손님이 끼어있는 파티를 가야 디피가 오를 것 같아 보이네요. 조금이나마 딜로스를 줄이려면 피통 보고 3층 올라가자마자 4층 쪽으로 달리면서 딜을 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큰 차이는 없겠지만...)
4넴 그림토템(4정령 바닥)
1. 쿨기 배분: 오프닝 → 2번째 바닥 옮긴 직후 → 1사이페 쫄 → 3번째 바닥 → 2사이페 쫄 → 쿨 오는 대로
2. 설명: 저희는 불 → 냉기 → 번개 → 대지 순으로 바닥을 이동했습니다.
불에서 오프닝에 쿨기를 쓰시면 냉기로 옮기자마자 두 번째 쿨기가 오고 세 번 째 쿨기는 사이페 냉기 정령 점사 후 불정령 치실 때 올겁니다.
그때 올리셔도 되고 쫄이 빨리 죽을 것 같다 싶으시면 3바닥인 번개로 가서 쿨을 돌리셔도 됩니다.
5넴 원시 의회(4마리)
1. 쿨기 배분: 오프닝 → 쿨 오는 대로 계속
2. 설명: 딱히 쿨기를 몰아쳐야 하는 페이즈 변환이 없기에 쿨 오는 대로 계속 돌려줘서 최대한 많이 넣는게 핵심입니다.
다만 4타켓 딜이므로 쿨기 때 단일 딜 보다는 4타켓 대상 심크대로 딜사이클을 돌려주시면됩니다.
최대한 4충 비작을 많이 꽂아 넣는 방식으로 딜해주시면 됩니다.
6넴 다테아(회오리)
1. 쿨기 배분: 오프닝 → 1조 넘어가서 쫄 처리 시 → 이후 쿨 마다
2. 설명: 저는 1조 였기 때문에 오프닝에 쓰시면 1조 넘어가서 쫄 처리할 때 맞춰서 쿨이 딱 옵니다.
저희는 스펙이 상승하여 쫄을 두 번 만 잡고 클리어 했는데 3~4번 본다면 쫄처리에 쿨기를 최대한 맞춰 주시는게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쫄 처리 시 넘어가자마자 일렁임으로 착지 후 불꽃-보주-쇄도-황천-비탄-여파-비작-비탄 이런 식으로 빠르게 쿨기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7넴 디우르나(용지기)
1. 쿨기 배분: 오프닝 → 이후 쿨 마다
2. 설명: 저는 두 번 다 본진에서 넴드만 죽어라 패서 그냥 단일 특성 찍고 쿨 마다 돌려서 허수아비 치는 느낌으로 딜만 했습니다. 쫄 처리조에 가실 경우는 계산을 못해봤네요.
본체딜 원딜은 심크 만큼 디피를 뽑겠다는 마인드로 최대한 단일 딜 사이클을 컴퓨터처럼 뽑는 연습하기 딱좋은 네임드인 것 같습니다.
8넴 라자게스
1. 쿨기 배분: 오프닝 → 1페 쿨 오자마자 → 2페 1보호막 → 2보호막(블러드와 함께) → 3보호막 → 막페 넘어가자마자 → 쿨오는대로(블러드와 함께)
(1/8 추가: 영웅 라자게스 트라이 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아서 세미 쿨기 가지 포함해서 추가합니다.
1페: 오프닝 큰쿨기 → 1넉백때 장판위 작은쿨기 → 차단쫄 차단하자마자 큰쿨기
1사이페: 첫 쫄무리 작은쿨기 → 세번 째 쫄무리 작은쿨기(큰쿨기x)
2페: 라자게스 내려오자마자 환기 돌리고 +,-시전 2~3초 전 마룬 불꽃 3비작 일렁임 쓰면서 쇄도 → 이후 쿨오는 대로 최대한 빡빡하게 2 보호막(블러드), 3보호막에 큰쿨기가 올 수 있도록
2사이페: 큰 쫄 하나에 작은 쿨기
3페: 단상 넘어가면서 환기 이후 착지 하자마자 큰쿨기 → 이후 쿨마다(다음 큰 쿨기를 3번째 블러드에 맞춰쓰면 좋습니다.))
2. 설명: 막넴은 전투가 복잡한 만큼 설명을 길게 적겠습니다.
오프닝에 쿨기를 쓰시면 1페에서 한 번 더 쓸 수 있습니다.
이후 옆 단상으로 넘어가서 3쫄을 처리하는데 이 때 쇄도를 쓰시면 2페 1보호막에 쇄도 쿨이 오지 않습니다.
정말 빠듯하게 2쫄에 쓰면 오긴하는데 그럼 뒷 부분 쿨기가 꼬이므로 대부분 상위권 비법 로그 들이 1사이페에는 쇄도를 돌리지 않습니다.
이후 2페 다시 본 단상으로 넘어가자마자 3~4회 스킬을 돌리고 환기를 시전합니다.
여기서 포인트가 1보호막 +, - 결정되기 3초전에 미리 불꽃-3비작을 돌리고 해당 위치로 일렁임 쓰면서 쇄도-황천-비탄-여파 하셔서 쿨기를 최대한 앞당겨 쓰셔야합니다.
이럴 경우 장점이 1보호막은 딜러들 쿨기가 많아 빨리 깨지기 때문에 보호막일 때 100퍼 증뎀을 최대한 많이 활용해서 디피를 올리고, 2, 3 보호막에 큰 쿨기를 100프로 다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 3 보호막의 큰 쿨기 사이에는 여파를 쓰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써보니 3보호막 때 쇄도-황천-비탄 후 여파 쿨이 2~3초 모잘라서 안오더라구요
이후에는 큰 쫄 2마리 처리하고 막 단상 가서 큰 쿨기 2번 터시면 끝입니다.